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골프공의 자존심 볼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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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토종 골프공의 자존심 볼빅
목차
1. 기업 선정 동기
1)레저, 문화에 대한 욕구의 증가에 따른 골프에 대한 관심 증가
2)해당 기업의 기술적 우위에 따른 성장 가능성

2. 기업 소개
1)기업 개요
2)CI / BI
3)주력 사업 및 목적 사업
4)주요 연혁

3. 환경 분석
1)PEST 분석
2)5F 분석
3)VRIO 분석
4)SWOT 분석

4. 전략 분석
1)4P 분석
2)성공 요인 및 핵심 경쟁력

5. 문제점 및 한계점
1)골프 관련 산업 전반의 성장 부진
2)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의 부족
3)기술 혁신 및 제품 차별화의 필요성
4)컬러 골프공의 사용 한계

6. 전략 제안
1)마케팅 전략 다각화
2)시장 다각화
3)골프공에 대한 R&D
본문내용
이탈리아어의 ‘Volare’에서 유래
-힘 있고 정확하게 날아가는 볼빅 골프공의 속성을 의미

로마신화에서 승리의 여신을 뜻하는 단어인 ‘Victory’와
‘Korea’의 합성어
글로벌 브랜드로의 비상을 상징화하여 승리하는 게임, 최고의 게임, 최고의 골프용품을 의미

대문자로 강조된 독특한 형태의 V와 기울어진 로고는 볼빅 골프공의 힘과 속도감이 나타나 있으며, ‘볼빅이 세계 골프용품 시장을 리딩하겠다’ 라는 자신감의 표상
골프공 사업과 골프용품 사업
사업 초기부터 시합용 골프공을 생산하였고 자체 R&D를 통해 60개에 달하는 국내외 특허 보유
1989년부터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코어, 커버, 딤플, 표면처리 등에서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해 R&A 공인구를 제조하고 있으며. 3PC, 4PC 등의 구조로 만든 선수용, 비거리용, 여성용, 컬러볼 등 소비자에 기호에 맞춰 특화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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