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복합문화공간을 위한 CGV의 경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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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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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복합문화공간 달성을 위한 CGV의 노력
Ⅲ. CGV의 또 다른 수익원 - 광고판매
Ⅳ. CGV가 성장을 위해 한 기타 노력들
Ⅴ.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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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 CGV 청담씨네시티
당신은 서울시 청담동에 있는 왼쪽에 큰 빌딩이 전체가 영화관 건물이라고 하면 믿으시겠습니까? 불과 몇 년 전만하더라도 우리의 대답은 ‘아니요’ 일 것입니다. 하지만 올해 우리나라에서 땅 값이 가장 비싼 곳 중 한 곳인 청담동에 13층짜리 영화관 건물이 들어왔다. 이 소식을 접한 우리는 CGV와 CJ그룹이 무슨 생각으로 건물을 지었는지 의문이 들었다. 특히 높은 땅 값에 비해 수익성을 창출해낼 수 있을지 궁금하였다. 하지만 CGV 제휴사업팀 김동균 사원과 인터뷰를 하고 난 후 CGV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었다. 우리는 CGV하면 단순한 영화극장산업의 1인자로 떠올린다. 따라서 당연히 CGV의 목표는 영화극장산업에서의 꾸준한 1위 유지라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김동균 사원은 '우리 CGV의 경쟁상대는 영화극장산업의 2인자인 롯데시네마가 아닌 에버랜드와 같은 복합문화공간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이다‘ 라고 말씀하셔서 우리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즉, 올해 오픈한 CGV 청담씨네시티는 영화관 건물이 아닌 복합문화공간을 형성하는 공간을 의도하여 오픈한 것임을 깨달을 수 있었다. 이렇듯 CGV가 추구하는 것은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는 산업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먼저 CGV가 영화산업이 아닌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는 산업을 펼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고, 또 복합문화공간 달성을 위한 CGV만의 전략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CGV가 수익성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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