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성공 사례] 트위터 Twitter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SNS시대의 등장
1. SNS 이란?
1) 소셜 네트워크
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2. SNS의 성장과 계기
1) 1%가 99%를 바꾸는 마법, 소셜네트워킹

2) SNS의 성장 계기

(1) 다수의 이용자

(2) 대중의 관심을 끄는 매체로 활용

(3)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

3. SNS의 중요성

1)속속 드러나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파워

2)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가진 매력

Ⅱ. 트위터 분석

1. 트위터 란? - SNS의 핵
1) 트위터
2) 트위터의 3대 특성

3) 트위터 이용자 현황

2. 왜 트위터 마케팅을 해야하는가?
1) 트위터 마케팅의 장점

2) 트위터로 할 수 있는 기업 활동
(1) 고객과 관계를 형성

(2) 고객지원

(3)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

(4) 위험요소 및 인지도 분석(조기 위험 경보 시스템)

(5) PR/마케팅 활동

3. 트위터 마케팅 - 성공사례

1) 국외 트위터 마케팅 성공 사례

① 네이키드 피자(NAKEDpizza)

② 고기 비비큐(Kogi BBQ)

③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트럭

③ 이대샬롬

④ 현대카드 스티비 원더 슈퍼 콘서트

4. 트위터 마케팅 - 실패사례 (도미노 피자)

- 도미노피자 할인 이벤트'의 문제점.

Ⅲ. 결론 ( 이 시대의 트위터란...)

1) 기업 측면

2) 고객과의 튼튼한 관계

Ⅳ. 참고문헌 & Web Site


본문내용
3. SNS의 중요성
1)속속 드러나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파워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는 사람들의 의견, 생각,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온라인 도구나 플랫폼을 의미하며 문자,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 의 다양한 형태를 취한다.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형식에는 블로그, SNS, 컨텐츠 커뮤니티, 팟캐스트, 인터넷 포럼 등 여러 유형이 존재한다. 온라인상의 빠른 변화와 흐름을 흡수하는 소셜 미디어는 2000년대 초반 컨텐츠 커뮤니티형이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 에는 영상을 통해 소통하는 유튜브나,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하는 SNS가 대세라고 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들은 이제 전 세계인들의 소통 창구다.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기업들의 관심이 미치지 않을 수 없는 법이다. 지금 글로벌 기업들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을 찾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한 리포트에서는 기업들의 소셜 미디어 활용 채널 수와 대화 참여도를 기준으로 소비자들과의 대화에 활발하게 참여 하는 기업일수록 재무성과도 높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대화 채널에 참여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한 소비자들과의 대화에 집중할수록 기업 수익성도 높아진다는 의미이며, 소셜 미디어 채널의 양적측면과 함께 대화의 질적 측면도 동시에 신경 써야 한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은 이제 기존 언론매체를 활용해 소비자를 비롯한 이해 관계자에게 메시지를 간접 전달하던 커뮤니케이션 활동에서 벗어나, 쌍방향 소셜 미디어 채널을 직접 구축해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챙기는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중소규모 기업들도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홍보활동으로 사업을 비약적으로 성장시키는 기회를 얻기도 한다. 미국 와인업계와 소셜 미디어 업계가 주목하는 인물로 떠오른 게리 베이너척(Gary Vaynerchuk)은 그 예를 보여준다. 그는 부친과 함께 ‘Wine Livrary'라는 와인판매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와인 세상을 바꾸는 매체’라는 슬로건을 갖고 Wine Library TV(WLTV, http://tv.winelibrary.com)라는 비디오 캐스팅을 2006년 2월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주로 와인교육을 목적으로 주 5회의 에피소드를 내보내는 WLTV는 2009년 8월 까지 723개의 에피소드를 업로드 했는데, 매우 당돌하면서도
참고문헌
참고문헌 & Web Site

