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FDI)의 사례를 들어, 왜 해당 기업이 수출이나 계약관계에 의한 해외시장진출이 아닌 직접투자 방식을 선택했는지 집중적으로 설명하시오 [부연설명] - 여러 가지 기업의 사례보다는 한 가지 기업 사례를 통해서 과제 내용을 작성하시오 - 직접투자를 통한 기업의 해외시장진출 사례는 보고서, 미디어, 논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수집할 수 있으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6 / 2023.08.2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정성스럽게 직접 쓴 레포트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레포트 / 과제
목차
서론
본론
1. 글로벌 시장 경쟁 확대
2. 협력업체와의 시너지 효과
2.1. 협력체계의 강화
2.2. 효율적인 생산과 공급망 구축
2.3. 기술 및 지식 전이
2.4. 고용 창출과 경제 발전
3. 시장 접근성 및 규제 이슈
결론
본문내용
서론

해외직접투자(FDI)는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직접 외국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FDI는 기업의 성장과 국가 경제의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기업들은 수출이나 계약 관계에 의한 해외시장 진출이 아닌 직접투자 방식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논문에서는 삼성전자의 휴대폰 부문 사례를 통해 왜 해당 기업이 직접투자 방식을 선택했는지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설명하겠습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국내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와 기업 경영, KCI(2010)
오상은(1999), 해외직접투자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광훈(1991), 한국 중소기업 해외직접투자 이론에 관한 연구, 광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미영(2018), 현지인 식습관 간파한 ‘막춤형 만두’ 美, 中에 ‘클로컬리제이션’ 돌풍, 동아일보, DBR 2018sus 7월 Issue 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기업의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전략
  • 선택, 중국에 투자하라』, 한스미디어, 2013, p.107이러한 스마트화 현상은 모바일 게임이 성장하는 데에 있어서도 분명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예상한다. 따라서 우리 기업은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하여 본론 제1장에서 중국 게임시장과 모바일 게임시장의 발전, 현황에 대해 조사해 현재 중국의 모바일 게임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 알아 볼 것이다. 제2장에서는 현재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한 국내기업과 외국기업의 사례를

  • [커뮤니케이션학] 출판
  • 한 역할은 다른 어떤 매체도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인류 최고의 발명품이 책이라는 말은 괜한 말이 아니다. 또한 출판은 새로운 미디어와의 결합을 통해서 더더욱 발전할 수 있다. 단순히 뉴미디어가 출판과 경쟁관계에 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뉴미디어는 출판이 발전하는데 있어서 디딤돌이 되어주고 있다.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 전자출판은 출판업계가 새로운 미디어를 통해 변화를 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본 보고서에서는 지금까지의

  •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도입, 목적, 정책과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현황 및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전망, 정책과제, 시사점 분석(위성DMB, 지상파DMB, DMB)
  • 미디어방송)의 현황 및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전망, 정책과제, 시사점 분석(위성DMB, 지상파DMB)Ⅰ. 서론Ⅱ. DMB 도입 목적과 매체정책상의 의미1. 방송 수신자의 선택성 확대2. IT 산업계 기술발전과 산업 경쟁력 강화 3. 통신사업자간 경쟁 우위 확보 전략 4. 통신사업자의 방송사업 진입 5. 사전 정책목표와 규제정책의 부재6. 한국 통신 방송의 융합은 미디어 역학상 신규 방송서비스 시장에 국한 7. 지상파 DMB 도입과 미디어 역학8. 이종 매체

  • [중국학]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성공실패 사례 연구
  • 한국이 가장 많은 돈을 쏟아 부은 나라가 되었다. 대중 직접투자(실행액 기준)는 92년 1억 4000만 달러(170건)에서 2006년에는 33억 1000만 달러(2300건)로 24배가 됐다. 상게 사이트이러한 중국경제의 성장 전략은 수출을 주로 하였고, 무엇보다 많은 자원과 저렴한 인건비덕분이다. 그러기에 다른 동아시아국가기업들은 더 이상 중저급품을 생산해서는 가격경쟁력에서 밀리기 때문에 새로운 변화를 추구해야한다. 선택지는 두 가지가 있었는데 하나는 중국현

  • 지식기반경제와 한국문화
  • 시장 확장이지 기존 실업자의 새 고용과는 거리가 있다는 것이 네덜란드 중앙은행 (DAB)의 지적이다. 그러다가 1999년 6월에 들어서서 영국도 실업률이 미국수준에 육박하는 4.5%로 크게 향상이 되었다. 80년대 미국경제에 나타난 제조업의 공동화 현상은 일본기업의 동남아 산업과의 전략적 분업체제의 완성에 따른 결과였고, 90년대의 한국 노동집약산업도 해외이전이 강요되었다. 그에 대한 대응과정에서 세계적인 지식기반경제에의 변혁이 미국을 중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