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리더십 개발] 카리스마 경영(오다 노부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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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카리스마 경영 리더로서 일본의 오다 노부나가의 예를 들어 그의 리더십을 분석한 자료입니다. 많은 참고가 되시리라 생각하며, 모두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발상의 전환

2. 독창적인 인재 활용술

3. 문화를 중시한 정책가

4. 낡은 가치를 파괴하는 모험적 리더

결론
본문내용
디지털 시대 리더십 개발 - 카리스마 경영 -

1. 발상의 전환

【 노부나가의 일화】
① 정보를 중시하는
논공해상 수훈자 1위 ➝ 적장의 목을 벤 자
but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 자
⇨ 한 지역에서 생활하는 사람은 결코 살아있는 정보를 얻을 수 없다 하여 전국을 돌아다니며 많은 사람들을 만나 풍부한 정보를 얻음.

② 회의에 큰 의미를 두지 않는
군사회의, 작전회의 but 시간과 체력과 끈기를 소모하는 회의에 비중 X
⇨ 회의가 가진 정보 전달, 학습 효과의 기대 등을 스스로 노력해서 수집하면 된다고 생각하였음.
즉 개인의 뛰어난 재능과 최고 경영자다운 리더십이 새로운 발상으로의 전환을 가능하게 만들었음.

2. 독창적인 인재 활용술

부하를 유형별로 분류 -
① 말하지 않아도 이해하는 부하
② 말하면 즉시 이해하는 부하
③ 말해도 이해하지 못하는 부하
⇨ 자기변혁을 위해 노력하지 않는 자 추방, 상승 지향적인 인물 인재 등용, 한 분야에 탁월한 능력을 갖추 자 선발
즉 유형에 맞게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끈 우수한 관리자라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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