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라호텔 서비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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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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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서론
1. 선정동기
2. 신라호텔소개
3. 현재 호텔 서비스 소개
Ⅱ. 본론
1. 서비스 마케팅 전략
2. swot
3. stp
4. 7p
5. 경쟁사
6. 서비스 개선방안
7. 개선된 호텔
Ⅲ. 결론
Ⅳ. 참고사이트
Ⅴ. 소감문
- 본문내용
-
3. STP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 고소득층 의 30~50대의 회사원이나 사업가 품위를 중요시하고 서비스 수준에서 자기만족을 찾는 럭셔리 라이프형 차분한 품위있는 고급추구 수도권이나 해외거 주하는 고객과 한국적 편익을 추구, 높은Quality, 인테리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 비즈니스나 친목을 위해 친구 혹은 동료와 방문하는 고객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 비즈니스 FIT들이 점차 가격에 대해 민감해지고 있다. 직급별로 경비(출장비)가 차별화 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을 고려한 객실요금 책정이 중요하며 이 밖에 좋은 품질의 침대, 무료조식, 무료시내통화 및 초고속 인터넷서비스 및 각종 비즈니스에 필요한 팩스 복사기 등이 갖추어진 비즈니스 룸이 필요하다. 또한 최근 여성 고객의 증가도 주목할만하다. 여성고객의 증가세는 약 40%를 상회하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런 여성고객을 위한 화장대와 거울, 여성이 선호하는 메뉴, 전자 잠금 시스템 같은 안전장치가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기업 회의, 컨벤션 등에 참가하는 비즈니스 단체 시장은 크게 기업과 협회의 두 형태로 나눌 수 있으며, 이는 기업 시장의 지불 주체는 회사이나 협회 시장은 각 개인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발생한다. 특히, 협회 시장의 참가자들은 자율적 의사에 의해서 참가한다는 점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차이를 보이고 나타내고 있다.
- 순수 관광목적 여행객은 가장 큰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는 최근 여가생활의 중요성 풍조 대두, 핵가족화로 인한 소가족 단위의 여행증가 등으로 인해 호텔시장에서 새로운 수요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순수 관광여행객은 크게 두 형태의 고객으로 나누어지는데, 한 부류는 가격에 민감한 부류이며, 나머지는 호텔의 시설, 서비스 등의 측면에 민감성을 보이는 형태이다. 또한 비즈니스목적의 관광객이 단지 비즈니스 측면만의 투숙이 아닌 관광목적의 여행을 병행하는 사례가 증가되고 있음에 주목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현재 순수관광시장에서 다른 행동 측면을 보이는 고객들의 요구와 비즈니스 목적의 관광객들의 요구에 맞추어 호텔운영을 하는 것이 중요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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