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PPV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제 1장 서론 ---------------------- 4
제 1절 ppv 연구의 목적 -------------- 4
제 2장 PPV 개념 ------------------ 8
제 1절 PPV 정의 - PPV 란 무엇인가? ----- 8
제 2절 PPV 서비스의 종류 ------------ 8
제 3절 PPV 특징 --------------------- 9
제 4절 PPV의 장점과 단점 ------------ 9
제 5절 PPV 시청 행태 및 주문 방식 --- 11
제 3장 PPV에 관한 현황 분석 ------ 12
제 1 절 미국의 PPV 현황 ------------- 12
1. PPV 출현 배경 ------------------ 12
2. PPV 콘텐츠 -------------------- 13
3. PPV 역사 -------------------- 15
4. PPV 유통 및 수익 구조 ---------- 16
5. PPV 시장 규모 ------------------ 17
6. VOD 서비스 현황 ---------------- 17
제 2 절 유럽의 PPV 현황 --------------- 19
제 4장 PPV 서비스 마케팅 전략 ----- 23
제1절 PPV마케팅의 의의와 특성 ------- 23
1.PPV에 대한 서비스 마케팅 분석 --- 23
제 2절 4Ps로서의 PPV 마케팅 --------- 25
1. PPV 소비자 특성 ---------------- 25
2. PPV 콘텐츠 특성 ---------------- 26
3. PPV 유통구조 ------------------- 29
4. PPV 프로모션 ------------------- 30
5. PPV 시청료 --------------------- 31
제 5장 국내의 PPV 도입 ----------- 32
제 1 절 국내 PPV 도입 과정 ---------- 32
제 2 절 국내 PPV 현황 --------------- 32
1. PPV 국내시장 ------------------ 32
2. 국내 케이블 업체의 PPV, VOD
서비스 준비 현황 --------------- 33
제 3 절 PPV 국내 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 - 38
1. PPV 시청자 --------------------- 38
2. PPV 콘텐츠 --------------------- 39
3. PPV 유통 ----------------------- 40
4. PPV 프로모션 ------------------- 41
5. PPV가격 ------------------------ 42
제 6장 결론 ---------------------- 43
제 1 절 PPV가 나아가야할 방향 ---- 43
제 2절 PPV의 미래의 전망 ---------- 44
참고문헌 ------------------------- 45
제 1장 서론
제 1절 PPV 연구의 목적
1937년 세계에서 처음으로 BBC에 의해 죠지 4세의 이미지가 영상으로 전송된 이래 비디오 서버의 영상 및 음성 압축 기술 발전과 디지털 전송망 도입으로 유선 또는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는 채널 수가 비약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다. 채널 세분화 현상을 가져온 다채널 시대는 시청자가 자신의 기호에 맞는 채널을 선택적으로 시청 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혀주면서 기존 미디어 시장에서의 수요와 공급의 구조를 혁신적으로 바꾸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Chernin, Peter,"Managing customer During Technological Chaos." CTAM Quarterly Journal, Fall 1998,pp. 6-14.
소수의 공급자인 공중파 방송이 지배했던 기존 미디어 시장 구조는 시청자의 채널에 대한 선택의 권리와 기회가 늘어나게 되면서 점차적으로 미디어 시장에서 시청자의 수요가 중심이 되는 구도로 재편되어 가고 있다.
미국의 경우 시청자는 위성방송인 DirecTV에 가입하면 약 200개 채널과, 50개 이상의 PPV(pay per view)채널,31개의 오디오 채널을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는 다채널 시대는 기술적으로는 디지털 전송망과 기존 채널을 모태로 채널 세분화를 통해 유사한 분야로 채널을 확장하는 MPP(Multiple Program Provider)전략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큐 채널인 Discovery의 경우 Discovery Channel에서 출발하여 현재 Animal Planet, Civilization, Home&Leisure, Kid, Science, Wings, TLC( The leaning Channel),Travel로 채널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1995년 케이블 TV가 도입된 이래 2000년 5월에 방송 위원회에서 새롭게 15개의 신규케이블 TV를 허가해 주었고,2000년 9월 위성방송 사업자 선정에 의해 2001년 10월부터 디지털 위성 방송이 시작되면서 시청자는 약 100개 이상의 채널을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는 다채널 시대로 진입하게 된 것이다.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는 세계적으로 다채널 시대에 진입하게 된 영상 폭발현상은 미디어 시장이 공중파 방송에 의한 공급자 주도의 시장지배 구조에서 벗어나 탈대중화된 시청자가 자신의 기호에 맞게 세분화된 채널을 선택적으로 시청하게 수 있는 소비자 중심 구조의 시장으로 변화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Toffler,Alvin, "권력이동“, 이계행, 서울 :한국경제신문사,1990,pp 407-410
토플러는 미국의 예를 들어 공장 굴뚝형 미디어 시장에서 ABC, NBC, CBS의 지배력은 급속도로 약화 될 것으로 지적했다. 최근에는 이러한 현상에 대하여 기 소르망은 국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앞으로 매스 미디어는 사라지고 수천개의 마이크로 미디어가 그 자리를 차지할 것이다. 21세기 문화의 변화는 문화 생산의 개인화라고 할 수 있다.”고 극단적인 예측을 하고 있다. 박해현,“매스 미디어 사라지고 미크로미디어 시대 열려,” 조선일보,2001,1.6.
