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인기비결분석/ 스타벅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스타벅스의 한계점과 마케팅아이디어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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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인기비결분석과 스타벅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스타벅스의 한계점과 마케팅아이디어 제시 레포트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 목차
-
1. 스타벅스 기업소개
(1) 스타벅스 소개
(2) 스타벅스코리아 소개
(3) 경영철학
2. 스타벅스의 인기비결
3. 스타벅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연구
(1) 촉각마케팅
(2) 전략적제휴 전략
(3) 고객맞춤 마케팅
(4) 감성마케팅
(5) 헝거마케팅
(6) 광고와 홍보마케팅
(7) 마케팅믹스 5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 People
5. 스타벅스 한계점과 마케팅 아이디어 제시
(1) 한계점 분석
(2) 한계극복위한 마케팅 아이디어 제시
- 본문내용
-
3. 스타벅스 SWOT분석
(1) Strength
- 제품 품질에 대한 노력
스타벅스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맛을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직접 커피원두를 농사하여 최적의 시기에 재배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자사만의 노하우로 로스팅, 블렌딩 작업을 거쳐 최상의 맛을 식별하여 판매한다. 또한 끊임없는 신메뉴 개발과 신상품 출시로 신선함을 잃지 않은 것도 성공 비결 중 하나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관계자는 "국내에서 인기를 끄는 메뉴나 상품 중에는 미국 매장에서는 팔지 않는 것들이 많다"며 "끊임없이 새로운 메뉴와 디자인 상품을 개발하고 철저한 현지화에 성공한 것이 한국 스타벅스의 인기 비결"이라고 강조했다.
(2) Weakness
- 직영 매장관리 체계의 한계
스타벅스는 모든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한다. 즉 프랜차이즈 사업처럼 가맹점을 운영하지 않는다. 이러한 운영체계는 획일적이고 통일적인 서비스를 확실하게 고객에게 제공해줄 수 있지만 임대료와 다른 다양한 비용들을 본사가 직접 부담하고 있으므로 기업의 부채비율이 높아지는 문제점이 존재한다. 또한 초기 비용이 크기 때문에 현재 포화상태인 커피 산업에 의해 스타벅스에 대한 수요의 감소는 매우 부정적인 영향으로 다가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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