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카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분석
2# 광고분석
(프렌치카페 VS 맥심)
3# SWOT
4# STP
5# 마케팅전략
6# 제작광고
7# Q&A
- 본문내용
-
2# 프렌치카페 VS 맥심
‘커피는 맥심'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동서식품
맥심은 향이 좋다
안성기 등 국민배우를 모델로 기용하여 편안하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2위 업체인 테이스터스 초이스는 젊고 인기있는 배용준을 기용하여 도약시도
향을 강조한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광고 분위기는 맥심광고와 큰 차별점을 보이지 못 함
젊은 감각의 다니엘헤니를 앞세워 우유라는 기능성을 강조한 광고를 띄우지만 큰 반응을 얻지는 못 함
프렌치카페는 커피를 구성하는 요소가 커피만이 아니라는 것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킨다.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는 것은 물론 시장지배자인 맥심을 공격하며 강력한 마케팅을 펼친다.
화학첨가물 ‘카제인나트륨’을 둘러싼 공방전은 결국 인체에 무해하다는 성분분석결과로 일단락 지어졌다.
하지만 대중이 보는 가운데 화학첨가물을 쓰는 맥심과 무지방 우유를 쓴다는 자신들을 어필할 수 있었던 영리한 공방전이었다.
프렌치카페의 ‘카제인 나트륨’을 이용한 네거티브에도 불구하고 이나영을 필두로 ‘커피는 맥심’이란 슬로건은 계속되었다.
그러나 지속되는 네거티브로 인해 최근 들어 맥심은 김연아를 통해 프렌치카페와 대화를 시도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