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의 과정(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2 / 2019.02.2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들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경영혁신의 과정(단계)

I. 아이디어의 산출단계

II. 아이디어의 채택단계

III. 아이디어의 추진단계

* 참고문헌
본문내용
경영혁신의 과정(단계)

경영혁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경영혁신이 추진되는 과정 또는 각 단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야 한다. 경영혁신의 추진 과정은 기업조직이 처한 사회 ․ 문화적 환경, 외부이해관계자 집단의 구성, 조직 구성원의 특성, 리더십의 특성 등에 따라서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아이디어의 산출단계, 채택단계, 그리고 추진단계의 세 단계로 나누어진다.

I. 아이디어의 산출단계

경영혁신은 무척 새로운 혁신적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된다. 혁신적 아이디어가 산출(Idea generation)되지 않는다면 경영혁신은 일어날 수가 없다. 혁신적 아이디어는 반드시 기존에 없었던 기발한 것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혁신은 이미 조직의 내부 또는 외부 어던가에 알려져 있었지만, 혁신을 추진하려는 기업이 비로소 그것을 '새로운' 것으로 인식하게 된 것 또는 기존에는 별개의 것으로 생각되던 것을 결합시켜 보는 것을 포함한다. 이러한 혁신적 아이디어가 산출될 수 있도록 하려면 종업원들의 서로 다른 관점을 받아들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개진할 수 있는 조직풍토를 조성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또한 종업원들에게 조직의 내부 외부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시스템의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혁신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개발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패러다임] 경영패러다임 전환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각 단계에서 중요사례를 제시하시오
  • 경영패러다임 경영패러다임 전환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각 단계에서 중요사례를 제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패러다임이란2. 경영패러다임 전환과정을 단계별로 설명1) 경영혁신활동2) 20세기 전반 SQC(통계적 품질관리)3) 1950~1970년대 종합생산보전활동(TPM)4) 1980~1990년대 초 6시그마5) 전자상거래 및 전자무역(e-Trade)의 등장6) 국제적인 지식 재산권의 이동3. 경영패러다임의 중요사례 - 스타 벅스의 경영사례4. 시사점Ⅲ. 결론참

  • [경영의 신조류] 경영혁신의 과정모델, 리엔지니어링, 리스트럭처링, 벤치마킹, 공급사슬관리(SCM)
  • 경영의 신조류 경영혁신의 과정모델, 리엔지니어링, 리스트럭처링, 벤치마킹, 공급사슬관리(SCM)목차경영의 신조류Ⅰ. 경영혁신의 과정모델Ⅱ. 리엔지니어링1. 개념범위2. 도입목적과 성과3. 임파워먼트, 벤치마킹, 리스트럭처링과의 관계Ⅲ. 리스트럭처링1. 개념범위2. 추진방향Ⅳ. 벤치마킹1. 전략적 의미2. 목표와 발전단계3. 추진방향Ⅴ. 공급사슬관리(SCM)경영의 신조류혁신과 도전, 이것이 바로 지구화 시대에도 엄연한 정글의 법칙이다.

  • [경영혁신]경영혁신기법
  • 경영혁신 의미를 되짚어 보는 것은 나름대로 의미가 있다. 1. 경영혁신의 개념 - 경영혁신이라는 단어는 경영과 혁신이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이다. 우선 각각의 낱말이 지니는 본래 의미를 살펴보면 경영이란 사전적 활동, 현장활동, 사후적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후적 활동은 다음 경영의 사전적 활동에 대한 기초가 된다. 이러한 의미에서 경영이란 여러 가지 경영요소가 수평적으로 분화된 활동이 아니라 동태적으로 결합된 과정이다.- 조직의

  • 경영혁신 레포트
  • 경영혁신의 의의② 경영혁신의 필요성2. 경영혁신의 과정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혁신적이어야 하며, 고객에게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쟁과정의 속도가 경쟁사보다 빨라야 하며, 각 부서간의 정보 흐름이 원활하여 정보 공유가 이루어져야 하며, 간접 인원이 줄어들어 조직이 비대하지 않고 경영 계층의 수도 많지 않은 간소화된 조직이다. 이와 같은 판단에 따라 아래와 같은 변화계획을 수립하고 차근차근 조직을 환경과 조직이 요구하는 수준으로 변화시켜 가고자 하였다. 2. 변화계획의 수립삼성전자는 93년부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