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커뮤니티] 브랜드커뮤니티와 마케팅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사이버 커뮤니티의 정의
2. 국내 사이버 커뮤니티의 생성
3. 국내 사이버 커뮤니티의 성장
4. 국내 사이버 커뮤니티의 현재
5. 대표적인 국내 커뮤니티의 사례

Ⅱ. 커뮤니티 연구 ; 왜 끌리는가?
1. 커뮤니티의 영향력
2. 커뮤니티 공간의 확대에 따른 연구
3. 커뮤니티의 범람

Ⅲ. 기업과 커뮤니티
1. 온라인 커뮤니티의 잠재력
2. 컨버전스의 문제점
3. 실제와 가상 커뮤니티의 컨버전스를 위한 전략
4. 사회적, 경제적 컨버전스를 위한 전략

Ⅳ. 브랜드 커뮤니티와 마케팅에 대한 고찰
1. 브랜드 커뮤니티의 등장배경
2. 브랜드 커뮤니티의 정의와 특성
3. 브랜드 커뮤니티의 중요성
4. 우리나라 브랜드 커뮤니티 상황
5. 브랜드 커뮤니티 분류
6. 커뮤니티에 대한 기업의 이점
7. 커뮤니티에 대한 사용자의 이점
8. 브랜드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기업이 해야할 일

본문내용
21세기가 시작되면서 사이버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새로운 사회적 연결망으로써 사이버 커뮤니티가 대두된 것이다. 사람들은 사이버 커뮤니티를 통해서 더욱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가고 있다. 오프라인에서의 시&공간의 제약을 초월하여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과도 교류를 가질 수 있게 되었고, 비슷한 생각과 흥미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사이버 커뮤니티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관계를 가지고 있던 사람들과 온라인 상에서 더욱 더 친밀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사이버 사회의 새로운 삶의 양상을 대표하는 사이버 커뮤니티는 인터넷의 보급으로 급속하게 성장하였다. 정치, 경제, 연예, 음악, 스포츠 등 다양한 웹 사이트에서 형성되기 시작한 사이버 커뮤니티는 이제 전문적인 커뮤니티 사이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공동체를 형성하고 있다. 사이버 커뮤니티가 오프라인에서의 인간관계 만큼이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게 된 것이다.
이처럼 사이버 커뮤니티가 급속하게 발전하게 된 것은 초기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대한 목표는 오로지 최대한 많은 가입자를 모으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최대한 많은 회원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거기에 더해 막대한 프로모션 비용과 마케팅 비용을 지불하였다. 150만 명의 회원을 가진 ‘하늘 사랑’이 100억 원대의 금액으로 ‘한글과 컴퓨터’사에 인수된 사건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 회원수는 곧 돈이요, 성공의 기준이었기 때문이다. 이 때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일한 수익 원천은 광고 수입뿐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마케팅전략]우리나라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 마케팅 수행전략을 파악하는 것은 향후 항공사가 경영전략을 수립할 때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국내외 항공시장의 변화추이를 이와 관련된 문헌연구를 통해 알아보고 국내 항공시장에서 두 복수 민간항공이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으로서 경쟁적 우월성을 가지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고 있는지 고찰해보자.Ⅱ. 이론적 배경제 1장 항공운송 산업의 특성과 최근 동향제 1절 항공운송산업의 특성과 역할1. 항공운송산업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수행전략을 파악하는 것은 향후 항공사가 경영전략을 수립할 때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국내외 항공시장의 변화추이를 이와 관련된 문헌연구를 통해 알아보고 국내 항공시장에서 두 복수 민간항공이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으로서 경쟁적 우월성을 가지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고 있는지 고찰해보자.Ⅱ. 이론적 배경제 1장 항공운송 산업의 특성과 최근 동향제 1절 항공운송산업의 특성과 역할1. 항공운송산업

  • [사회학]인터넷 컨텐츠(contents) 분석을 통해본 정보사회의 전망
  • 브랜드 구축형 383) 비용절감형 39Ⅳ. 인터넷 컨텐츠에 대한 사례연구 391. 야후 422. 다음 453. 옥션 474. 한게임 495. 아이씨네 516. 국회도서관 537. 정보공동체포럼 558. 진보네트워크 579. 예잔티 6010. 적수네 동네 6211. 요약 및 결과분석 64Ⅴ. 사례연구를 통해본 상업적 컨텐츠와 비상업적 컨텐츠의 특성 661. 컨텐츠의 구성주체 682. 컨텐츠의 구성동기 703. 컨텐츠의 구성과정 724. 컨텐츠의 구성분야 735. 컨텐츠와 커뮤니티 756. 컨텐츠의 유료화 추세

  • [경쟁력][국가이미지][경제지표][사회자본][지배구조]경쟁력과 국가이미지, 경쟁력과 경제지표, 경쟁력과 사회자본, 경쟁력과 지배구조, 경쟁력과 마케팅, 경쟁력과 제휴, 경쟁력과 브랜드컨텐츠, 경쟁력과 품질
  • 마케팅Ⅵ. 경쟁력과 제휴1. 단순 노선제휴(Route by Route : Code-Sharing)2. 포괄적 마케팅제휴(Broad-based Commercial Alliance)3. 지분 제휴(Equity Alliance)Ⅶ. 경쟁력과 브랜드컨텐츠1. 브랜드 기본 정보와 관련 컨텐츠의 제공2. 브랜드 중심 커뮤니티의 구축Ⅷ. 경쟁력과 품질참고문헌Ⅰ. 경쟁력과 국가이미지1. 국가이미지의 정의일반적으로 국가이미지란 ‘어떤 국가 혹은 그 나라 국민들에 대해서 사람들이 지니고 있는 인지적 묘사, 혹은 국가 또는 그 나라 국

  • [인터넷상거래] 인터넷쇼핑을 위한 고객간 정보교환과 그 행동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대한경영학회집』제18 권 제5호(통권 52호) 이세용(2002),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불평행동에 대한 실증연구:의류제품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기술원 테크노경영대학원 경영공학 전공 석사학위 논문.이영찬(2005),「온라인소매기업의선점효과와성장전략에관한동태적분석」,『대한경영학회 집』제 18권 제5호(통권 52호) 이재규, 성기윤(1998),「사이버마켓의 국내외 현황 및 전망」,『멀티미디어콘텐트』6-7월호.정재환(2004),「인터넷비지니스상의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