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성주그룹 MCM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1) 브랜드 소개 - MCM
(2) 연혁
2

내부 분석

(1) 경영실적
(2) 핵심역량
3

외부환경 분석
(1) 패션산업 분석 : 매스티지 시장의 매력도
(2) 소비자 분석
(3) 인구통계학적 분석
(4) 경제적 환경
(5) 사회문화적 환경
4

경쟁자 분석
(1) 메트로시티
(2) 루이까또즈
(3) 닥스 ACC
5
(4) 코치

SWOT 분석

6

경영전략
(1) M&A를 통한 다각화 전략
(2) 전략적 제휴를 통한 다각화 전략
(3) 글로벌 시장 전략 -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강화
(4) 온라인 개선 전략
본문내용
명품시장 진입 속도 단축
신규 사업으로 명품 브랜드를 탄생시키는 것은 비용이나 시간적인 면에서 많은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다. 이는 명품 브랜드 인수를 통하여 문제점 해결이 가능하다.

③ 성주그룹 기업 이미지 상승
메스티지 브랜드 외에 명품브랜드를 보유함으로서 성주그룹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가 증가하며, 점차적으로 성주그룹에 대한 기업이미지 상승 가능하다.

③ 제품 기술력 향상
현재 MCM을 통한 뛰어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지만, 명품 브랜드를 인수함으로서 기존 명품 브랜드에 따르는 제품 기술력 및 노하우 획득 가능하다.


(2) 전략적 제휴를 통한 다각화 전략

성주그룹의 전략적 제휴 유형은 기능별 또는 업무별 제휴이다. 지분참여 없이 기업이 수행하는 여러 가지 업무 분야의 일부에서 협조관계를 구축한다.
연구개발, 생산, 마케팅, 유통 같은 구체적 기능 분야에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새로운 조직의 창출이 없으며, 제휴의 영역이 제한적이다.
유명 디자이너와 전략적 제휴(Collaboration)를 맺음으로써 MCM 세컨드 브랜드를 출시한다.

[패션업계 제휴 관계도]

제휴 대상의 예) Tory Burch(토리 버치)
6
경영 전략


디자이너 Tory Burch는 2008년 패션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CFDA(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의 ‘올해의 액세서리상’ 수상하였다. 디자이너의 이름을 딴 브랜드는 핸드백, 슈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들 많네요~!도움이 될듯~!감사합니다~!
  • ydpark8***
    (2011.03.30 18:02:49)
회원 추천자료
  • MCM SWOT / STP / 4P`s MIX 분석, MCM 마케팅 전략 및 시장환경분석, 성주 인터내셔널 CEO 김성주의 성공 요인
  • MCM SWOT / STP / 4Ps MIX 분석, MCM 마케팅 전략 및 시장환경분석, 성주 인터내셔널 CEO 김성주의 성공 요인 차 례1기업소개2성주 인터내셔널 CEO 김성주의 성공 요인3MCM 마케팅 전략 및 시장환경분석4MCM SWOT분석5MCM STP분석6MCM 4Ps Mix7결론8참고 자료1. 기업소개1990년 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되었다. 성주그룹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경영, 사회 환원

  • [경영혁신] 글로벌 브랜드(주)성주의 MCM 사례분석
  • 그룹’을 실현한 다음, 3년 이내에 순 한국산 브랜드를 세계적 명품의 반열에 올려놓겠습니다.”- 김성주 사장, 2006 Spring & Summer Collection MCM 中2005년 11월 4일, 뮌헨에서 MCM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김성주 사장의 표정에 미래의 성공에 대한 확신이 넘쳐흘렀다. 작년 한 해, 성주디앤디는 국내 핸드백 시장의 독주와 함께 독일의 MCM 본사를 인수하며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았다. 한국인이 국제적인 브랜드를 인수ㆍ경영하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로, 세

  • MCM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 MCM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기 업 소 개 성주그룹 & MCM 소개○ About SUNGJOO GROUP1990년 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되었다. 성주그룹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경영, 사회환원이라는 기업철학으로 발전시켰다. 사회환원이라는 기업철학은 다음과 같은 활동으로 실천하고 있다. NGOs한국해비타트, 아름다운가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사회복

  • 기업의 합병인수
  • 경영의 일원화재무적 평가 과정연구소 통합 운용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288만대 생산능력을 갖춘 세계 9위 자동차 생산업체로 부상 (규모의 경제 수립)독과점법 회피, 내수시장 장악 (현대 45% 기아 25% 삼성 15% )각기 다른 모델로 틈새시장 공략M&A 이후현재 현대기아 자동차그룹의 모습 M&A 이후5적대적 M&A의 방어전략예방적 방어전략 5.1적극적 방어전략 5.2하이닉스 반도체가 국내 최초로 적대적 M&A를 막기 위해 채택.5.1 예방적 방어전략포

  • [리더십] CEO 김성주
  • 성주는 ‘프로’라는 단어에 걸맞는 사람이라 생각되며, 진정한 여성리더라고 느끼게 되었다. 우리가 Role Model 로 삼아, 닮고 싶고, 존경스러운 인물이다. 특히, ‘노블리스 오블리게이션’ 이라는 그녀의 사상과 투명경영을 강조하는 원칙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iwillb.com 은 김성주 사장이 사회환원차원에서 자비로 운영하는 여성을 위한 사이트이다. 그녀가 세계가 인정하는 여성리더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또 하나 눈여겨볼 점은 그가 세계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