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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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마케팅 전략
목차
Ⅰ.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 소개

1. 기업소개
1)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
2) 디큐브시티

Ⅱ. 마케팅 전략 분석

1. 4P
2. SWOT분석
3.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의 마케팅 전략

Ⅲ. 결론

1. 향후 Follow-up 전략
2.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디큐브시티

1,2호선의 접점신도림역에 위치한 서남부권 최대높이,

최대 규모의 디큐브 시티는 서울의 스카이 라인을 변화

시킨 예술작품이자 랜드마크로 호텔, 주거, 문화, 먹거리,

공원이 공존하는 문화복합공간으로 하이브리드쇼핑몰,

비즈니스의 메카로 자리 잡은 특1급 쉐라톤 서울 디큐브

시티 호텔, 쾌적한 디큐브 아파트와 오피스, 1200여석 규모의 공연장을 갖춘 아트센터 1만여 평의 다양

한 테마 공간을 갖춘 디큐브 파크로 구성되어 있다.


<상권의 특징>

- 서울 서남부권은 여의도를 포함한 영등포구와 구로구, 양천구, 강서구 일대이다. 70년대 서울의 대표

적인 부심이었다가, 90년대 이후 개발 물결에서 소외됐던 서울 서남부권이 '핫 플레이스'로 다시 떠오

르고 있다.

- 과거 대규모 방직회사를 비롯해 철공소와 자재상들이 밀집한 영등포 문래동 일대와 구로공단, 공항 등

산업.기반 시설이 밀집되어 있었다. 근대화 시기에 서울시내 굴뚝산업의 메카였던 이 지역이 특급호텔과

대형 백화점, 쇼핑몰이 밀집한 소비 중심 지역으로 변화하고 있다.

- 예전부터 영등포는 서울의 관문이자 중앙이라고 했다. 뱃길로 사람들을 실어 나르던 영등포와 물레를

잣던 문래동, 그리고 허허벌판이던 공항동이 이젠 국제도시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의 중심부가

되어가고 있다.

- 위성도시 등 베드타운까지 합하면 서울이란 생활권이 넓은 까닭에, 주변 사람을 초청하는 결혼식이나

연회 등 각종 행사를 열기에 가장 적합한 지리적 잇점이 고스란히 반영된 덕분에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객실 장사' 뿐만이 아닌 식음료 업장의 매출도 잘된다.

- 젊은이들이 많이 몰리는 홍대와 신촌이 가깝고, 강남까지의 접근성도 좋아 작은 평수의 주택 공급과

식음 상권 형성이 수월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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