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International 및 KFC Japan을 통해서 본조직 및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KFC International 및 KFC Japan을
통해서 본 조직 및 인사관리
커넬 할랜드 샌더스에 의해 설립
커넬은 1890년에 태어났으며, 철도소방원, 보험 외판 등의 여러 일을 하다 40세에 간단한 식당을 시작으로, 1950년대 초까지 레스토랑을 운영.
커넬은 1950년대 초 새로운 고속도로 때문에 레스토랑을 접은 후, 사회보장기금 $105로 생활을 근근히 이어가는 신세가 되었으나, 튀김 닭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가지고 1952년 치킨 프렌차이징 시스템을 시작. 이 프렌차이징 사업이 세계의 몇 않되는 거대한 외식 산업체로 성장하게 됨.
이후 1971년 회사 직영 매장이 3,500개 이상으로 전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을 때, 휴브레인사(Heublein)에 2억 8천 5백만 달러에 인수되었음.
1982년도에는 모회사인 Heublein이 RJR Nabisco에 인수되었고, 1986년도에 RJR Nabisco에 소속된 KFC가 PEPSI에 8억 4천만 달러에 인수되었음.
1997년 PEPSI는 자사의 외식업 사업들을 KFC, Pizza Hut, Taco Bell 과 같이 몇 개의 개인 회사로 분배 시켰고, Tricon (Triple Concept) 이라는 세계에서 가장 큰 외식업 시스템을 소유한 회사가 인수된 이후 현재에 이름.
About KFC : At a glance
년도
사건
인사,조직,system 변화
1939
Corbin, Kentucky에서 오리지날 프라리드 치킨 개발완성
1952
Pete Harman이란 사람이 Salt Lake City에서 첫번째 KFC직영 매장으로 등록
1955
켄터키프라이드치킨코페레이션 설립
캐나다 까지 영역확장.
1964
실질적인 경영권을 John Y.Brown과 jack massey 양도
조직개편
(비젼 설립. 보상 시스템 도입)
1969
뉴욕 증권 시장에 상장 / 미쓰비시 사와 접촉
1970
합작투자 (KFC-JAPAN)
Weston, Shin Ohkawara 채용
1971
Heublein,Inc에게 인수됨
합병이 됨에 따른 조직의 대대적 개편이 이루어짐.
1972
Heublein에서 $40 주식증자 ,미쯔비시의 추가지원
일본만의 마케팅 전략, 시스템도입
1979
전략적 프로그램 도입.
1982
Richard Mater CEO취임
1986
$8.4Bill 에 펩시사로 흡수
About KFC : 연표
KFC가 한국에 진출한 시기는 1984년 4월 25일 종로에 1호점이 OPEN한 것으로, 금년 2002년 4월25일이 18주년이 됨.
KFC는 1984년 4월 25일 서울 종로에 1호점을 개점한 이후 1995년 목동에 1백호 점을 개점 하였으며, 1999년에 150호점을 일산주엽에 개점. 2000년까지 206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2003년에는 300호 매장을 개점할 계획.
개점 첫해인 1984년 3개 매장에서 7억의 매출을 시작으로, 1989년에 100억의 매출을 달성 하였으며, 1994년에 500억 , 2년 후인1996년에 1천억을 돌파.
이와 같이 KFC는 매년 평균30%이상의 꾸준한 매출성장을 기록하며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의 선두주자로써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음.
또한 2000년 5월 현재 서울과 지방 도시에 17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KFC를 이용한 총 고객수는 2000년 3월 말 기준으로 368,942,836명이며 국내 총 닭고기 소비량의 약 5%를 소비하는 한국 최대의 치킨전문 FAST FOOD점이다.
About KFC : KFC in Korea
About KFC : 변화의 동인(Motivations)들
년도
요약
동인
1960년대
KFC 성장
1964년 700개의 KFC점포 연매출 삼천 칠백만불로 성장
프랜차이징의 이점 응용
1970년대초
미국내 1000개의 점포.
Brown, Massey 경영 하에서 5년 평균 96%의 성장
설립자 1인의 능력을 넘어서는 성장. -> Ownership의 변경
해외 진출
인사 적체와 핵심 인력 유지를 위한 해외 진출 필요성 대두
1970년대말
KFC 국내 사업 및 해외 사업이 어려워짐
오일 쇼크
가맹점의 수행능력 저하
1980년대초
KFC-I 재조직
국제와 및 전략 기획 방법의 도입.
본부 지도화의 훈련 프로그램, 경영 관리 시스템, 5년 순환 계획, 프랜차이즈 관리
1970년대 말부터의 실적 저하 등의 문제들.
