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ABB사의 글로벌 매트릭스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ABB사의 글로벌
매트릭스조직
Ⅰ. 서 론
스위스 취리히에 본부를 둔 아세아 브라운 보베리(ABB)는 1998년에 세계 140여 개국에서 308.7억 달러의 매출과 13억 달러의 순이익을 달성하고 1998년 Business Week 지와 1,000대 세계기업 랭킹에서 시장가치 308억 달러로 세계 제126위로 평가된 세계적인 우수기업이다. ABB가 이와 같이 높은 평가를 받게 된 것은 1987년 AB와 BBC의 합병이 주요원인이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요인은 두 기업의 합병이후 강력한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개발을 통하여 경쟁력을 크게 강화시켰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ABB의 바르네빅(Percy Barnevik) 회장이 어떻게 두 기업의 조직을 통합하면서 거대한 조직을 글로벌 매트릭스조직으로 재설계하고 작고 기동성 있는 기업으로 조직구조를 개혁했는지를 알아보겠다.
Ⅱ. 본론
1) ABB(Asea Brown Boveri)의 연혁
(1) ABB의 역사
1887년 : CEL브라운이 전기기기공장 설립.
1890년 : W.Boveri가 경영에 참여하여 브라운 보베리(Brown Boveri)로 정식 설립.
1900년 : 회사 조직개편. 증기터빈 제조 실시. 만하임에 자회사 설립.
1987년 : 8월, Asea와 Brown Boveri 합병.
1988년 : 스웨덴의 환경관리업체, 덴마크의 철로 정비업체 인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