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2 / 2018.11.22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전자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목차
기업 소개(LG WAY)
글로벌 네트워크
글로벌 조직체계
글로벌 다양성 관리
글로벌 인재채용
글로벌 인재 육성
문제점 및 대안
본문내용
의사소통 활성화 프로그램
(1)영어 공용화 작업 : 영어 표준화 업무를 담당하는 영어센터
ECC(English Communication Center)
(2) Communication Portal Site 운영 : LG전자의 국내외 모든 소식을
접할 수 있는 뉴스 보도 기능을 갖추고 사내 포털사이트이다.
(3) Global Lounge : LG전자는 전체 임직원의 60%를 차지하는 해외
법인 인원들이 회사의 현황을 이해하고, 지역
별 소식을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Global
Lounge라는 이름의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문화 관리 프로그램
(1) 이문화 교육 프로그램
해외 파견자와 해외 유관부서 직원에게 문화충격 대처사례, 현지적응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등을 교육하고 있으며, 이문화간 커뮤니케이션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2) 글로벌 컬처 프로그램
외국인 임직원과의 문화 차이를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이며 이는 지역에 따라 천차만별인 문화의 차이를 교육하고 있다. 한국 본사를 찾는 외국인 직원들과 해외 법인으로 발령을 받는 임직원들은 의무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한다.

(3) 기업 내 외국인을 위한 전용 시설
다인종·다문화 추세에 맞춰 기업 내 외국인을 위한 전용 시설 혹은 편의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있다. 외국인을 위한 번역 서비스팀을 따로 두고 있으며, 외국 엔지니어를 위한 전용 식단을 따로 제공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 인적자원관리
  • LG 구본준 회장의 생각과 함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구체적 방안으로는 첫째, 고객가치 측면에서 탁월한 상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둘째, 시장선도 기업에 걸맞은 인재에 대한 보상 경쟁력을 확보하고 셋째,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고객가치에 몰입하는 LG만의 일하는 방식을 정착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대표적인 국내 기업인만큼 LG전자가 어떠한 인적자원관리를 바탕으로 세계적 기업으로서 성정하였는지 알아

  • 글로벌인적자원관리 사례와 위기 극복전략
  • 글로벌 인적자원관리와 현황- 기업별 사례 & 위기극복 전략 -Ⅰ. 인적자원관리와 글로벌 인적자원관리의 정의Ⅱ. 글로벌 인적 자원 관리의 필요성(중요성)Ⅲ. 글로벌 인적 자원 관리의 위기 사례 와 개선 전략1) LG 전자 천진 법인(중국)의 사례-중국 문화의 특성에 따른 갈등 사례 및 개선 전략2) 아모레 퍼시픽의 사례-현지 중심 인적자원 운영에서 오는 한계점 및 개선 전략-3) 동부건설의 사례- 외국인 노동자 관리 갈등 사례 및 개선 전략Ⅳ. 결론

  •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LG 화학
  • 글로벌 인적자원관리서 론본 론1. 세계화, 국제화 시대의 도래2. 글로벌 환경과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 결 론3. 글로벌 기업이 지향해야 할 HRM 방향Global HR System Framework 구축4. 사례연구 - LG 화학 4-1. LG화학 Global HR System 4-2. 세계화 Trend속 LG화학의 인적자원관리현황5. LG화학과 GE의 HRM 비교 6. 정리 7. 참고자료 목 차 세 계 화* 각 국가경제의 세계경제로의 통합상품, 서비스, 자본이동다국적 기업이 그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관리자 육성나. 주재원 선발과 파견다. 기업문화 공유와 문화갈등 해소라. 전문교육장의 설치 및 교육강화5.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65가. 마케팅 현지화를 위한 현지유통망 개척나. 생산 및 기술의 현지화를 위한 부품 현지조달목 차다. 인적자원 현지화를 위한 핵심인력 양성라. LG의 이미지제고6.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68가. 시

  • [인사고과] LG전자 인사관리
  • 전자에 대하여-연혁, 주요사업, 비젼, 인재상2. LG 전자의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3. LG 전자의 채용 부문-선발과정-채용유형-채용절차(RPST)4. LG 전자의 인사고과 및 승진- 인사원칙 및 방침- 인사제도 단계척도- 임원급 내부척도- 인사고과, 승진 마치며. 들어가며글로벌 경쟁체제 하에 경쟁이 가속화되면서 기업을 구성하는 여러 자원 중의 하나인 인적자원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인적자원 관리는 그 비중이 점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