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국가이미지][경제지표][사회자본][지배구조]경쟁력과 국가이미지, 경쟁력과 경제지표, 경쟁력과 사회자본, 경쟁력과 지배구조, 경쟁력과 마케팅, 경쟁력과 제휴, 경쟁력과 브랜드컨텐츠, 경쟁력과 품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경쟁력과 국가이미지
1. 국가이미지의 정의
2. 국가이미지의 구성요소
3. 국가이미지의 형성경로
1) 대인적 접촉에 의한 국가이미지
2) 상품과 서비스를 통한 국가이미지
3) 대중매체를 통한 국가이미지

Ⅱ. 경쟁력과 경제지표

Ⅲ. 경쟁력과 사회자본

Ⅳ. 경쟁력과 지배구조

Ⅴ. 경쟁력과 마케팅

Ⅵ. 경쟁력과 제휴
1. 단순 노선제휴(Route by Route : Code-Sharing)
2. 포괄적 마케팅제휴(Broad-based Commercial Alliance)
3. 지분 제휴(Equity Alliance)

Ⅶ. 경쟁력과 브랜드컨텐츠
1. 브랜드 기본 정보와 관련 컨텐츠의 제공
2. 브랜드 중심 커뮤니티의 구축

Ⅷ. 경쟁력과 품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경쟁력과 국가이미지

1. 국가이미지의 정의

일반적으로 국가이미지란 ‘어떤 국가 혹은 그 나라 국민들에 대해서 사람들이 지니고 있는 인지적 묘사, 혹은 국가 또는 그 나라 국민들에 대해서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사실이라고 믿고 있는 것’으로 정의되고 있다.
국가이미지 형성을 위한 정보에는 그 국가의 사람, 기업, 자연환경, 정부, 정치형태, 경제수준, 상품 등 그 국가와 관련된 여러 가지 다양한 정보가 포함되는데 따라서 그 나라 국민 중 어느 특정한 개인에 대한 이미지나 전체적인 국민의 이미지, 정부의 이미지, 기업의 이미지, 상품의 이미지 등 여러 가지 차원이 복합적으로 얽혀서 형성되는 심상(心象)이 국가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한편, 마케팅적 관점에서 본 국가이미지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Roth and Romeo는 국가이미지를 ‘소비자들이 국가의 생산품과 마케팅의 강약에 대한 이전의 지각을 바탕으로 특정국가의 제품에 대해 형성하는 전체적인 지각’이라고 정의하였고 Bilkey and Nes는 ‘특정국가에서 제조된 상품의 품질에 관한 일반적인 인식’이라고 정의하였다.




≪ … 중 략 … ≫




Ⅱ. 경쟁력과 경제지표

국제무역에 대한 일반이론은 한 나라에서 다른나라보다 상대적으로(절대적이 아니라)더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재화와 서비스를 다른 나라에 수출하고 다른나라보다 더 비효율적으로 생산되는 재화와 서비스를 수입한다는 비교우위 개념을 기초로 하고 있다. 상대적 비용이 변화되었을 때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제적 조정 때문에- 정책이 실질임금과 고정환율을 포함하는 순수출에 미치는 영향을 증명함으로써 적어도 이론상으로 경쟁력에 대한 규제의 실제 영향을 측정할 수 있다.
참고문헌
1. 김익성, 한국 중소기업의 마케팅경쟁력 평가, 한독경상학회, 2009
2. 노영호, 기업지배구조의 변화가 기업경쟁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학교, 2008
3. 박희봉 외 1명, 사회자본이 국가경쟁력에 미치는 영향 : 한·중·일 3국민의 시민의식 분석, 한국정책과학학회, 2010
4. 신건철 외 1명, 문화와 국가경쟁력, 국가안보전략연구소, 2006
5. 이장호, 자원, 전략, 글로벌 제휴와 국제경쟁력, 서강대학교경영연구소, 2009
6. 정현준 외 1명, 경제지표를 통해 살펴본 정보통신산업의 현황과 시사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기업 시장][국제시장][문화컨텐츠시장][패션시장]중국기업 국제시장, 중국기업 문화컨텐츠시장, 중국기업 정보통신시장, 중국기업 사회주의시장, 중국기업 패션시장, 중국기업 시장경제, 중국기업 시장진출
  • 품질과 경쟁력 측면에서 고가시장에 대한 영업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단순한 재고상품 소진 전략에서 점차 정상상품을 통한 공격적인 전략으로 전환3. 3기 시장 단절기1) 경제위기는 결국 중국시장에서 선점하였던 영업력이 대폭 꺾이면서 지난 10여년간 조성된 영업네트워크 기반이 붕괴2) 동대문 패션벨리 열풍과 한류의 영향으로 따라 값싼 복제상품이 대거 중국에 유입되면서 한국 의류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상실4. 4기 시장 진출기참고문헌Ⅰ.

  • 하나투어,하나투어마케팅전략,하나투어마케팅,하나투어분석,하나투어기업분석,기업분석사례,마케팅사례
  • 제휴사를 통해서만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이를 홀세일 시스템이라고 한다. 즉 하나투어 본사는 도매업을 각 대리점과 제휴사들이 소매업체의 역할을 담당하는 구조이다. 본사는 브랜드의 이미지 마케팅 전략과 패키지 상품개발과 같은 업무에 초점을 맞춰 업무를 수행한다. 이로써 각 branch에서는 판매에 중점을 두고 수행할 수 있다. 또다른 장점은 본사와의 계약을 통해 상품판매 협조와 지방에서는 브랜드인지도를 이용할 수 있다.또한 이런 구조 때

  • [마케팅] `농심` 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위의 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서는 차별화가 매우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깨끗함을 강조하는 전략으로 나아가야 한다. 하지만 깨끗함이란 속성은 매우 중요하고, 관여도도 높지만 차별화 시키기도 매우 힘든 속성이라 판단된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을 고객의 마음속에 포지셔닝할 수 있다면 삼다수의 경쟁력은 매우 높아질 것이다.다음은 제품 선택 이유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내용이다.이 결과

  • [마케팅원론]`롯데시네마`의 고객만족 경영사례 분석(A+리포트)
  • 지난 10개월 가까이 롯데시네마 센트럴락(구 안산중앙 점)의 스텝으로 일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했고, 롯데 시네마가 고객감동에 얼마나 많은 가치를 부여하고 또한 이를 실천하려고 하는지에 대해 많은 것들을 보고 느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다양한 고객만족 마케팅 전략을 시도하는 롯데 시네마의 향후는 밝을 것이라고 예상된다.6.참고자료롯데시네마 홈페이지(www.lottecinema.co.kr)프라임 경제(www.pbj.co.kr)노컷뉴스(www.cbs.co.kr)

  • [CJ홈쇼핑 분석] CJ홈쇼핑 분석
  • 브랜드 개발 능력 에서 경쟁사인 LG홈쇼핑보다 매출 및 수익성 측면에서 우위를 유지‣ 시스템의 운영 - CJ GLS, E-Clinic등 빠른 배송 및 전산화 구축‣ 대규모 방송 인프라 구조 - CJ그룹이 가진 다양한 채널, 쇼호tm트 및 머천다이저 등 핵 심 인력 보유, 재미있는 프로그램, 방송 디지털화 ‣ 마케팅 파워 - CJ그룹의 브랜드 가치 및 마케팅 노하우, SO를 통한 지역밀착 마케팅 등 을 통한 일관성 있는 지속적 고객 만족 경영체제5. 전략적 제휴1) 대구백화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