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외식업체의 성공사례-패밀리레스토랑 빕스(VIP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⓵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
⓶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배경

Ⅱ. 본론
◈빕스(VIPS)◈
⓵ 브랜드 로고
⓶ 경영방침
⓷ 특징
⓸ 메뉴&가격대
⓹ 입지조건&지역별 업체 수
⓺ 마케팅 전략
⓻ 빕스의 마케팅 7P
⓼ 빕스의 SWOT분석
⓽ 빕스의 성공요인&성공전략

Ⅲ. 결론
⓵ 빕스의 문제점&해결방안
⓶ 빕스의 향후 방향
⓷ 향후마케팅
본문내용
Ⅱ. 본론

◈ 빕스(VIPS)◈
⓵ 브랜드 로고
-로고의 컨셉 : 고객존중, 미국 서부를 연상
-네임 : Very Important Person's Socity
귀빈들의 모임(사회)
‘고객 한분 한분을 귀한 손님으로 모시겠 다' 라는 레스토랑의 마음가짐을 표현함
-칼라 : 빨강(바탕), 흰색(글자)
-프레임 : 타원형
-타입 : 산세리프

⓶ 경영방침
(1) 목표 : 식사를 통한 건강과 즐거움 창출
(2) 비전 : 고객, 주주, 종업원 모두로부터 가장 신뢰 받을 수 있는 회사
아시아 최고의 외식 서비스 기업
(3) 사명 : 브랜드별 사업시스템 완성, 전 브랜드 국내 No.1 달성, Global 기업으로 성장
(4) 경영원칙 : 신뢰-약속을 지킨다, 즐거움-즐겁게 일한다, 투명-정직하게 행동한다.

⓷ 특징
(1) 국내 토종 브랜드 빕스
국내 토종 브랜드 빕스는 정통 스테이크 메인 요리와 씨푸드 메뉴, 그리고 100여 가지 메뉴가 풍성하게 제공되는 샐러드 바로 인해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는 국내 대표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내추럴한 편안함과 신선함이 느껴지는 VIPS의 인테리어는 최상의 서비스, 그리고 맛과 더불어 고객님께 여유로운 삶의 휴식을 제공한다.
(2) Steak & Salad Bar Restaurant
한 번도 얼리지 않은 100% 냉장 스테이크 고기를 직화 방식으로 구운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별로 다양하고 풍성한 샐러드 바를 품격 있고 세련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Steak & Salad Bar Restaurant이다.
(3) VIPS는 고객을 VIP로 모십니다.
해외에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는 순수한 국내 브랜드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는 VIPS(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라는 뜻과 VIPS(Very Impressive &Palatable Steak)라는 2가지의 뜻을 동시에 내포하고 있는 말로, ‘고객 한분 한분을 귀한 손님으로 소중하게 모시겠다’는 VIPS의 마음가짐과 매우 중요한 고객에게 최상의 스테이크를 제공하겠다는 컨셉을 담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약간의 도움이 되엇습니다.
  • qwer***
    (2013.05.06 21:19:3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참고가 되었습니다.
  • soultree***
    (2011.06.13 21:14:0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그럭저럭그럭저럭그럭저럭그럭저럭
  • nam***
    (2010.12.05 02:48:48)
회원 추천자료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레스토랑1. 고객의 선택 속성2. 고객층 분석본 론Ⅰ.고객분석1. 고객의 의미2. 고객의 유형 3. 신고객의 소비패턴1) 그레이징화(Grazing)추구 소비형 2) 동시다행성소비형 3) 건강지향적인 질을 추구하는 소비형 4) 다운에이징(Down-Aging), 레트로(Retro)소비형 4. 상권 및 고객분석1) 강남구 수요분석 2) 수요분석을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3) 공급분석4)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

  • [서비스분석] 베니건스 성공 전략 및 향후 미래 전략
  • Ⅰ. 서 론 1. 회사 선정 동기 Ⅱ. 본 론 1. 회사소개 1) 비 전 2) 창업 배경과 컨셉의 기원 3) 연 혁 4) 종업원 교육 2. 환경분석 1) 외식산업에 대한 분석 2) 외식산업에 새로운 환경변화 (1) 시장변화 (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환경의 변화3) 경쟁사 분석 (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2) 빕스(3) T.G.I 프라이데이스3. 자사분석 1) 시장기회분석 (STP분석) (1) 시장세분화(2) 타겟팅(3) 포지셔닝2) 마케팅믹스 4P (1) 제 품 (product)① 보다 차별화된 음식②

  • [마케팅] [외식업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마케팅전략 분석 및 발전전략(A+리포트)
  • - 목 차 -I. 서 론 1. 베니건스 선정동기II. 본론1. 회사소개1) 비 전2) Bennigans Consept3) 세계속의 BENNIGAN`S2. 환경분석1) 외식산업에 대한 분석2) 외식산업에 새로운 환경변화 (1) 시장변화(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환경의 변화3) 경쟁사 분석 (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2) 빕스(VIPS)(3) T.G.I Fridays3. 베니건스 분석1) 시장기회분석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s(1) 제품전략 (Prod

  • [국제경영]CJ푸드빌 카페소반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성공사례2) 성공한 한식당 공통점3) 실패사례4) 주요 시사점5. SWOT 분석6. 현지전략1) 식자재수급2) 마케팅3) 인력관리4) 메뉴Ⅲ. 결론 1. 카페소반의 해외진출 성공으로 인한 기대효과Ⅰ. 기업소개 : CJ푸드빌1. 현황아시아 최고의 외식서비스 l업,Only One 정신으로 독자적인 브랜드 개발1994년 패밀리 레스토랑 ‘스카이락(Skylark) 사업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ddtlr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를 개발하여 론칭에 성공함으로써 전문 외식업체

  • [기업윤리] CJ푸드빌 윤리경영 현황 및 평가
  • 론에 알리고자 하는 것을 말한다. 3.  윤리경영평가 Ⅲ-1 문제점 및 사례 위탁 급식업체 1위 CJ, 급식 사고 발생 주범  서울환경연합은 현재 위탁 급식업체 1위인 CJ 푸드시스템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다. 서울환경연합에 따르면, CJ 푸드시스템은 2002년 10월부터 2004년 4월까지 1년6개월에 걸쳐  5건의 대형 급식 사고 발생과 관련이 있다고 주장했다. 서울환경연합은 2002년 10월 CJ 푸드시스템이 급식하던 청주시 세광고에서 36명이 집단 식중독에 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