경제경영 CGV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목 차
◎ 서 론
1) CGV의 소개
◎ 본 론
1) CGV의 현재상황 및 전략
2) 전략의 효과(씨네 드 쉐프의 효과)
3) 경쟁자 분석
4) 입지분석
◎ 결 론
◎ 서 론
1) CGV란?
CGV는 한국의 제일제당(CJ), 홍콩 골든 하베스트(Golden Harvest),호주 빌리지 로드쇼(Village Roadshow) 3개사가 투자해 1996.12월 설립된 씨제이골든빌리지의 약자이다. 1998년 4월에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극장 CGV강변11을 오픈하였으며 2002년10월에 주주가 빌리지로드쑈에서 씨티그룹 CVC아시아 퍼시픽으로 바뀌면서 회사명도 CJ CGV(주)로 바뀌었다. 현재 전국에 53개의 영화관과 428개의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다.
2) CGV 개요
All That Cinema 대한민국 멀티플렉스 극장의 모든것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엔터테인먼트 생활 공간 멀티플렉스 극장.
CGV는 우리나라 극장 산업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왔다.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했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열었고, 심야관람· 가족 관람· 장애우를 위한 편의시설로 선진화된 관람문화와 극장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호텔식 고급 서비스를 지향해 왔다.
연간 1억 명이 넘는 영화 관객 시대, 한국영화의 비약적인 성장.
저부가 가치 사업이었던 극장이 21세기의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변모되던 그 자리에 CGV가 있다.
Over The Movie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위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컨디션`의 마케팅 환경분석과 전략
  • 기업 경영의 한 일원으로 활동하게 될 때에도 따르고 수용할 충분한 여지가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2) 참고문헌1992년 2월 호 월간지 『나라경제』1992년 8월 9일, 중앙경제신문 창간호1992.12, 문시열, 임문홍, 김종훈, 88년 이후 한, 일간 경제동향 및 기업성과 비교분석 경향신문 2002-12-16 생물산업 면 CJ 주식회사 홈페이지매일 경제신문마케팅 원론 교재CJ 제약본부에 요청하여 얻은 자료 한국 경제신문한국 마케팅 학회 사이트http://www.mktclub.com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경제 2001.3.29 ‘투자금액의 5%세액공제’ 김수언기자 한국경제 2000. 정보통신미래모임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etnews전자신문 허정윤기자 2009.11.2‘뉴 비즈니스 귀재 이기형 인터파크 회장 성공스토리’ 매일경제 김소연기자 2009.5.6무한도전 달력 인기 폭발5만부 하루만에 품절’ 이데일리 안효은기자 2008.1.4‘원더걸스, 6월 3일은 Wonder Day! 프리존뉴스 전해성기자 2008.6.2‘2PM과 따뜻한 키스를?’ 아츠뉴스 박진영기자 2010.1.19- 서적‘무역

  • [경영전략] CJ(CJ엔터테인먼트사)의 경영전략 분석
  • CGV는 일간스포츠와 Fn리서치&컨설팅이 지난달 19~20일 전국의 19세 이상 남녀 18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브랜드 인지도 및 만족도 조사에서도 70.7점을 얻어메가박스(68.77), 스타식스(63.66), 대한극장(60.67), 서울극장(55.59) 등을 제치고 수위를 차지했다.매일경제신문 2003-03-07 (금)3) 모기업인 CJ를 등에 업은 막강한 자본력 CGV는 2003년 상반기 순이익 148억원을 달성한데 이어 계절적 성수기에 접어들며 하반기 순이익 규모는 35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분석되고

  • [기업분석](주)CJ 기업분석
  • Blossoming CJ목 차1. 기업의 소개CJ의 현 위치, CJ CI2. 기업의 역사CJ의 약력3. CJ CEO.기업가 정신 4. 경영방침경영전략5. 계열사 소개6. 기업문화7. 사회공헌1. 기업의 소개♠ CJ의 소개CJ의 본래 이름은 제일제당이다. 삼성그룹의 모기업으로 지난 53년 11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제조업에 진출, 지구촌 제일이 되겠다는 경영이념을 상호에 담았다. 제일 잘하겠다, 제일 앞서겠다,

  • [국제경영] KT&G의 국내 해외 마케팅전략, BAT Korea 국내 마케팅 전략
  • 경영진의 진출 의지현지시장 진출 시도 경험현지 시장 관리 경험 부족후발주자로서 브랜드력 미흡안정적 유통망 미확보마케팅 자원 상대적 부족WO고가시장 확대 추세여성흡연율 증가 추세초슬림 시장 선두주자로서 시장선점 가능한국 제품에 대한 우호적 이미지현지국 정치/경제 불안성낮은 구매력 수준고가 기존브랜드에 대한 낮은 충성도슬림/초슬림시장 아직 미미T.Ⅲ. BAT Korea1 BAT Korea 소개1 British American Tobacco(BAT) 소개British Ameri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