다채널 뉴미디어 시장은 시청자로 하여금 TV 시청 행위의 시간적이며 공간적인 제약을 제거하면서 기존의 미디어 산업 구조를 재편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돈 탭스콧에 의하면 수동적이었던 소비자의 시청 행위가 적극적인 시청 행위로 바뀌면서 기존 미디어 시장에서의 수요와 공급의 구조는 근본적인 변화를 거치게 될 것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Tabscott ,Don, "디지털 경제를 배우자“. 김종량. 유영만, 서울: 물푸레,1999,pp 322-335.
디지털화 된 신경제 체제에서는 기존 미디어 시장 구조에서 방송국의 주요 수익 모델인 광고에 대한 의존도는 점차 약해질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소비자의 적극적인 시청 욕구가 미디어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 논리로 작용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송에서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적으로 시청하는 뉴미디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최근에 이와 같은 개인화된 미디어를 선호하는 시청자를 대상으로 개별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뉴미디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playboy의 경우 기존의 잡지 발행에서 벗어나 playboy.com , playboy Cyber Club 유료 회원제 운영, play TV, PPV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도입하여 세분화된 시청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Hefiner,Christie."The Digital Age: Challege & Opportunity,"CTAM journal,Summer 1998,pp.18-22
돈 탭스콧이 주장한 미디어 시장 구조의 완벽한 개편은 디지털 시스템 구현에 의해 소비자와 공급자간에 쌍방향 구현이 가능한 VOD (Video On- Demand) 체제에서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 뉴미디어 사례분석(위성방송, 지상파tv)
  • 경제, 스포츠 전문채널(TV 15개 채널)월 3,000원선택형 패키지Kids&Mom드라마, 요리, 패션, 디즈니, 게임전문 채널, TV 14개 채널월 3,000원디지털오디오서비스SkySound오디오 30개 채널월 4,000원보급형 플러스 패키지SkyGreen비디오 47개+오디오10개+쌍방향서비스월 12,000원맞춤형 패키지SkyCombi기본채널 23개+선택채널+쌍방향서비스기본채널 7,000원선택채널400~700원유료프리미엄 채널캐치온, 캐치온플러스월 7,800원스파이스TV월 7,500원미드나잇

  • LG상사의 마케팅 경영 전략 분석
  • 계속적으로 communication3. 조직의 힘- 임원 + staff + 금융지원     - 금융지원 : 자본 확보가 용이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 개인이나 작은 기업들에게 과감한투자     - 임원 + staff : 사는 LG필립스 LCD, LG전자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LG필립스 LCD와 LG전자에 연고를 통한 원자재 공급을 하기도 함 하나.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환경에서 경쟁력 있는 시장 개척둘. 사업 파트너와의 신뢰감을 형성셋. 금융력, 조직력, 정보력 등의 필요성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경영기법을 발굴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CRM은 회사 체제를 철저한 고객지향으로 바꾸는 적극적인 신 경영기법으로서 어느 기업(조직)이든 예외 없이 도입해야 할 절대적인 명제이다. 특히 요즘과 같은 디지털 경제 ․ 경영 하에서는 ‘고객주권’이 매우 중요하다. 즉, 고객은 단순한 수요자가 아니라 막강한 경제 력의 중심에서 권한과 의사결정을 행사하는 주도자로서, 공급자를 바꿀 수 있는 권한과 힘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 고객 만족 경영에 대한 분석
  • 목 차고객만족경영이란?고객만족경영사례고객만족경영의 오해와 진실고객만족기업의 공통점 5가지세계는 넓고 세계 안에는 수많은 기업들이 있습니다.1970년대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결정지었던 핵심경영요소가 “가격”이었다면,1980년대는 “품질”이었습니다.현재 무한경쟁의 시대로 변하면서 세계시장은 1등 기업을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1등 기업만 살아남는 시대’ 로 표현되기까지 합니다.기업이 오래 잘살기 위

  • [디지털 시대 리더십 개발] 카리스마 경영(오다 노부나가)
  • ⑶ 문화를 중시하고 개방과 자유로운 시대를 개혁 ⑷ 낡은 가치는 철저하게 파괴하고 치밀한 계산과 주도 면밀한 정보 수집으로 대담한 정책을 펼쳤음. => 결단력과 과감성을 겸비한 카리스마적 경영자 but 애정이라고는 전혀 느낄 수 없는 독단적이고 비정한 인물 【 울지 않는 두견새가 있을 경우 어떻게 할 것인가 하는 문제에 대한 대답】 노부나가 : 울지 않는 두견새는 죽여 버린다. => 급한 성격이며 독단적인 전체 군주형이라 할 수 있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