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SWOT분석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SWOT분석
정의
SWOT 분석은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보다 범위가 넓은 상황분석의 일종으로서, 기업의 강·약점 등의 내부역량과 기회·위협과 같은 외부의 가능성을 분석하여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 사용된다. SWOT라는 명칭은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의 머릿글자를 따서 만든 것이다.
SWOT 분석은 자사의 내부강점과 외부기회를 이용하여, 내부약점을 보완하고 외부위협에 대처할 수 있도록 전략을 세우는 데 유용한 분석틀을 제공해 준다. 내부강점은 해당기업이 경쟁사들에 비해 우위에 있도록 하는 기업 내부적 요소를 의미하며, 내부약점은 반대로 경쟁사에 비해 열등한 위치에 있게 하는 기업 내부적 요소를 의미한다. 외부기회는 제품수요의 확대 등 해당기업에게 유리한 외부 여건을 의미하며, 외부위협은 해당기업에게 불리한 외부 여건을 의미한다.
개념
1) 내부환경 분석 : 나의 상황(경쟁자와 비교하여)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 내부 강점 : 독특한 능력, 경쟁우위요인,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 조직의 혁신역량,
원가우위 요인, 전문인력 및 독점적 기술의 보유 여부, 높은 조직충성심
● 내부 약점 : 원가경쟁력의 취약성, 낮은 조지충성심, 취약한 자금조달능력, 마케팅능력의 부족, 진부한 프로그램 및 시설, 인력확보의 취약성, 독특한 능력 부재
2) 외부환경 분석 : 자신을 제외한 모든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맥도널드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위기, SWOT분석, 경영성공 시사점 및 토의 [평가우수자료]
- 삼성그룹 분석 및 경영전략, SWOT분석,시장분석 삼성전자 및 제품군별 SWOT분석 보고서 [1,2부 통합]
- 삼성그룹 분석 및 경영전략, SWOT분석,시장분석 삼성전자 및 제품군별 SWOT분석 보고서 [2부]
- (A+자료) 애니콜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 하나투어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앞으로의 경영전략제안(지점장인터뷰 자료포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