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사회복지(비영리)조직의 마케팅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이란
1) 마케팅의 핵심개념 2) 마케팅의 과정 3) 마케팅 믹스 활동
2. 사회복지(비영리) 마케팅이란
1) 사회복지 마케팅의 개념 2) 사회복지 마케팅의 필요성 및 특성
3) 사회복지 마케팅의 과정 4) 사회복지 마케팅 믹스 활동
5) 사회복지 브랜드 마케팅 6) 사회복지 사이버 마케팅
3. 사회복지 마케팅의 적용 및 실제
1) 마케팅과 모금 2) 사회복지 브랜드 마케팅의 적용
Ⅲ. 결론: 사회복지 마케팅에 대한 고찰
1) 사회복지 마케팅의 문제점 2) 사회복지 마케팅의 발전방안
Ⅰ. 서론
우리는 그 동안 자원개발의 이해, 사회복지조직에서 자원개발이 왜 필요한지, 자원개발의 가치와 윤리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해왔다. 오늘은 자원개발의 방법 혹은 과정인 마케팅(marketing)에 대해 논의하게 될 것이다. 이에 따라 본 발제는 마케팅의 개념과 사회복지 마케팅의 개념 그리고 사회복지 현장에서 실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이에 대한 문제점 및 발전방향을 고찰할 것이다.
Ⅱ. 본론
1. 마케팅(Marketing)이란
일반적으로 기업 경영활동은 생산운영활동, 마케팅활동, 인적자원의 확보 및 활용, 자금의 조달 및 활용으로 나뉜다. 이 중 하나인 마케팅 활동에 대해 알아보자.
1) 마케팅(Marketing)의 개념
(1) 마케팅 개념의 발전 과정
생산개념은 20세기 초반까지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시기에 통용되던 경영철학이다. 생산만 하면 쉽게 판매할 수 있으므로 기업의 관심은 저렴한 제품을 보다 많이 생산하는 것이다. 제품개념은 공급부족 문제가 점차 해소되면서 상표간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제품의 품질이 우수해야 한다는 경영철학이다. 아직 소비자 욕구와 관계없이 기업이 만드는 제품을 우수하게만 만들면 소비자들은 자사제품을 더 선호할 것이라고 믿는다. 판매개념은 1920년대에서 1950년대 사이에 널리 통용되었던 경영철학으로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제품을 더 많이 구입토록 하기 위해서는 대대적인 판매촉진활동을 전개해 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개념은 1960년대 들어 기업들이 좋은 품질의 제품이나 강력한 판매촉진수단만으로는 소비자들의 지속적 구매활동을 보장받을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소비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즉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파악하여 경쟁자들보다도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만족을 제공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발전과정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다.
< 마케팅의 발전과정>
생산개념
productio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대한항공 인사관리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인사현황 대한항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전환학습이론의 내용을 요약하고 학습경험이 내 삶에 가져온 변화와 기대에 대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