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조직의 관리방법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7 / 2019.03.0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네트워크 조직의 관리방법과 사례>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네트워크 조직의 개념과 발달 배경, 네트워크 조직의 유형(외부적 네트워크, 수평적 외부 네트워크, 지역적 네트워크, 내부적 네트워크), 네트워크조직의 관리(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관리 방법, 내부 네트워크의 관리, 수직적 외부 네트워크조직의 관리, 수평적 외부 네트워크조직의 관리), 네트워크 조직의 장점 및 단점, 네트워크 조직의 사례(SONY, GE, Dell Computer, 미국 자동차 업계의 인터넷 정보망 ANX)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1. 네트워크 조직의 개념과 발달 배경
1) 네트워크 조직의 개념
2) 네트워크 조직의 발달 배경
2. 네트워크 조직의 유형
1) 외부적 네트워크
2) 수평적 외부 네트워크
3) 지역적 네트워크
4) 내부적 네트워크
3. 네트워크조직의 관리
1)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관리 방법
2) 내부 네트워크의 관리
3) 수직적 외부 네트워크조직의 관리
4) 수평적 외부 네트워크조직의 관리
4. 네트워크 조직의 장점 및 단점
1) 네트워크 조직의 장점
2) 네트워크 조직의 단점
5. 네트워크 조직의 사례
1) SONY
2) GE
3) Dell Computer
4) 미국 자동차 업계의 인터넷 정보망 ANX
- 본문내용
-
3. 네트워크조직의 관리
1)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관리 방법
(1) 신중한 선택
- 네트워크조직은 쉽게 그만둘수 없는 장기적인 관계를 설정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2) 신뢰의 구축
- 네트워크 관계의 초기 형성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 지지만, 네트워크 관계의 진행 과정에서도 유지,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3) 정보통신 기술확보
- 정보통신기술이 뒷받침 되어야 조직간의 적시적인 정보교환과 의사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4) 인적자원관리
- 권력, 전문능력, 인지된 신뢰성, 사회적 유대와 같은 특성들은 기업 특유적이기보다는 개인 특유적이기 때문이다.
(5) 지식공유의 장 마련
- 네트워크 형성의 중요한 동기는 지식을 획득하고 창출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조직의 구성원들 사이에 친밀한 관계가 형성되어야 한다.
(6) 네트워크 포트폴리오 관리
- 개별 제휴 관계에 대한 관리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전체를 조망한 관리가 필요하다. [중 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