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업태 내 경쟁 MCM 브랜드 가치 MCM 경쟁상황 MCM 소개 MCM 분석 MCM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MCM 업태 내 경쟁
목 차
Ⅰ. 서 론 -------------------------------------------------1
Ⅱ. 본 론 ---------------------------------------------1
1. MCM브랜드의 현재 위치 ---------------------------------1
2. 업태 내 경쟁상황 ------------------------------------------1
1) 러브켓, 닥스와의 경쟁 ---------------------------------1
2) 메트로시티와의 경쟁 --------------------------------2
3) 루이까또즈와의 경쟁 -----------------------------------2
4) 코치와의 경쟁--------------------------------------------2
5) 모조품과의 경쟁--------------------------------------------3
Ⅲ. 결 론 ------------------------------------------------3
Ⅳ. 소 감 -----------------------------------------------4
Ⅰ. 서 론
김성주 사장이 처음 라이센스로 MCM브랜드를 국내에 들여왔을 때, MCM은 10만원 대 중저가 브랜드에 불과했다. 하지만 수많은 브랜드들과의 경쟁을 통해 2009년 현재에는 의류, 향수, 스카프 등을 구비한 종합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 보고서의 목적은 MCM브랜드의 업태 내 경쟁에 관한 것으로 명품 브랜드 시장에서 MCM브랜드의 위치, 대표적인 경쟁브랜드들과의 경쟁과정 및 상황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Ⅱ. 본 론
1. MCM브랜드의 현재 위치
명품브랜드 시장을 프레스티지와 매스티지 매스티지(masstige): 대중을 뜻하는 mass와 명품을 뜻하는 prestige product의 합성어
로 나누어보고 여기서 MCM의 위치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명품시장에서 확고하게 프레스티지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들이 있다. 많은 브랜드들이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루이뷔통, 구찌, 샤넬, 에르메스 같은 브랜드들이 여기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다음으로, 프레스티지와 매스티지 사이에 있는 브랜드로는 코치를 예로 들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