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5 / 2019.03.15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정의(라이선싱이란, 프랜차이징이란, 계약생산이란)와 특징과 사례에 대해 라이선싱 특징, 라이선싱의 장단점, 라이선싱의 구조와 대상, 라이선싱 파트너 선정, 라이선싱 수익성 분석 및 계약 등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서술하였음. 라이선싱에 관한 사례로 삼성전자, Microsoft와 손잡다, 인텔과 LG전자의 특허 크로스라이센스 및 전략적 제휴 사례, 해외업체에서 특허 기술 로열티 받는 국내업체 네오엠텔에 대해 소개하였음. 프랜차이징 특징(프랜차이징 장단점, 프랜차이징 중요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프랜차이징에 관한 사례로 베스킨라빈스, 롯데리아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하였음. 또한, 계약생산 특징(계약생산의 장단점, 각 계약방식의 장단점 비교)와 계약생산에 관한 사례로 리글리, P&G와 구강청결껌 공동개발 사례를 제시한 자료임
목차
I. 정의
1. 라이선싱이란?
2. 프랜차이징이란?
3. 계약생산이란?

II. 특징과 사례
1. 라이선싱 특징
(1) 라이선싱의 장단점
(2) 라이선싱의 구조와 대상
(3) 라이선싱 파트너 선정
(4) 라이선싱 수익성 분석 및 계약

2. 라이선싱에 관한 사례
(1) 삼성전자, Microsoft와 손잡다.
(2) 인텔과 LG전자의 특허 크로스라이센스 및 전략적 제휴 사례
(3) 해외업체에서 특허 기술 로열티 받는 국내업체 네오엠텔

3. 프랜차이징 특징
(1) 프랜차이징 장단점
(2) 프랜차이징 중요성

4. 프랜차이징에 관한 사례
(1) 베스킨라빈스
(2) 롯데리아

5. 계약생산 특징
(1) 계약생산의 장단점
(2) 각 계약방식의 장단점 비교

6. 계약생산에 관한 사례
(1) 리글리, P&G와 구강청결껌 공동 개발
본문내용
I. 정 의

2. 프랜차이징이란?

▶ 계약방식을 통한 진출방식의 한 형태 이며, 특정한 방식으로 영업을 할 수 있는 권리를 받는 대신, 일정액의 로열티를 대가로 지불하는 방식이다. 기업의 특허, 브랜드, 상표, 기술 등을 활용할 권리를 주는 것 외에, 디자인, 설비, 조직, 운영을 위한 마케팅의 지원을 제공하기도 하며, 음식업, 소매업, 렌트카업, 호텔업 등이 있다. [중 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통한 통합 관리체제 구축3. 중국지역의 통합 마케팅전략 수립과 실행 31가. 중국시장환경나. 중국내 경쟁사 동향다. 중국소비자들의 구매패턴라. 5대 마케팅과제 도출마. 5대 마케팅 과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Ⅳ. 합자법인설립, 공장건설 및 성장기반구축 - 중국 천진법인 431.협상과정과 계약체결 43가. 진출 과정나. 합자 파트너와 협상의 주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REPORT)기업의 해외진출에 대하여 < 목 차 >1. 해외시장의 평가와 선택2. 기업의 해외진출방식1. 수출에 의한 해외진출간접수출 / 직접수출 2.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 사례)국제 라이센싱 / 프랜차이징 / 계약생산 / 관리계약 / 턴키운영3.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해외직접투자의 동기 /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 [국제경영전략] 보성인터네셔널의 해외시장진출실패분석
  • 해외 진출을 할 것인가???목 차Intl. Business Strategy3. 해외 시장 진출GUESS보 성GUESS매장 옆 매장개설 BOYLONDON브랜드 취득-47개국 라이센스 시도장기간 성공적 사업진행-1977년 Launching 1989년 해외시장진출(캐나다,멕시코)현지업체 라이센스-로열티 수입-비용 노력 분산벤치마킹Intl. Business Strategy3. 해외 시장 진출수출을 통한 수익제고브랜드로열티 사업47개국 25년간 BOYLONDON 브랜드 사용권 획득라이센시 기업(47개국) 계약포기Intl. Business Strategy1.

  • [다국적 기업] 다국적기업의 의의와 생성요인 및 문제점
  • 계약 국제마케팅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해외생산 등 다양한 국제경영전략 내지는 해외시장진출 개입전략을 활용해야 한다. 3/ 해외투자는 증권투자가 아닌 제조시설, 투자개발시설, 마케팅활동에 필요한 시설 등 물리적 자산을 확보하기위한 해외직접투자라야 한다.또한 해외직접투자는 단독 또는 합작으로 하되, 투자기업에 대해 경영권을 장악하거나 경영참여를 하는데 목적을 두어야 한다, 해외투자기업은 현지법인으로 설립, 운영해야 한다. 4/

  • [국제라이선싱] 라이센싱 사업의 수익성 분석
  • 통한 해외시장진출이 최적의 방식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라이센싱을 선택하는 실수그러므로 수출이나 해외 직접투자의 예상수익을 라이센싱의 예상수익과 비교한 후 기업에게 최대이익을 가져다주는 최적의 진입방식을 선택하는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요구된다. 이러한 태도는 선택 가능한 모든 대안들에 대해 기대되는 수익과 비용을 보다 자세히 파악하게 함으로써 라이센싱 협상을 보다 유리하게 이끌도록 도와준다. 또한, 계약기간의 매 연도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