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4 / 2018.11.1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경영전략
목차
1.Vision & Mission
1)배경
2)비젼및 비젼
3)분석 및 평가

2.외부환경의 이해
1)거시환경분석
2)동적산업분석
3)정적산업분석
4)Value Chain 및KSF도출을 통한 경쟁자 분석

3.내부환경의 이해
1)Intro- Company Characteristic
2)Market Performance
3)Profit Analysis
4)Value Chain Analysis
5)Core Competency

4.기업전략
1)Overview
2)대한항공 사업부 소개
3)다각화 전략의 방향
4)포트폴리오 전략
본문내용
“ 변화는 더 이상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을 위해 절실한 과제입니다. 현재까지 해왔던 타성과 관습에서 벗어나지 못 할 때 치열한 구제 경쟁 사회에서 뒤처질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변화를 끊임없는 발전을 위한 자극으로 받아들이면서 이를 주도하는 조직으로 탈바꿈해야 합니다.”
조중훈 한진그룹 창업주의 뒤를 이어 조양호 회장은 취임한 다음 해 주력기업인 대한항공 창립 35주년을 맞아 ‘세계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명품 항공사가 되겠다고 선언했다.
“선대 회장님의 수송보국(輸送報國) 창업 정신을 이어받아 제2창업의 각오로 한진그룹을 세계 최고의 종합 물류 기업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제주항공의 마케팅 전략 제안
  • 항공 운임료 단가 경쟁적이지 못함- 국내 저가항공의 비활성화- 국내 노선의 한계- 국제 노선 진출 시 보복 우려- 신규항공사라 SYSTEM 노하우 부족- 저가항공 성공사례와의 괴리- 안전도에 민감한 고객 및 안전사고SWOT 분석출장 중TravelService고향방문출장이 잦은 직장인과 여행객 & 편하고 빠른 귀경을 원하는 고객을 Targeting마케팅 전략 제안 – Segmentation & Targeting- 항공사에 대한 인식 적음- 자금력 부족 - 여행에 대한 강한 욕구 20대- 자금력

  • [마케팅원론] 대한항공의 경영전략
  • 항공은 서비스의 품질이 우수하며, 국내시장에서의 선호도가 높고, 저렴한 여객비용의 강점이 있다. 대개, 국내 여객에서는 아시아나를, 해외여객에서는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례처럼 되어있다. 나의 경우도 여기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대한항공은 최근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항공기 수를 늘이는 공격적인 경영으로 미래를 위한 중요한 포석으로 삼고 있다. 본문에서는 대한항공의 발전과정과 경영철학, 경영전략 등에 대하여 다루고자

  • 국제관광경영전략 - 대한항공 경영전략
  • 국제관광경영전략 - 대한항공 경영전략목 차Ⅰ서론 Ⅱ대한항공의 소개 1. 대한항공의 사명2. 대한항공의 목표3. 대한항공의 기업철학4. 대한항공의 경영이념5. 대한항공의 경영철학Ⅲ대한항공의 경영전략1. 대한항공의 7P 전략 2. 고객관리 3. 광고 전략(광고, 홍보 활동) 4. 가격전략 5 환경 경영 Ⅳ.결론 참고문헌Ⅰ. 서론대한항공은 1962년 6월 19일 설립된 회사로 사업부문은 여객, 화물, 장비, 운항, 기내식 호텔면세, 항공우주산업 분야이며,

  • [경영경제] 경영이해-대한항공 경영 전략분석
  • 경 영 의 이 해(대한항공 경영전략분석) 목 차 Ⅰ. 서론 동기 및 소개Ⅱ. 본론 1) 대한항공의 회사개요(1) 비전 및 미션 (2) 기업개요(3) 사업(4) 목표 2) 경영환경(1) 경영환경(2) 외부경영환경(3) 2010 경영전략3) 지속가능경영(1) 경제적 책임(2) 사회적 책임(3) 환경적 책임4) 윤리경영 및 투명경영(1) 대한항공 윤리헌장(2) 임직원의 윤리경영 마인드 확대(3) 내부 비리 신고제도 운영(4)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사외 네트워크 강화(5) 공정거래 자율

  • 대한항공 기업 경영분석과 대한항공 SWOT분석에 따른 마케팅전략 제안
  • 대한항공 경영분석과마케팅전략 제안목차I. 대한항공 기업소개1. 대한항공 연혁2. 대한항공 경영목표3. 대한항공 회사개요와 재무정보1) 대한항공 회사개요2) 재무정보4. 대한항공 핵심사업II. 대한항공 외부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2. 사회문화적 환경3. 기술적 환경4. 인구통계적 환경5. 정치 법률적 환경III.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1. 기존기업간의 경쟁2. 신규진입자의 위협3. 대체재의 위협4. 공급자 교섭력5. 구매자 교섭력IV. 대한항공 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