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활용마케팅 성공사례&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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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SNS활용마케팅 성공사례&실패사례
목차
Ⅰ. 서론
가. SNS 주제 선정이유
나. SNS 개념 및 특성
다. SNS의 마케팅 장점
라. SNS 활성화 원인
마. SNS의 마케팅 가치 증대

Ⅱ. 본론
가. AK 백화점 사례
나. 성공사례
1. 스타벅스
2. 올레 KT
다. 실패사례
1. 도미노피자
2. 네슬레
라. SNS관련 설문조사

Ⅲ. 결론
가. 각 기업의 전략 방향 설정
나. 설문조사 결론
다. SNS마케팅 방향성 제시
본문내용
SNS마케팅
심각한 감정싸움으로 치닿는 과정 속에서 네슬레는 강한 반감을 겉으로 드러내고 말았다. 단순하게 피하려 하고, 외면하려고만 하는 과정 속에서 대중들의 화를 불러 일으킨 꼴이 된 셈이다. 이러한 반감으로 인해 대중들의 강력한 항의와 불매운동이 확산되었고, 급기야 네슬레는 페이스북 팬 페이지를 폐쇄해버렸다. 당시 75만명이나 되던 페이스북 팬들이 한꺼번에 적으로 돌아서게 된 것이다. 뒤늦게 네슬레 측에서는 팬 페이지를 통해 네슬레의 환경보전 활동을 강조하며 2015년까지 환경파괴 범위가 크게 작용하지 않는 선에서 팜 오일을 사용할 것이라는 발표를 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접수하기 시작했지만, 일각에서는 반응이 너무 늦었다는 반응과 함께 하나의 변명에 불과하다고 비난했다.

잘못된 마케팅 방법으로 오랜 전통과 명성이 한 순간에 추락해버린 네슬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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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는 감사합니다 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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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05 14:4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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