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아동복지보호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아동복지보호정책
제 1장. 아동복지보호정책의 목적 및 비교
1. 아동보호정책의 목적
- 아동의 성장발달환경에 나타날 수 있는 위험으로부터 적절한 보호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아동의 권익이 최대한 보장될 수 있는 보호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시급한 실정임.
보호환경(Protective Environment)이란 학대, 착취, 폭력 및 부적절한 양육환경과 같은 아동의 성장발달위험 요인들 (risk factors)을 제거하고, 발달위기(developmental risks)에 노출된 아동 을 보호할 수 있는 법적, 제도적, 정책적 여건을 마련하며, 이들 간의 유기적인 연계체계가 구 축되어 있는 환경으로 정의할 수 있음.
2. 아동보호정책의 비교의 필요성
- 학대, 착취, 폭력 및 부적절한 양육환경 등 발달위기에 노출된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보 호체계에 초점을 맞추어 아동보호체계의 현황을 파악하고, 주요OECD국가의 보호체계를 비교 분석하는 것임.
- OECD 주요국가의 아동보호체계를 비교분석하기 위한 비교기준으로서 다음 4가지를 검토하였 음
* 아동보호체계관련법적제도적 환경
* 아동보호서비스의 공적전달체계
* 아동보호체계 및 보호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과 평가
* 아동보호를 위한 지역사회참여와 민간협력
제2장 아동보호에 관한 이론적 고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