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활용마케팅 성공사례&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16 / 2018.12.16
- 5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NS활용마케팅 성공사례&실패사례
- 목차
-
Ⅰ. 서론
가. SNS 주제 선정이유
나. SNS 개념 및 특성
다. SNS의 마케팅 장점
라. SNS 활성화 원인
마. SNS의 마케팅 가치 증대
Ⅱ. 본론
가. AK 백화점 사례
나. 성공사례
1. 스타벅스
2. 올레 KT
다. 실패사례
1. 도미노피자
2. 네슬레
라. SNS관련 설문조사
Ⅲ. 결론
가. 각 기업의 전략 방향 설정
나. 설문조사 결론
다. SNS마케팅 방향성 제시
- 본문내용
-
SNS마케팅
심각한 감정싸움으로 치닿는 과정 속에서 네슬레는 강한 반감을 겉으로 드러내고 말았다. 단순하게 피하려 하고, 외면하려고만 하는 과정 속에서 대중들의 화를 불러 일으킨 꼴이 된 셈이다. 이러한 반감으로 인해 대중들의 강력한 항의와 불매운동이 확산되었고, 급기야 네슬레는 페이스북 팬 페이지를 폐쇄해버렸다. 당시 75만명이나 되던 페이스북 팬들이 한꺼번에 적으로 돌아서게 된 것이다. 뒤늦게 네슬레 측에서는 팬 페이지를 통해 네슬레의 환경보전 활동을 강조하며 2015년까지 환경파괴 범위가 크게 작용하지 않는 선에서 팜 오일을 사용할 것이라는 발표를 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접수하기 시작했지만, 일각에서는 반응이 너무 늦었다는 반응과 함께 하나의 변명에 불과하다고 비난했다.
잘못된 마케팅 방법으로 오랜 전통과 명성이 한 순간에 추락해버린 네슬레.
자료평가
- 좋은 자료는 감사합니다 하하
- 188393***
(2020.11.05 14:43: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