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환경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4 / 2019.0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경제 : 주요 내용을 요점 정리한 레포트
- 본문내용
-
기업환경의 중요성
기업환경(business environment)이란 기업 활동에 직 ․ 간접적으로 관련을 맺고 있는 내 ․ 외부의 상황을 의미하며, 그 중에서도 기업 활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힘(force)을 지닌 상황요인을 말한다.
기업은 언제나 다양한 환경 속에서 생존하고 상호작용하면서 성장 ․ 발전하기 때문에 현대 기업은 언제나 환경적응 문제에 직면하게 되고,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면 개인, 기업, 국가도 생존의 위험에 직면하게 된다.
이러한 환경문제는 앞으로 더욱 심각해 질 것이고 더욱더 빠른 속도로 기업에 다가올 것이기 때문에 환경문제의 중요성이 더욱더 강조되고 있다.
고전적 경영학에서는 기업의 경영 문제를 다루는데 있어서 단순히 기업 내부문제에만 관심을 기울였다.
즉, 환경은 불변이고 주어진 것이므로 기업은 경영합리화에만 전력하면 되는 것으로 인식하였다. 그 결과 정치, 경제, 사회문화 등과 같은 외부환경의 변화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등한시하였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