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의 과정(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2 / 2019.02.22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들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경영혁신의 과정(단계)
I. 아이디어의 산출단계
II. 아이디어의 채택단계
III. 아이디어의 추진단계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경영혁신의 과정(단계)
경영혁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경영혁신이 추진되는 과정 또는 각 단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야 한다. 경영혁신의 추진 과정은 기업조직이 처한 사회 ․ 문화적 환경, 외부이해관계자 집단의 구성, 조직 구성원의 특성, 리더십의 특성 등에 따라서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아이디어의 산출단계, 채택단계, 그리고 추진단계의 세 단계로 나누어진다.
I. 아이디어의 산출단계
경영혁신은 무척 새로운 혁신적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된다. 혁신적 아이디어가 산출(Idea generation)되지 않는다면 경영혁신은 일어날 수가 없다. 혁신적 아이디어는 반드시 기존에 없었던 기발한 것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혁신은 이미 조직의 내부 또는 외부 어던가에 알려져 있었지만, 혁신을 추진하려는 기업이 비로소 그것을 '새로운' 것으로 인식하게 된 것 또는 기존에는 별개의 것으로 생각되던 것을 결합시켜 보는 것을 포함한다. 이러한 혁신적 아이디어가 산출될 수 있도록 하려면 종업원들의 서로 다른 관점을 받아들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개진할 수 있는 조직풍토를 조성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또한 종업원들에게 조직의 내부 외부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시스템의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혁신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개발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