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업태 내 경쟁 MCM 브랜드 가치 MCM 경쟁상황 MCM 소개 MCM 분석 MCM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MCM 업태 내 경쟁
목 차
Ⅰ. 서 론 -------------------------------------------------1
Ⅱ. 본 론 ---------------------------------------------1
1. MCM브랜드의 현재 위치 ---------------------------------1
2. 업태 내 경쟁상황 ------------------------------------------1
1) 러브켓, 닥스와의 경쟁 ---------------------------------1
2) 메트로시티와의 경쟁 --------------------------------2
3) 루이까또즈와의 경쟁 -----------------------------------2
4) 코치와의 경쟁--------------------------------------------2
5) 모조품과의 경쟁--------------------------------------------3
Ⅲ. 결 론 ------------------------------------------------3
Ⅳ. 소 감 -----------------------------------------------4
Ⅰ. 서 론
김성주 사장이 처음 라이센스로 MCM브랜드를 국내에 들여왔을 때, MCM은 10만원 대 중저가 브랜드에 불과했다. 하지만 수많은 브랜드들과의 경쟁을 통해 2009년 현재에는 의류, 향수, 스카프 등을 구비한 종합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 보고서의 목적은 MCM브랜드의 업태 내 경쟁에 관한 것으로 명품 브랜드 시장에서 MCM브랜드의 위치, 대표적인 경쟁브랜드들과의 경쟁과정 및 상황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Ⅱ. 본 론
1. MCM브랜드의 현재 위치
명품브랜드 시장을 프레스티지와 매스티지 매스티지(masstige): 대중을 뜻하는 mass와 명품을 뜻하는 prestige product의 합성어
로 나누어보고 여기서 MCM의 위치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명품시장에서 확고하게 프레스티지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들이 있다. 많은 브랜드들이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루이뷔통, 구찌, 샤넬, 에르메스 같은 브랜드들이 여기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다음으로, 프레스티지와 매스티지 사이에 있는 브랜드로는 코치를 예로 들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CM,엠씨엠,기업분석,MCM 환경분석,MCM 내부분석,마케팅사례,성주그룹
  • GLOBALSUNG JOOGROUP목 차1. 기업 소개(1) 브랜드 소개 - MCM(2) 연혁2. 환경 분석(1) 내부분석1)경영실적2)핵심역량(2) 외부분석1)패션산업 분석2)소비자 분석3)인구통계학적 분석4)경제적 환경 5)사회문화적 환경(3) 경쟁기업 분석1)메트로시티2)루이까또즈3)닥스 ACC4)코치 3. Five Forces 4. SWOT 분석5. STP6. 4P7. 전략 제안 1. 기업 소개성주그룹은 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하우스 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 1991년 프랑스 디자이너 Sonia Rykiel의 프랜차이

  • MCM 브랜드 성공전략& CEO김성주
  • MCM 브랜드의 현재 위치매스티지시장에서 프레스티지시장으로고급화 전략SWOT 분석4P 분석글로벌 경영경쟁 브랜드를 추월하는 전략 여성 인재 개발Product유통망의 다양화매장오픈 마케팅스타 마케팅김성주CEO의 경영관 세상의 틀을 깨는 그녀그 여자에게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김성주CEO에 대한 비판-정치참여아버지,오빠회사에 대한 특혜대출기업소개CEO : 김성주법 인: 성주그룹 ㈜성주 디앤디 .(주)성주 인터내셔날매 출: 2014년 4천5

  • [경영전략] MCM의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방안
  • 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4P 분석7. MCM 전략방안8. 시 사 점1. 기업 및 브랜드소개(1) 성주그룹1990년 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되었다. 성주그룹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경영, 사회 환원이라는 기업철학으로 발전시켰다. 세계 명품브랜드들의 독점대리권, 라이선스 계약을 잇 따라 체결하고, 독일MCM 본사로부터 세계최초로 국내 생산

  • [mcm전략방안] MCM의 전략방안
  • 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4P 분석7. MCM 전략방안8. 시 사 점1. 기업 및 브랜드소개(1) 성주그룹1990년 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되었다. 성주그룹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경영, 사회 환원이라는 기업철학으로 발전시켰다. 세계 명품브랜드들의 독점대리권, 라이선스 계약을 잇 따라 체결하고, 독일MCM 본사로부터 세계최초로 국내 생산

  • [국제경영] 성주그룹 MCM 전략경영
  • MCMGLOBAL SUNG JOO GROUP/< 전략경영론 : 기업 전략 >Contents1기업 소개(1) 브랜드 소개 - MCM(2) 연혁2내부 분석(1) 경영실적(2) 핵심역량3외부환경 분석(1) 패션산업 분석 : 매스티지 시장의 매력도(2) 소비자 분석(3) 인구통계학적 분석(4) 경제적 환경 (5) 사회문화적 환경4경쟁자 분석(1) 메트로시티(2) 루이까또즈(3) 닥스 ACC5(4) 코치 SWOT 분석6경영전략(1) M&A를 통한 다각화 전략(2) 전략적 제휴를 통한 다각화 전략(3) 글로벌 시장 전략 - 중국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