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주) `놀부`에 관한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0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놀부란
놀부의 역사
놀부의 체인점
놀부의 봉사활동
놀부 부설기관
2002놀부명가
머니백 개런티
새소식
메뉴
브랜드소개
개설절차
오픈과정
제품유통
체인점혜택
놀부의혜택쿠폰
조원감상문
전체평가
본문내용
♧놀부의 의미 재해석
놀부전'을 기억하시나요? '놀부'라는 인간형에서 나타나는 표면적·보편적 의미만 본다면, 식당의 이름으로는 적합하지 않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브랜드명은 보편적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점포나 업체를 표현하는 하나의 상징입니다. 브랜드의 의미를 어떻게 구축해내고 재형성해 내느냐에 따라 많은 해석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놀부>는 브랜드명에 내재된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과감한 시도를 하였습니다.
흔히 우리는 '빈(貧)=선', '부(富)=악', '무능력=선', '능력 = 악'이라는 도식주의적 산술로 사람들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흥부와 놀부를 선과 악의 상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놀부'의 인간형에 나타난 함축적 의미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놀부'는 보통 악을 상징하지만, 샬록이나 스크루지의 악과는 매우 다릅니다. 놀부의 악은 악이라기보다는 인간이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심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놀부의 행위는 "초상난 데 춤추기, 불나는데 부채질하기, 우는 아이 똥 먹이기, 우물곁에 똥 누어 놓기, 애호박에 말뚝박기, 옹기장수 작대치기"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피자헛 성공사례
  • 서론1. 조사하게 된 동기 2.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성장과정 3.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 배경 4. 국내 외식산업 현황 본론1. 피자헛 브랜드 기원 및 모기업 얌브랜드‘2. 한국 피자헛 1) 피자헛이 한국에 들어온 시기와 그 배경 2) 소개 3) 현황 및 비전3. 한국 피자헛 연혁 4. 피자헛 사업구성 5. 기업문화6. SWOT 분석1)강점 2)약점 3)기회 4)위기 7. 마케팅 및 전략1)마케팅사례 2)판매촉진3)전략 8. 경쟁사 분석 결론1. 요약 및 앞으로

  • 호텔,외식업계의 개별화 마케팅전략 -놀부보쌈((주) 놀부)과 원할머니보쌈(원앤원(주))을 중심으로
  • 에 기여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업체 두 곳을 선정하여 이 업체들이 다른 외식업체(한식 외식업체, 패밀리레스토랑이나 외국외식업체등에 대한 개별화 전략들은 많기 때문에)에 비해 어떠한 개별화 마케팅을 가지고 침체된 외식시장에서 본보기가 될 것인지 알아보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되었다. 적용 대상은 (주)놀부의 놀부보쌈과 원앤원(주)의 원할머니보쌈 이다. 몇 년 전부터 앞으로 계속될 외식산업의 전망 중 하나가 전반적으로 서비스,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에서 점차 성공을 거두고 있다.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서 BBQ의 내부적인 기업 분석을 통해서 다양한 경영전략에 입각하여 국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소개하고, 아울러 BBQ가 가장 주력하고 있는 해외진출시장인 중국의 시장조사를 통해서 중국의 정치, 경제적인 동향을 바탕으로 하여 확대되고 있는 소비시장의 규모와 아울러 이에 기인하여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성향에 대하여 분석하였으며, 외식 산업 현황과 발전 전

  • 놀부NBG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놀부마케팅전략,놀부경영전략,놀부해외마케팅전략
  • 1. 기업 소개(1) 놀부 소개(주)놀부NBG는 1987년 설립된 이후 23년 동안 전통 한식을 이용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현재 국내외 총 620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하는 외형 6500억 원 규모의 국내 최대 한식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해외 진출 및 다양한 외식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글로벌 종합외식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전통음식의 시스템화와 세계화를 위해 품질인증시스템인 ISO9001에 이어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을 인증 받는 등 식

  • [외식경영]피자헛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에서 하나의 시스템화된 미래형 산업으로 변화되어 가는 과정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는 곧 외식시장에 대기업이 진출하면서 과거 소규모 식당에서 벗어나 법인(法人) 위주의 경영형태를 띠게 되었으며 이것은 바로 체인화로 이어지게 되었다. 최근에는 외국 유명브랜드들도 잇따라 국내시장을 개척하려고 하고 있어 국내 시장이 국내외 업체간의 각축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외국의 패스트푸드 업체 속에서도 놀부보쌈, 한우리외식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