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자원관리] 벅스뮤직-온라인음반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벅스 뮤직에 관하여

▶음반 시장(on-off line)

▶벅스 뮤직과 저작권

▶벅스 뮤직의 전략

▶결론
본문내용
Bugs History


2004년
현재 가입자규모 1450만명 총 이용자 수 1800만명
1월 '한국경제신문' 주체 'Web Award' 최우수 웹사이트 선정
2004년 05월 13일~19일
· 웹사이트 전체 14위
· 음악 스트리밍 분야별 1위
· 분야별 점유율 77.17%
· 페이지 뷰 23,910,855회
· 하루 방문자 수 2,486,355명
회원의 58%가 매일 방문하고 전체 89% 이상이 일주일에 한번
이상 접속. 10대와 20대 네티즌이 방문자의 95%를 차지
자본금 1억으로 시작해 연매출 100억을 달성한 “부산IT업계의
신화” 라고 불림


Bugs의 SWOT분석

Strength
초기선점효과(브랜드 가치)
다양한 콘텐츠
제공음악 정보이용료 무료
음악전문사이트라는 기업이미지가 사라지지 않도록 음악만큼은 쉽게 들을 수 있도록 현재 사이트의 인터페이스 조절
PC방, 대형할인매장, 극장 등과 제휴, MP3 다운로드 공간 제공

기존과 다른 독특한 서비스제공필요

Opportunity
음반협회의 제소
사회적 분위기 확산
싸이트의 유료화

사업영역의 축소

사업에 맞는 수익원창출방안개발
유료로 구입한 음악을 오랫동안 듣게 해서 마일리지를 쌓게 해서 다른 컨텐츠를 마일리지로 이용하는 제도를 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산업론] 온오프라인 음반산업 분석 및 전망
  • -목차-Ⅰ. 서론 Ⅱ. 본론1. 국내 음반 산업1) 음반 산업의 현황(1) 한국 음반 산업의 규모(2) 음반 산업의 생산구조(3) 유통구조의 특징2. 온라인 음악 시장1) 온라인 음악 시장의 현황(1) 온라인 음악 시장의 규모(2) 온라인 음악 산업 등장의 원인(3) 온라인 음악 산업에 의한 변화2) 온라인 음악 산업의 분류(1) 인터넷 음악(2) 모바일 음악3) 세계 음반 시장의 디지털화(1) 미국(2) 일본Ⅲ. 결론 Ⅰ. 서론음악 산업은 크게 음반매체와 공연 및 이벤트

  • [재무관리] SM 전략 및 기업분석
  • 정보 탈취를 위한 해킹이나 공격 시도도 많이 벌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과거에 비해 내부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공격이 들어오기 때문에, 내부 네트워크에 대한 대응도 크게 신경쓰고 있다. 내년 중으로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도 고려 중이다.주팀장은 “CPU나 하드디스크 등의 하드웨어 성능은 매년 향상되고 있지만, 보안 문제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며 “결국 IT를 귀결시키는 것은 보안이다. 보안은 모든 레이어를 수용하기 때문에 많은

  • [전자상거래] 유료컨텐츠산업의 분석 및 발전전망
  • 온라인 음악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기존의 음반회사 매출은 감소세를 면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Internet Media Company Joins.com, ⓒ 2004 중앙일보 & Joins.com또한 우리나라에도 이미 200여개가 훨씬 넘는 점포를 가지고 있는 세계 최대의 커피체인점 스타벅스도 휴렛팩커드(HP)와 제휴하여 음악다운로드 컨텐츠를 또 하나의 수익 모델로 삼고 있다. 이미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모니카에 스타벅스 뮤직카페 1호점을 열고 6.99달러를 내면 다섯곡을 골라 CD에

  • [인터넷저작권] 인터넷에서의 저작권 의미의 재구성
  • 관리정보가 제거 또는 변경된 사실을 알고 당해 저작물이나 실연음반방송 또는 데이터베이스의 원작품이나 그 복제물을 배포공연방송 또는 전송하거나 배포의 목적으로 수입하는 행위의 신설에서 볼 수 있듯이 온라인 서비스 제공사업자가 보다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조항들을 상당 부분 신설하였다. 이러한 2003년 저작권 개정법과 별도로 현재 국회에 새롭게 발의되고 있는 새로운 개정법안이 있으니, 이는 벅스뮤직 사태

  • 온라인 음악서비스의 논쟁과 대안
  • 온라인 음악서비스란 무엇인가그 논쟁과 대안1. 도입 - 온라인상의 음악 서비스,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P2P와 스트리밍이라는 새로운 기술 개발 및 인터넷의 확산으로 음반시장은 변화를 맞았다. 옛날에는 음반을 사야했고, 라디오에서 나오는 음악을 듣고 그랬다면 지금은 소리바다에서 MP3를 다운로드 받고, 벅스에서 음악을 재생 시켜서 듣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음반시장이 이제 온라인으로 옮겨져 가면서 , 많은 혼란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