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기법] 임파워먼트와 영기준 예산제도(ZB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4 / 2019.02.1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으 요점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본문내용
-
I. 임파워먼트
임파워먼트(empowerment)란 경영자가 개인이나 팀에게 권한․ 책임 그리고 재량권을 위양하는 자율적인 리더십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경영자가 모든 종업원에게 의사결정권을 부여하고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도록 하며, 품질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도록 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임파워먼트는 성취욕구, 소속감, 그리고 자존심과 같은 인간의 기본욕구를 충족시켜주며, 구성원들이 직무에 대해 긍정적인 감정을 가짐으로써 그들의 직무의욕과 잠재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즉, 임파워먼트는 근로자들이 자기 직무에 대한 통제권을 갖고 자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의사결정의 권한이 상부 경영자로부터 내 ․ 외부 고객과 가까운 종업원들에게 옮겨 간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대형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전략 비교-대한항공 VS t`way항공
- [조직문화] 볼보프랑스의 조직문화
-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이미지를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측정항목들을 리커트 척도
- 소비자 심리학 레포트 -응종의 4가지 기법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Simmons 시몬스침대 마케팅전략 분석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시몬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쟁사와 비교분석
- 현대 일본의 경영 특징과 문제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