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분석 및 경영전략, SWOT분석,시장분석 삼성전자 및 제품군별 SWOT분석 보고서 [2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4 / 2016.11.1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그룹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SWOT분석을 중점으로 하여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삼성그룹의 연혁을 시작으로 처음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의 모든 행보를 서술하였고
삼성그룹의 각 계열사에 대한 분석, 삼성전자의 제품군마다 SWOT분석과 경영전략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각 제품마다 국내-외 주요 경쟁사들의 전략과 삼성전자의 대응전략을 분석하였습니다.
삼성그룹과 삼성전자에 대한 많은 정보를 갖고있어 삼성과 관련된 과제일 경우 반드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자료는 페이지 수가 많아 1,2부로 분할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본 자료는 '2부'입니다.

1부 : http://www.reportshop.co.kr/doc/688174
1,2부 통합: http://www.reportshop.co.kr/doc/688172
목차
-----------------1부----------------------

Ⅰ.서론

1. 삼성그룹 연혁
2. 삼성전자 연혁
3. 삼성그룹 기업별 국내·외 시장 상황 및 기업별 시장분석

Ⅱ.본론

1. 삼성그룹의 SWOT분석
2. 삼성전자의 SWOT분석
3. 삼성전자 제품군별 경영환경 분석

-----------------2부----------------------

4.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SWOT 분석
5.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경영전략
6.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국내·외 주요 경쟁자
1) 국내·외 주요 경쟁사
2) 주요 경쟁사들의 전략
3) 주요 경쟁사들에 대한 대응전략

Ⅲ.결론

1.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대응전략에 대한 사례 팀 의견
2. 삼성전자의 현재 상황을 극복하기위한 사례 팀의 경영전략
3. 삼성그룹의 비전
4. 삼성전자의 비전
Ⅳ.참고자료
본문내용
4.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SWOT 분석

가. 반도체
① 강점
▶독보적인 메모리 기술력
- 삼성전자는 경쟁사 보다 한발 앞선 연구 개발을 했다. 낸드플래시 분야의 기술 진화도 빨랐다. 삼성전자는 아직 경쟁업체들은 시작 도 못한 3차원(3D) 낸드를 이미 32층까지 쌓아 올렸다. 3D 낸드를 적용한 기업용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신제품도 잇달아 내놓으면서 앞서고 있는 메모리 기술력을...
-삼성전자 제품군별 SWOT분석 中-

▶첨단 미세공정 기술 14나노 핀펫(FinFET)DL 정용된 시스템 반도체
- 삼성전자가 소유하는 14나노 로직 공정은 20나노 공정보다 성능이 20% 향상되고 소비전력은 35% 감소할 뿐만 아니라 생산성도 30% 개선되었다. 14나노 공정은 3차원 트랜지스터 구조의 핀펫 공정을 적용해.... -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경영전략 中...-


