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애플 i-pod(아이팟)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roject Title
2. Project 목표
3. Summery
4. i-pod 와 iriver 의 HDD Type Mp3 제품 조사
5. 제품 비교
6. 시장분석
7. Conclusion
- 본문내용
-
1. 제품 비교
아이리버와 아이포드를 비교 한다는 것은 어느 쪽이 좋은가 나쁜가를 따지기보다 어떤 기기가 사용목적에, 시장의 목적에, 소비자의 Needs에 부합하는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사용자마다 각기 다른 목적이 있듯이 시장에도 각기 다른 Needs가 있기 마련이다.
위의 두 모델은 아니지만 아이리버와 아이포드의 좋은 비교 글이 있어서 이 글을 토대로 아이리버와 아이포드를 비교 해 보겠다.
" What you want is the Best vs. Simple is the Best "
위의 제목은 아이리버와 아이포드의 기본적인 제품의 이념을 잘 나타내 준다. 즉, 아이포드는 "간단함의 미학"이라는 개념을 바탕에 깔고 있고, 아이리버는 "고객의 원하는 모든 것을 만족시켜 주는 기능"을 기본 이념으로 삼았다는 것이다. 이런 두 제품의 뚜렷한 기본 이념은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 등에도 고스란히 나타나 있다.
두 제품의 철학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부분이 바로 디자인이다. 아이리버는 조작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 아이포드는 간단함의 미학을 잘 살린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아이포드의 경우 애플의 고유 디자인인 우유 빛 색상과 둥글둥글한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그동안의 애플의 디자인이 그대로 베어나는 모양을 하고 있다. 아이리버의 경우 검은색의 외형을 갖고 있으며 약간 투박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 아이리버 제품은 INNO라는 휴대용 디지털 기기 전문 디자인 회사에 디자인을 의뢰하고 있다. 또한 INNO라는 디자인 브랜드를 제품의 전면에 부각시킴으로써 디자인 자체를 브랜드화 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