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카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분석
2# 광고분석
(프렌치카페 VS 맥심)
3# SWOT
4# STP
5# 마케팅전략
6# 제작광고
7# Q&A

본문내용
2# 프렌치카페 VS 맥심
‘커피는 맥심'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동서식품

맥심은 향이 좋다

안성기 등 국민배우를 모델로 기용하여 편안하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2위 업체인 테이스터스 초이스는 젊고 인기있는 배용준을 기용하여 도약시도

향을 강조한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광고 분위기는 맥심광고와 큰 차별점을 보이지 못 함

젊은 감각의 다니엘헤니를 앞세워 우유라는 기능성을 강조한 광고를 띄우지만 큰 반응을 얻지는 못 함

프렌치카페는 커피를 구성하는 요소가 커피만이 아니라는 것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킨다.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는 것은 물론 시장지배자인 맥심을 공격하며 강력한 마케팅을 펼친다.

화학첨가물 ‘카제인나트륨’을 둘러싼 공방전은 결국 인체에 무해하다는 성분분석결과로 일단락 지어졌다.

하지만 대중이 보는 가운데 화학첨가물을 쓰는 맥심과 무지방 우유를 쓴다는 자신들을 어필할 수 있었던 영리한 공방전이었다.

프렌치카페의 ‘카제인 나트륨’을 이용한 네거티브에도 불구하고 이나영을 필두로 ‘커피는 맥심’이란 슬로건은 계속되었다.


그러나 지속되는 네거티브로 인해 최근 들어 맥심은 김연아를 통해 프렌치카페와 대화를 시도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지속성장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마케팅전략 제안1.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선정동기, 기업소개1.1.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선정동기1976년 세계 최초로 커피믹스를 개발한 동서식품은 1980년 맥심을 내놓은 뒤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더해 잊을 수 없는 사람, 잊을 수 없는 향이라는 광고 카피로 고객의 감성까지 휘어 잡으며 절대 강자로 군림해 왔다. 그런데 최근 1조 1000억원 규모의 커피믹스 시장에서 쌓아 올린 동서식품의 30

  • 프렌치카페카페믹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3) 마케팅 관점에서 본 커피믹스2.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 목표수립(1)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목표(2)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목표브랜드 인지도 제고젊은 소비자층 확보기존 커피와 차별화를 호소Ⅱ. 본 론1.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전략수립 2. 프렌치 카페믹스 마케팅 4P전략분석(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 (3) 판매촉진 (Promotion) (4) 유통 (Place) 3. 마케팅전략의 실행(1) 광

  •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전략분석및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PPT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목표광 고P RSNS 마케팅판매촉진브랜드 인지도차 별 화커뮤니케이션실제 구매브랜드 인지도 제고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가 최초 상기(TOM : Top Of Mind) 브랜드로서 시장에서 상당한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던 상황에서,남양유업은 무인지 상태인 자사의 ‘프렌치카페 카페믹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수립함.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목표젊은 소비자층 확보전체 소비자보다는 실구매자이며 트렌드에 민감한

  • 남양유업,남양유업마케팅전략,남양유업기업분석,커피믹스시장,프렌치카페커피믹스
  • 프렌치카페를 선정한 동기는 프렌치카페의 짧은 기간의 역동적인 성장에 기인하는데, 남양유업은 2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를 기본 바탕으로 크림에 들어있는 합성첨가물원료인 카세인나트륨을 빼고 무지방 우유를 넣은 프렌치카페를 개발 2010년 12월부터 판매를 시작, 일종의 ‘차별화 전략’과 ‘노이즈마케팅’을 통해 단시간만에 카페믹스 시장 점유율 2위 달성이라는 기염을 토해내는데, 이러한 ‘역동적인 성

  • 프렌치카페 악마의유혹 마케팅전략
  • 마케팅- 광고 전략진한 커피의 독특한 향과 생우유의 부드러운 맛이 어우러진 프랑스식 고급 커피, ‘악마의 유혹’이라는 이름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롭게 선보인 남양유업 프렌치카페는 커피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기업홍보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모로코 편 등 시티라이프 2001-09-27 14:50 중에서원빈의 눈빛에 홀렸는지 빨간색 실크 드레스를 입은 여자가 눈동자의 초점이 흐려지고 흐느적거리는 몸짓으로 불길이 타오르는 돌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