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 개념과 활성화된 이유및 바이럴마케팅 장단점과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느낀점 -바이럴마케팅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6 / 2019.02.26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바이럴마케팅 개념과 활성화된 이유및 바이럴마케팅 장단점과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느낀점연구 레포트입니다.

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바이럴마케팅 개념

2. 최근 바이럴마케팅이 활성화된 이유

3. 소셜 미디어와 SNS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 전략

4. 바이럴마케팅의 파급효과

5. 바이럴마케팅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6. 바이럴마케팅 성공사례
(1) 제네시스
(2) LG하우시스
(3) 코카콜라
(4) BMW코리아

7. 실패사례
- 스베누 실패사례

8.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1. 바이럴마케팅 개념

바이럴마케팅이란 누리꾼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이다.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 주부나 동호회 등을 통해 상품의 이용평이나 기능 등과 관련된 내용이 많고 정보 수용자를 중심으로 퍼져 나가는 특징이 있다.

2. 최근 바이럴마케팅이 활성화된 이유

젊은 층의 스마트 폰 소유 증가로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자 인터넷을 통한 그들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인터넷 블로그, 미니홈피 등과 같은 개인사이트 및 트위터, 페이스북 같은 SNS가 점점 확대되고 그 중심에 있는 젊은 세대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이다. 다양한 정보기술 소비의 중심에 서있는 2~30대는 인터넷을 통해 많은 양의 정보를 신속하고 빠르게 얻으며,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똑똑한 소비활동을 하고 있다. 트렌드와 유행에 민감하고 정보에 발 빠른 젊은이들은 새로운 문화나 방식을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이는 데 그 어떤 세대보다 민감하다. 유행에 뒤떨어지지 않으려고 하며, 타인의 영향력을 쉽게 받기에 정보의 네트워크에 민감하다. 그렇기에 SNS나 개인 사이트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온라인에서 얻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정보가 바로 브랜드의 이미지에 영향을 주거나 곧바로 소비로 이어지는 특성을 보인다. 이처럼 젊은 세대들은 급변하는 문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새로운 문화와 유행을 주도하여 자신들의 방식을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며 소비시장의 중요한 고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그들의 속성을 바탕으로 젊은 세대를 겨냥 한 마케팅이 늘고 있으며, 특히 젊은 층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한 마케팅이 늘고 있다. 그 예로 소셜네트워크를 이용, 기업과 고객의 꾸준한 상호소통을 통한 SNS마케팅이나,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게시된 글을 통해 홍보효과를 누리는 바이럴마케팅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한국전력공사 83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32. 우리 회사에 대한 이미지는 어떤가요?33. 꼭 이 회사여야 하는 이유는?34. 인턴을 지냈던 기업이 아닌, 왜 이 곳에 지원했나요?35. 다른 전공 분야를 준비한 것 같은데, 왜 여기죠?36. 노조에 파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37. 살면서 가장 도전적인 경험은?38. 살면서 가장 창의적이었던 경험은?39. 살면서 가장 실패했던 경험을 말해보세요.40. 원칙을 지키지 못한 경험이 있나요?41. 고객의 이익과 회사의 이익 중에 무엇이

  • 2024년 셀트리온 84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이유가 무엇이고, 많은 제약회사 중 왜 우리회사인지?7. HPLC의 원리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세요.8. 분석법 밸리데이션과 파라미터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을 간단히 설명하세요.9. HPLC의 OQ와 PQ를 어떻게 할 것입니까?10. 우리 제품을 분석할 수 있는 기기들 말해봐라 (HPLC빼고)11. 크로마토그래피의 정의와 종류는 무엇인가요?12. 배양기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이고 어떻게 세팅을 하나요?13. 임상 단계 및 각 단계별 특징을 아는대로 설명해보시오.14. 의약

  • 2024년 한국중부발전 83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및 발전단가 인센티브 도입이 빠르게 추진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19. 한국중부발전의 강점■ 자세한 정보국내 에너지 산업 선도- 역사적으로 한국중부발전은 대한민국의 에너지 발전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당인리발전소(서울화력)를 비롯하여 세계 최장 무고장 운전 기록을 보유한 보령발전본부, 초고효율 초초임계압 화력발전 신기술의 국산화에 성공한 신보령발전본부 등을 운영하며 국내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2024년 코레일 83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개정판
  • 사례를 아는가17. 코레일이 발전해야 할 방향은?18. 코레일의 강점19. 코레일의 약점20. 코레일의 기회 요인21. 코레일의 위협 요인22. 코레일의 경쟁사 분석23. 코레일의 비전, 미션, 핵심가치, 인재상Part 3. 기업 공통 인성 질문 및 답변요령 60가지1. 1분 자기소개2. 지원동기3. 성격의 장점과 단점이 무엇인가요?4. 자신의 역량을 직무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요?5. 우리 회사에 대해 아는 대로 말해보세요.6. 왜 지원자를 뽑아야 하나요?7. 지원 직무

  • 2024년 건강보험공단 92가지 최신 면접 질문 + 면접노하우 개정판
  • 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32. 우리 회사에 대한 이미지는 어떤가요?33. 꼭 이 회사여야 하는 이유는?34. 인턴을 지냈던 기업이 아닌, 왜 이 곳에 지원했나요?35. 다른 전공 분야를 준비한 것 같은데, 왜 여기죠?36. 노조에 파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37. 살면서 가장 도전적인 경험은?38. 살면서 가장 창의적이었던 경험은?39. 살면서 가장 실패했던 경험을 말해보세요.40. 원칙을 지키지 못한 경험이 있나요?41. 고객의 이익과 회사의 이익 중에 무엇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