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변화의 과정과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9 / 2019.02.1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 자료
- 목차
-
조직변화의 과정과 방법
I. 변화에 대한 압력의 인식
II. 변화에 대한 필요성 인식
III. 문제의 진단
IV. 변화에 대한 계획
V. 변화의 실행
VI. 변화에 대한 사후검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조직변화의 과정과 방법
조직변화는 체계적이고 치밀한 계획 하에 변화의 목표, 변화의 속도와 규모, 변화의 대상, 평가방식, 조정방법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특히 변화의 속도와 규모 측면에서는 점진적 변화(evolutionary change)를 택할 것인지 급진적 변화(revolutionary change)를 택할 것인지를 결정하여야 한다.
점진적 변화란 조직의 전략이나 구조 등 근본적 체제는 그대로 둔 채 환경이 변화하는 대로 적용해 가면서 조금씩 변화해 나가는 방법이다. 이 경우에는 안정적인 변화를 이룩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변화에 대한 저항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힘들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급진적 변화란 조직의 구조와 전략을 뜯어고치면서 빠르게 변화를 시도하는 방법이다. 변화에 대한 저항을 제대로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급진적 또는 양자론 적 방법을 많이 선호하고 있다. 즉 짧은 기간 동안에 대대적으로 조직변화를 시도해야 원하는 변화를 얻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