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유한킴벌리 경영혁신 -전사적자원관리[ERP]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경영혁신운동 NEW WAY
-NEW WAY 혁신 과정,성과-
2. 혁신활동의 2단계 e-NEWAY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SAP R3)의 도입, 내부 혁신경영의 성과-
3.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개념 및 효과
4.유한킴벌리 ERP 도입배경
-현재의 상황, Business issues / Needs-
5.주요성과
-시행전, 시행후, 유한킴벌리 ERP 도입 효과-
6.유한킴벌리 성공요인
-유한킴벌리 혁신운동 프로세스의 단계별도입,검증된 외부 ERP를 도입,최고경영층의 적극적인 지원, 적극적인 활용
- 본문내용
-
1. 1단계 경영혁신운동 NEWAY
Y-K의 혁신활동
유한 킴벌리에서의 대표적인 혁신은 경영혁신운동으로 대표적인 것이 NEWAY입니다.
NEWAY 란 "New Excellence Worldclass Business Process with Y-K famaily" 기업 운영 프로세스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올리자는 슬로건으로 시작한 Y-K만의 혁신 운동입니다.
Y-K는 크게 두단계에 걸쳐서 혁신을 이루었다고 볼 수 있는데 첫 단계가 NEWAY라면 두 단계는 e-NEWAY라고 볼 수 가 있습니다. e-NEWAY는 조직문화, 조직구조, 프로세스, 사업파트너 관리, 시스템과 같은 기업의 혁신을 일으키는 주요영역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때의 가장 큰 특징은 전사적인 ERP시스템 즉, 전사적 자원 관리시스템(SAP 3R)의 도입입니다.
뉴웨이의 혁신과정
① 임직원 People
유한킴벌리의 혁신은 임직원의 역량을 키우는 것이 주축이 된다. 일례로 생활용품 영업의 경우는 영업사원이 ‘판매자’라는 개념을 뛰어넘어 유통기업에게 경영 컨설턴트의 역할을 하도록 교육하는 것을 중시하고 있다. 영업사원들은 연간 평균 180시간 이상 평생학습, 경력개발, 판매훈련 교육을 받고 있으며, 별도로 업무충전이 필요한 사원들에게는 CELL(Change Excellent Lead & Learn)제도를 이용하여 6개월간 취약 부분에 대한 집중 교육과 재충전기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 외에 멘토링(Mentoring)제도와 현장근무제도(On Field Work)가 운영되고 있다.
② 프로세스 Process
전국 유통망과의 업무 프로세스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문서 없이 서류를 처리하는 전자문서(EDI : Electronic Data Interchange)를 통해 이루어진다. 대리점에서 필요한 제품의 주문을 서류 없이 컴퓨터로 즉시전송 처리하는 시스템의 가동으로 업무 속도가 빨라졌을 뿐 아니라 투명한 프로세스가 가능해졌다. 재고관리의 경우 ‘재고처리를 위한 시스템’(Vendor Manager Inventory, VMI)을 이용한 전산화관리를 하고 있다. 내부적으로 ICBP(Integrated Corporate Business Planning Process)를 도입하여 하나의 고객을 위해 다기능 팀이 모여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각 영역의 통합 실행을 이끄는 프로세스를 통해 마케팅, 재무, 구매, 엔지니어링, 운영, 판매, 물류 팀이 각 기능에 대한 세부 계획을 짜고 함께 실행할 수 있다.
자료평가
- 훌륭합니다......^^
- jun***
(2015.01.11 23:55:08)
- 그저 그렇다는..하지만 나름 최선을 다햇겟죠?
- han***
(2010.10.30 22:49: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