『소셜미디어마케팅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오가와 가즈히로 저 2010,06,07
『소셜 크리에이티브』저자 황성욱 2010,11,29
『LG Business Insight 2009 7 29』 Weekly 포커스
『트위터, 140문자가 세상을 바꾼다』코구레 마사토 ․ 이시타니 마사키 지음 2010,01,18

club.cyworld.com/50465041 4조 동방주막 클럽
www.jsleader.com (SNS)
SNS가 가져온 문화콘텐츠 향유의 새로운 풍경 - 삼성경제연구소
http://blog.naver.com/cnm_univ?Redirect=Log&logNo=140125243067(소셜미디어 장 단점)
http://www.twitter.com/boanin 트위터 보안
VoIP on Web 2.0 블로그(mushman.co.kr)
blog.naver.com/chg5475?Redirect=Log&logNo=100067661706(SNS 란?)
트렌드모니터(www.trendmonitor.co.kr)
한국 트위터 사용자 포털 http://koreantweeters.com/
http://blog.naver.com/dongback97?Redirect=Log&logNo=50108775882
(트위터 초보 탈출하기 naver블로그)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23241&yy=2011
(매일신문 트위터 홍보의 장점)
http://minis100.blog.me/130103385537
(종합언론사 뉴스웨이 신문사 기획광고부- 트위터 마케팅 필요성, 성공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커뮤니케이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정보력, 기자들은 취재에 활용사용자 간의 자유로운 소통과 정보교류의 속도가 빠르다는 특징그러나 정보의 신뢰성 여부나 140문자의 한계140자 소통, 트위터(Twitter) 붐게임성공사례실패사례토론토론스마트시대,모바일 인터넷의 발전과 함께 새로운 소통의 창으로블로그(Blog), 트위터(Twitter) 등이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러한 모바일 소통채널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토론해 봅시다. 자신이 겪었던 경험이나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세요. 9

  • [디지털 경영] 비즈니스에서 활용되고 있는 SNS의 현황 및 발전 방향
  •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메시지와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것과 같은 형태로, 이용자들은 채팅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짧고 빈번하게 대화하는 생활패턴과 맞물려 마이크로블로그 인기가 높아졌는데 초기에는 주로 이용자들이 잡담을 나누는 용도로 사용되었으나 점차 마케팅 수단 등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다.▲ 유명인 가입을 통한 홍보 기능대표적인 마이크로블로그로 트위터(twitter)는 미국의 버락 오바마

  • [경영학] SNS마케팅의 현황과 활용방안
  • Ⅰ.서론1.주제선정이유2.연구방향Ⅱ.본론1. SNS 마케팅이란?1) SNS의 정의2) SNS의 종류(1) 트위터 (2) 페이스북 (3) 미투데이2. SNS마케팅의 현황3. SNS마케팅 시장분석 4. SNS마케팅 성공사례1) 국내사례(1) KT(2) 삼성2) 해외사례(1) 유니클로(2) 디젤5. SNS마케팅 효과 및 적용방법Ⅲ.결론-SNS마케팅의 비전 및 향후 발전방향Ⅳ.참고문헌- 그림 목차 Twitter 미투데이 페이스 북 가입자 수 증가 추세 전 세계 SNS사용자 수 및

  • [경영학] SNS마케팅의 현황과 활용방안
  • SNS마케팅의 현황과 활용방안서론 본론 결론 참고문헌1.주제선정이유2.연구방향1. SNS 마케팅이란?1) SNS의 정의2) SNS의 종류(1) 트위터 (2) 페이스북 (3) 미투데이2. SNS마케팅의 현황3. SNS마케팅 시장분석4. SNS마케팅 성공사례1) 국내사례(1) KT(2) 삼성2) 해외사례(1) 유니클로(2) 디젤5. SNS마케팅 효과 및 적용방법 SNS마케팅의 비전 및 향후 발전방향SNS마케팅이란?SNS마케팅이란? 정의→ SNS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

  • 소셜미디어(SNS)를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사례 분석
  • 트위터를 통해 이번 주말 오후에 스타벅스 디지털팀에서 파티를 열거예요. 식의 일상생활을 공유親사회적이면서도 흥미 있는 이슈를 기업이 먼저 제기하여 참여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기업 이미지를 높이는 기회로 활용펩시는 더 좋은 지구를 위한 리프레시 프로젝트(Pepsi RefreshProject)를 기획하고, 문화, 교육, 식품, 건강, 이웃 등을 주제로하는 관련 아이디어를 공모해 인간미 있는 펩시 알리기에 성공전담인력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역량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