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SWOT분석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WOT분석
정의
SWOT 분석은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보다 범위가 넓은 상황분석의 일종으로서, 기업의 강·약점 등의 내부역량과 기회·위협과 같은 외부의 가능성을 분석하여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 사용된다. SWOT라는 명칭은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의 머릿글자를 따서 만든 것이다.
SWOT 분석은 자사의 내부강점과 외부기회를 이용하여, 내부약점을 보완하고 외부위협에 대처할 수 있도록 전략을 세우는 데 유용한 분석틀을 제공해 준다. 내부강점은 해당기업이 경쟁사들에 비해 우위에 있도록 하는 기업 내부적 요소를 의미하며, 내부약점은 반대로 경쟁사에 비해 열등한 위치에 있게 하는 기업 내부적 요소를 의미한다. 외부기회는 제품수요의 확대 등 해당기업에게 유리한 외부 여건을 의미하며, 외부위협은 해당기업에게 불리한 외부 여건을 의미한다.
개념
1) 내부환경 분석 : 나의 상황(경쟁자와 비교하여)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 내부 강점 : 독특한 능력, 경쟁우위요인,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 조직의 혁신역량,
원가우위 요인, 전문인력 및 독점적 기술의 보유 여부, 높은 조직충성심
● 내부 약점 : 원가경쟁력의 취약성, 낮은 조지충성심, 취약한 자금조달능력, 마케팅능력의 부족, 진부한 프로그램 및 시설, 인력확보의 취약성, 독특한 능력 부재
2) 외부환경 분석 : 자신을 제외한 모든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맥도널드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위기, SWOT분석, 경영성공 시사점 및 토의 [평가우수자료]
  • 자료2002년 04월 24일 한국일보2001년 11월 08일 (목) 조선일보서적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 화 | 조지 리처 | 시유시 | 2003.04.18 맥도날드 이야기 | 레이 크록 | 문진출판사 | 2003.01.10 의견(바라는 점,문제점,개선방안)1 롯데리아 맥도널드 KFC 버거킹 합계인원 58 6 33 3 1002롯데리아가 좋은 이유(58) KFC가 좋은 이유(33명)입맛에 맞는다. 집에 가깝다 할인이 좋다 국산브랜드 그냥 맛있다 친절하다 카드할인 광고때문에인원 25 17 15 15 2 27 1 1 1맛있다 맥도널

  • 삼성그룹 분석 및 경영전략, SWOT분석,시장분석 삼성전자 및 제품군별 SWOT분석 보고서 [1,2부 통합]
  • SWOT분석2. 삼성전자의 SWOT분석3. 삼성전자 제품군별 경영환경 분석4.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SWOT 분석5.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경영전략6.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국내외 주요 경쟁자1) 국내외 주요 경쟁사2) 주요 경쟁사들의 전략3) 주요 경쟁사들에 대한 대응전략Ⅲ.결론 1.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대응전략에 대한 사례 팀 의견2. 삼성전자의 현재 상황을 극복하기위한 사례 팀의 경영전략3. 삼성그룹의 비전4. 삼성전자의 비전Ⅳ.참고자료I . 서론

  • 삼성그룹 분석 및 경영전략, SWOT분석,시장분석 삼성전자 및 제품군별 SWOT분석 보고서 [2부]
  • SWOT분석2. 삼성전자의 SWOT분석3. 삼성전자 제품군별 경영환경 분석4.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SWOT 분석5.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경영전략6.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국내외 주요 경쟁자1) 국내외 주요 경쟁사2) 주요 경쟁사들의 전략3) 주요 경쟁사들에 대한 대응전략Ⅲ.결론 1.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대응전략에 대한 사례 팀 의견2. 삼성전자의 현재 상황을 극복하기위한 사례 팀의 경영전략3. 삼성그룹의 비전4. 삼성전자의 비전Ⅳ.참고자료4. 삼성

  • (A+자료) 애니콜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 분석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총 1천 769만 대의 휴대폰을 판매, 시장점유율 6.2%로 세계 4위를 차지했다. 또한 지난해 전년 대비 277%의 급격한 성장률을 기록, 시계 휴대폰 제조업체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기도 했다. 이것은 삼성 애니콜이 한국과 미국의 CDMA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힘입어 이같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볼 수 있으며 유럽과 아시아의 GMS(범유럽표준방식) 휴대폰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애니콜” 중국내 인지도 1위M

  • 하나투어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앞으로의 경영전략제안(지점장인터뷰 자료포함)
  • 경영 방침 ‘벤처정신과 책임경영’으로 정하고 B2X2C를 통한 신성장경영, 미래창조경영, 글로벌경영, 분권형 책임경영, 품질경영이 그 방침이다. 2) SWOT 분석을통한 마케팅전략제안(1) 강점(strength)에 따른 전략하나투어는 다양한 유통채널 및 상품, 국내 최대의 소매점 보유로 안정적으로 상품을 공급 할 수 있고 안정화된 조직을 가지고 있다. 동종 업계 브랜드 인지도 1위 업체라는 유리한 점이 있으며, 규모의 경제가 가능하고 경쟁사와 다른 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