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주) `놀부`에 관한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0 / 2019.12.24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놀부란
놀부의 역사
놀부의 체인점
놀부의 봉사활동
놀부 부설기관
2002놀부명가
머니백 개런티
새소식
메뉴
브랜드소개
개설절차
오픈과정
제품유통
체인점혜택
놀부의혜택쿠폰
조원감상문
전체평가
- 본문내용
-
♧놀부의 의미 재해석
놀부전'을 기억하시나요? '놀부'라는 인간형에서 나타나는 표면적·보편적 의미만 본다면, 식당의 이름으로는 적합하지 않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브랜드명은 보편적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점포나 업체를 표현하는 하나의 상징입니다. 브랜드의 의미를 어떻게 구축해내고 재형성해 내느냐에 따라 많은 해석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놀부>는 브랜드명에 내재된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과감한 시도를 하였습니다.
흔히 우리는 '빈(貧)=선', '부(富)=악', '무능력=선', '능력 = 악'이라는 도식주의적 산술로 사람들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흥부와 놀부를 선과 악의 상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놀부'의 인간형에 나타난 함축적 의미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놀부'는 보통 악을 상징하지만, 샬록이나 스크루지의 악과는 매우 다릅니다. 놀부의 악은 악이라기보다는 인간이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심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놀부의 행위는 "초상난 데 춤추기, 불나는데 부채질하기, 우는 아이 똥 먹이기, 우물곁에 똥 누어 놓기, 애호박에 말뚝박기, 옹기장수 작대치기"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