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성공 및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0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외식산업의 성공 및 실패 사례를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외식산업 성공 사례
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2) (주) 놀부 NBG
3) 피자헛

2. 외식산업 실패 사례
1) TGI Friday
2) 씨즐러

3. 현 시점에서 효과적으로 다가가는 성공 전략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외식산업 성공 사례
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제주도 등과 같은 총 백 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고, 매출은 매년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계속되는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한정메뉴를 활성화하는 것에 있다. 각 계절 시즌이 올 때마다 시행을 하고 있는 한정메뉴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특징을 꼽으라면 한정메뉴라고 할 정도로 아웃백의 대표적인 특징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나 메인으로 나오는 식사메뉴와 세트로 먹는 메뉴를 선보이는 등 고객들에게 선택을 할 수 있는 폭을 넓게 유지하여 이러한 특정 메뉴가 전체 매출에 평균적으로 15~25%를 차지한다고 한다. 전에 실시하였던 선데이
참고문헌
외식 프랜차이즈 실무(2011) * 저자 : 임현철
성공하는 외식기업의 333 마케팅(2005) * 저자 : 강성부
외식산업의 리더 9인의 성공법칙(2005) * 저자 : 정보철
동아일보, 매일경제, 한겨례 신문 기사 참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 hkdf***
    (2015.06.12 21:17: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볼만한 자료입니다. 참고될만하네요
  • salhn***
    (2014.09.21 14:20:21)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 외식업체의 멀티브랜드 성공, 실패 사례 및 시사점
  • 다양한 연령층 확보신 메뉴 개발두남자 개선방안 Chapter 3멀티브랜드 장․단점모 브랜드의 가치 통한 동반 상승시장 점유율 확대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 장점연구개발비가 많이 들고 리스크가 높음주 브랜드 가치와 비중이 낮아짐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실패할 확율도 높음단점결론Chapter 1멀티브랜드 고려사항기존 브랜드에 대한 현재의 상황을 먼저 확인할 필요신규브랜드에 대한 마켓리서치컨셉이 명확해야 함핵심역량Chapter2시사점

  • 음식점 성공사례 복우림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시장현황 조사분석
  • Report(음식점 성공사례 복우림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시장현황 조사분석 )목 차1. 들어가는말2. 복우림 소개3. 복우림의 성공전략4. 맺음말1. 들어가는 말 최근 조기퇴직 및 취업난으로 인하여 누구나 한번쯤 창업을 생각해봤고 주위에서도 수없이 많은 가계가 새로 생겨나고 문닫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만큼 성공 및 실패의 가능성이 큰 것이 외식산업이기에 다음의 성공사례를 통하여 성공적인 창

  • 놀부 NBG 기업 분석
  • 외식산업의 특성 2-2. 국내 외식산업의 상황 & 중국 진출 배경2-3. 중국 실패 & 재도전3.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3-1. 중국 외식 산업 분석 (경제/사회문화/정치법환경/)3-2. 5-force3-3 . VRIO Model4. ㈜놀부 NBG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4-1. 현지화 마케팅 전략분석 - 현지법인 설립- 마케팅 믹스(7ps) Ⅲ.결론1. ㈜놀부 NBG의 성공요인 및 제언참고문헌Ⅰ.서론1.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시장동향사례선정 동기중국 시장은 현재, 여타 기관 산업이나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산업 환경2) 국내 서비스 산업 환경3) 외식 및 치킨 산업 분석4) 신문기사를 통한 소비자 인식 변화2. 기업 분석1) 성공 사례 분석 - BBQⅰ) 기업 소개 - BBQ ⅱ) 성공 요인 분석◇ 소비자의 정확한 니즈 파악◇ 불리한 환경하에서의 공격적 마케팅 전략◇ 용이한 사업 확장과 차별화된 판매 관리◇ 치킨대학의 설립 및 이에 맞춘 중장기적 시장 접근◇ 시대의 흐름에 맞춘 다양한 광고전략ⅲ )서비스 분석2) 실패 사례 분석 - KFCⅰ) 기업 소개 - KFC ⅱ)

  • [학사] [마케팅] 한국패스트푸드기업의 중국진출 활성화 방안
  • 실패한 사례가 많았다. 이는 아직도 우리가 시장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준비된 전략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원칙을 무시하고, 단순하게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크다는 이유 하나만을 가지고 중국진출을 꾀한 결과다. 따라서, 중국에 진출한 한국 패스트푸드업체의 현황 및 중국에 진출하여 성공했거나 혹은 실패한 사례를 분석하여 전략적인 시사점을 도출해 내고, 한국 패스트푸드산업이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방안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제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