KFC International : Critical Decisions - 현지화(일본진출)
Loy Weston 체제의
시작
일본 진출의 위기
70년대 중반의
반전
John Y. Brown과 Jack Massey 체제 이후, 급격한 성장과 함께 인사 적체로 인해 해외 진출을 모색하게 됨.
마침 일본내에서 닭의 소비 증가를 기대하는 MISTUBISHI와 JV를 통해 일본으로도 진출 하게 됨.
일본 체류 경험이 있는 IBM영업 사원 출신의 Loy Weston이 초기 진출을 담당하게 됨.
미국내의 시장 전략 및 영업 방향을 Localization 없이 그대로 실행함.
-> 일본내 판매량 저조. 경쟁자인 맥도날드의 출현으로 KFC-J는 위기에 봉착함
Loy Weston 에 의한 전략의 실행
1972년 Heublein의 자금 지원
유행(트렌드)로서의 KFC 패스트푸드의 접근시도
현지 실정에 맞는 사업장 규모, 주방, 설비, 메뉴, 가격에 대한 조정
독립적인 광고 실행
-> 판매량은 증가되었으나 오일쇼크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게 됨.
참고문헌
References
Cummings & Worley, ‘Organization Development & Change’(7th Ed.), 2001
김 인 수, 세계가 두려워할 미래의 한국기업 어떻게 만들 것인가?, 삼성경제연구소, 2001
맥킨지의 변혁 프로제트RCL 한언 2000
www 리더십발사.com 삼성경제연구소
피터드러커 ‘자본주의 이후 사회의 지식경영자’ 한국경제신문 1999
피터드러커 외 ‘미래의 조직’ 한국경제신문 1999
http://www.ciokorea.com
http://www.kfc.co.jp
http://www.kfc.com
et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 해외시장 진출에 분석과 고찰
  • 및 실행과정에 대한 이해가 한층 더 높아지게 되었다. 물론 이론적인 부분만이 아닌 팀원들간의 토론과 조사를 통해 Team-Project를 경험하였고 이번 연구가 후에 사회에 나가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강한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Ⅸ. 참고문헌☞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2005☞강준영, 중국진출전략 대특강. 2003☞노준석,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현황 및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2006.3.30☞www.globalwindow.org (KOTRA 글로벌윈도우)☞www.dart.fss.or.kr (금융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통해서 가능하였다. 중국 전역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고 하고 있는 KFC를 통해서 중국의 외식 산업 내에서 프랜차이즈 시장이 형성되었고, 활성화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KFC 진출 이후에 중국 기업들과의 합작을 통한 외국 기업들의 중국 진출이 시작되었으며,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점점 증가하게 되자 프랜차이즈와 관련한 국가 무역부에서도 프랜차이즈를 정의하였으며, ‘상업 프랜차이즈 경영 관리 방법 및 시행 조례’등을 발표

  • 국제 협상 전략(International Negotiation Strategy Simulation)
  • KFC japan- 계약형태 : 독점 계약(일본 내 해당 상품판매에 대한 판권)② 판매가격 협상 : 한 마리당 2300엔③ 수출, 수입가격 협상 : 한 마리당 1380엔④ 기타 협상 - 인센티브 및 리베이트 계약 : 당해 거래규모 50억원에 해당하는 매출을 달성하고 다음 년도에 전년도에 달성한 매출 이상을 달성할 시 전년에 해당하는 K-chicken의 수익의 10%를 KFC사의 지급2) 성과분석: 상대가 경쟁협상전략을 구사할 것으로 예상하여 일본인인 상대방과 관계형성에 집중한

  • [프랜차이즈 경영론] KFC의 현지화 및 KFCKOREA가 나가야 할 방향
  • KFC가 한국에 도입된 시기는 1984년 4월 25일 종로에 1호점이 OPEN되면서 한국 고객들에게 KFC만의 독특한 치킨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이후 세계 최고의 치킨 전문가로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치킨 요리를 제공하겠다는 열정으로 꾸준히 고객에게 다가가, 1995년 목동에 1백호 점을 개점하였으며, 2007년 2월에는 전국 160여개의 매장에서 매일 맛있는 치킨을 선사하고 있다.FAST FOOD의 선두주자인 KFC는 엄격한 품질관리, 철저한 매장관리, 또 업계 최초로 POS관리 시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SHRM) 연구
  • 및 조직전념을 위해 개방적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ⅲ)다운사이징의 목적, 비용, 실시기간, 추구 전략 등에 대한 정보가 종업원에게 사전에 제공되어야 하겠다.ⅳ)다운사이징을 실시하는 기업은 기업성과와 개인보상을 연계시키는 보상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경우가 많아서, 종업원지주제도가 생겨나기도 하고,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한 기업에서 스캔론플랜과 같은 성과배분제도가 생겨나기도 한다.4. 전략평가 및 통제전략수립 및 실행에 대한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