참고문헌
[삼성중공업 공식홈페이지]
[제일모직 상장 앞두고 주목받는 삼성바이오로직스] | 아시아경제 |2014.12.05|
[삼성 '바이오의약 新사업' 위탁생산 전문업체로 키운다] | Chosun Biz | 2014.04.28|
[삼성전자 실적 회복세에…전자계열 '3총사'도 방긋] |이데일리 뉴스|2015.01.25|
[삼성, 9년 연속 TV 세계 1등…세계 UHD TV 절반 차지한 `한국`]|ET뉴스|2015.02.24|
[삼성전자, 세계 TV 시장점유율 9년 연속 1위 `기염`]|디지털타임스|2015.02.23.
[이재용,삼성의 건설과 중공업에 대한 특단의 조치 내놓나]|BusinessPOST|2015.04.08|
[삼성전자 2014년 반도체 매출 382억달러… 인텔과 시장점유율 3.3%P差 역대최저]|DongA|2014.12.01|
[[삼성전자 2014]② 바다부터 타이젠까지…삼성전자 OS 분투기]|Chosun Biz|2014.07.31|
[타이젠의 한계]|모바일 컨텐츠|2014.07.02|
[제일모직 상장 앞두고 주목받는 삼성바이오로직스]|아시아경제|14.12.05|
[세계 반도체 1위 인텔 턱 밑까지 추격한 삼성전자]|ET뉴스|2015.04.02|
[삼성전자, 차입금의존도 역대 최저…사실상 '무차입' 경영]|연합인포맥스|2015.03.23|
[삼성전자, 현금성 자산 60조원 돌파 '경쟁자 애플의 1/3]|머니투데이뉴스|2015.03.06|
[2014년 국내 IT 시장 전망, 성숙기로 접어든 모바일 시대]|IT dong A|2013.12.30|
[삼성 "메모리반도체 이익 70% 잡겠다"…하이닉스·도시바 '비상']|이데일리 뉴스|2014.12.29|
[中로컬브랜드의 약진…애플·삼성 위협]|ET뉴스|2013.10.01|
[모바일 웹트래픽,‘iOS’1위 ‘안드로이드’2위 이유 뭘까?]|엔조이유얼라이프|2014.07.09|
[삼성-애플 특허소송 재개… 삼성전자 美 법원에 항소심 준비 서면 제출]|이투데이|2015.03.17|
[삼성 "내년 메모리 생산 15% 확대"…반도체 업계 '태풍'이 온다]|한국경제|2014.10.05|
[애플, 아이폰6·아이폰6+용 '라이트닝 독' 내놔]|아시아경제|2015.05.21|
[갤럭시S6 대신 아이폰6 선택해야 하는 6가지 이유]|아이티투데이|2015.05.12|
[G4 vs 갤S6 vs 아이폰6 비교해보니…]|전자신문|2015.04.30|
[삼성 “안드로이드에 안주 안해”… OS다각화 속도낸다]|국민일보|2013.11.21|
[삼성전자, 노트북서 '아티브' 떼고 '선택과 집중']|아시아경제|2014.12.30|
[LG전자 2015년 PC시장 전략 ‘최초 아니면 최고’]|IT media|2015.01.14|
[레노버, 저가 노트북 앞세워 세계시장 1위 올라]|BusinessPOST|2015.05.28|
[[단독] 지멘스 럭셔리 가전 브랜드 ‘가게나우’, 잠실 롯데월드타워 빌트인 추진]|이투데이|2014.05.07|
[삼성 생활가전 풀 라인업 빌트인시장 주도권 쥔다]|서울경제|2015.05.07|
[가전 불황 '붙박이'로 돌파한다]|데일리 한국|2015.06.02|
[삼성전자, 반도체-스마트폰 날았는데 TV가 발목잡아 (종합)]|아시아경제|2015.04.29
['이재용 체제' 접어든 삼성그룹 총력 점검] |데일리 한국뉴스|2015.06.02.|
[삼성폰도 가져오세요" 애플의 초강수 보상판매 전략] | 아시아경제|2015.03.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경영인 만큼 이 기업이 해외 진출 방법과 과정 및 전략을 초점으로 연구를 하였다. 이어서 CJ그룹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CJ 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하고 있는 시장과 현재 한국영화, 공연시장에 대해 알아보겠다. 그리고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을 통해서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를 알아보고 실제로 CJ 엔터테인먼트가 해외시장에 진출한 과정과 성공사례를 살펴본 후 마케팅전략에 대해 분석해보겠다. 마지막으로는 CJ 엔터테인먼트의 향후 발전과정

  • 경제경영 CJ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경영인 만큼 이 기업이 해외 진출 방법과 과정 및 전략을 초점으로 연구를 하였다. 이어서 CJ그룹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CJ 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하고 있는 시장과 현재 한국영화, 공연시장에 대해 알아보겠다. 그리고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을 통해서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를 알아보고 실제로 CJ 엔터테인먼트가 해외시장에 진출한 과정과 성공사례를 살펴본 후 마케팅전략에 대해 분석해보겠다. 마지막으로는 CJ 엔터테인먼트의 향후 발전과정

  • 삼성 경영환경 삼성 경영전략 삼성전자 반도체 분석 삼성전자 스마트폰 삼성전자 성공사례
  • 삼성의 경영환경과 경영전략경영전략과 정보기술01 반도체 분석 02 스마트 폰 분석03 삼성전자의 상황극복을 위한 팀의 경영전략04 시사점 및 결론INDEX반도체 분석01세계 반도체 시장 2위 삼성 그룹이 가진 폭 넓은 인프라강력한 기술과 기술에 대한 투자좁은 우리나라의 내수시장모바일 프로세서 및 비메모리 부분 약세반도체 사업이 가진 업무적 위험성에 대한 안일한 대책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의료산업기기 사업의 시작반도체 응용분야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삼성전자 AnyCall의유럽시장 진출분석-목 차-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Ⅱ. 본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 ㈜Kakao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전략에 관하여
  • 전략적 분석Ⅳ. 결론Ⅰ.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1. Introduction(1)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한국방송광고공사의 2010소비자 행태조사 보고서의 서두에는 ‘모빌리안(Mobilian)이라는 단어가 등장한다. 이는 모바일(Mobile)과 능력(able), 사람을 뜻하는 접미어 ian이 결합된 단어로서 모바일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적극 활용해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의 일과 삶을 바꾸는 신인류를 뜻한다. 불과 1~2년 전 애플의 아이폰(iPhone), 삼성전자 갤럭시S(Galaxy S), 블랙베리(Black Be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