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문제점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2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뉴미디어산업의 발전 방향
- [조직론] 방송통신위원회 조직 경계 분석
- [위성DMB, 지상파DMB] 위성DMB, 지상파DMB의 특징, 위상과 위성DMB, 지상파DMB의 정책 과제 및 위성DMB, 지상파DMB의 향후 사업 전략 분석
-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도입, 쟁점, 과제와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활성화 정책 및 향후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전망 분석
-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위성DMB, 지상파DMB의 특성, 현황과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쟁점, 과제, 정책개선방안 및 정책 비판
- 목차
-
서론 1.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의 정의
2.외국의 지상파DMB
3 외국의 위성DMB
본론 1.DMB 추진 배경 및 역사
2.지상파 DMB
3.위성 DMB
4.지상파 DMB와 위성 DMB 비교
5.DMB 시행 문제점
6.DMB 문제점 개선 방안
결론
- 본문내용
-
서 론
1.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의 정의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MB: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은 음성 방송의 디지털화가 됨에 따라 종전의 AM 과 FM 라디오 형태를 넘어 고품질 CD 수준의 음질,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 양방향성, 우수한 이동 수신 품질 등을 제공하는 차세대 디지털 방송 서비스이다. 더욱이 기존의 ‘듣는 방송’의 개념을 ‘보고 듣는 방송’으로 라디오 방송의 개념을 확장 시켰으며, 음악 방송 외에도 뉴스, 교통 정보, 기상 정보, 지리 위치 정보, 동영상 정보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문자와 그래픽으로 전송할 수 있다. DMB는 처음으로 유럽에서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라는 명칭으로 사용되었으며, 추후 다른 국가에서 DAR(Digital Audio Radio), DRB(Digital Radio Broadcasting), DSB(Digital Sound Broadcasting),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등의 명칭으로 사용하고 있다. 국내의 디지털 라디오 방송(DAB)은 초기의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에서 동영상 멀티미디어 서비스까지 개념이 확대되어 2003년 초에 명칭도 ‘디지털 오디오 방송(DAB)’에서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MB)’으로 변경되었다.
DMB는 전송 매체의 성격에 따라 지상파DMB와 위성DMB 로 구분할 수 있다. 지상파DMB와 위성DMB의 큰 차이는, 지상파DMB는 광고료 수입에 의존하는 무료 방송이 주가 될 것이며, 또한 방송 영역이 지역에 국한된 지역 방송일 가능성이 큰 데 비해 위성DMB는 수신료에 의존하는 유료 방송이 될 것이며, 방송 영역이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 방송이 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2. 외국의 위성DMB
먼저 위성DMB는 방송, 통신, 컴퓨터 등의 미디어를 초월한 공통성, 운용성을 고려하여 위성방송의 특징인 광역성, 시스템 구축의 용이성, 저비용성을 살린 시스템을 지향해서 12GHz대를 중심으로 한 위성 디지털 방송 1996년부터 세계적으로 실용화되고 있다.
1) 미국위성디지털 방송
미국에 할당된 BS(Broadcasting Satellite, 방송위성)대의 궤도와 채널을 사용하여, 1994년 DirectTV 및 USSB(United States Satellite Broadcasting)는 위성을 사용하여 150개에 가까운 프로그램의 다채널 디지털TV방송을 시작하였다. 동급
- 참고문헌
-
-통신·방송 융합에 따른 신규서비스 도입에 관한 연구 (사)한국문화콘텐츠학회
-우리들의 유비쿼터스 http://cafe.daum.net/zcolo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인적자원,인적자원관리] SK텔레콤의인적자원관리
- [정보화와 뉴미디어] 케이블 TV의 발전 현황과 미래
- [방송법][방송광고제도][유료TV산업][한국방송공사][KBS][민영방송]방송법과 방송광고제도, 방송법과 유료TV산업, 방송법과 한국방송공사(KBS), 방송법과 민영방송, 방송법과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분석
- [방송사업자][징수율][부가통신서비스][방송사업자 문제점]방송사업자의 승인심사, 방송사업자의 징수율, 방송사업자의 관계, 방송사업자의 부가통신서비스, 방송사업자의 문제점, 방송사업자의 규제개선방안 분석
- [DMB사업자]위성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DMB사업자)의 사업환경, 위성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DMB사업자)의 정책, 향후 위성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DMB사업자)의 제고 과제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 여성복지 정책의 역사적 발달과정을 살펴보고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를 거쳐 일제강점기 및 광복 이후까지 시행되었던 가장 인상 깊은 여성을 위한 제도가 무엇이 있었는지 1가지를 선택하여 조사해보시오
- 타당도와 신뢰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에서 왜 신뢰도와 타당도가 중요한지 설명하시오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성숙도 검사
- 우리나라 노인의 빈곤의 이유와 현황, 이의 지원을 위한 정책을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빈곤문제 해결을 위한 제언을 본인의 견해로 작성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심리학]인간이란무엇인가
-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민주주의가 사회복지발전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나이키 경영전략 나이키 마케팅 나이키 스포츠마케팅 나이키 브랜드마케팅 나이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