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KT 인사평가와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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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Ⅱ. 본론
1. 기존사원
2. 신입사원
Ⅲ. 결론
<참조>
1. 기간망 분야 평가지표
2. 영업분야 평가지표
본문내용
기업이 직면하는 경영 환경은 항상 변화하기 마련이다. 새로운 경영 기법의 등장, 정보 기술의 발전, 글로벌 시장의 고속 성장 등 경영자들이 챙기고 해결해야 할 경영상의 이슈들은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이처럼 급변하는 환경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기업은 심각한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Wal-Mart, Cisco Systems등 세계 일류 기업들을 보면 어떠한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산업과 시장을 선도하는 일등 사업을 창출하면서 일류 기업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일류 기업이란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하여 고객으로부터는 신뢰를 이끌어 내고, 투자자들에게는 높은 주주 가치를 제공해 주는 회사이다. 이들 기업들이 누구나 인정하는 세계 일류 기업의 반열에 오를 수 있었던 그 비결은 과연 무엇인가?
진정한 일류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 역량을 겸비해야 한다. 그 하나는 시장과 고객 등 제반 경영 환경에 대해 통찰력 있게 조망하고 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을 제대로 설정하는 전략적 역량이고, 다른 하나는 이러한 전략적 과제를 충실히 실행하여 최종적으로 가시적 성과를 이끌어 내는 조직 운영 역량이다.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면, 전략을 수립하는 것도 사람이고, 이를 실행하는 것도 사람이라는 점에서 이 두 가지 역량은 공통점이 있다. 즉, 일류 기업은 구성원 개개인인 인적 자원을 기업 가치 창출의 중요한 원동력인 자산으로 인식하고, 탁월한 인재의 확보 및 육성을 경영의 중심 축으로 놓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일류 기업의 비결 중 하나는 바로 경영자가 ꡐ인재 중심 경영ꡑ즉 인적자원 관리를 얼마나 잘 하는가에 있다. 인적자원관리 - 인재 중심 경영은 기업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미국의 한 컨설팅 회사의 조사에 의하면, 인재 관리를 잘 하는 상위 20% 기업이 창출해 내는 주주 가치는 평균 기업들에 비해 약 22%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 일류가 아닌 기업은 시장에서 인정받지 못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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