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이 아이폰을 따라잡지 못하는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현황 분석

Ⅰ.외부환경조사

1.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2.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

3. UX진화

Ⅱ.내부환경조사

1. 삼성과 애플의 스마트폰 비교

2. 애플의 SWOT과 전략분석

1) 애플의 SWOT 분석
① Strength
Ⅰ. 스마트폰 시장 성장 촉발
Ⅱ.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디자인의 우수성 : 독창적인 제품 기획
Ⅲ. IT 산업 경험, 킬러 어플리케이션, 강력한 브랜드
Ⅳ. Poddy라고 불리는 애플의 열성팬들, 기존 사용자들의 호응
Ⅴ. 아이튠즈와 연동된 다른 핸드폰과는 차별화된 MP3 기능
Ⅵ. 든든한 유통구조망 지원군 ‘싱귤러(AT&T)’
② Weakness

Ⅰ. ‘애플다운’ 디자인? or ‘오버한’ 디자인

Ⅱ. 애플의 폐쇄성
③ Opportunity
Ⅰ. 새로운 트렌드와 시장을 만들 수 있는 능력
Ⅱ. 스마트폰 시장 성장의 촉발
④ Threat
2) 애플 아이폰의 전략 분석

① 아이폰 출시 전략

② 아이폰 마케팅 전략
Ⅰ. 아이폰 판매는 통신사업자들에게 좋은 마케팅 수단
Ⅱ. 3G 아이폰은 통신 사업자에게 수익 확대의 기회를 제공
Ⅲ. 3G 아이폰은 통신 사업자에게 새로운 사업기회를 제공
③ 아이폰 가격 전략
④ 아이폰 아시아 시장 공략
3. 삼성의 SWOT과 전략분석

1) 삼성의 SWOT 분석

① Strength

Ⅰ. 막대한 자본력
Ⅱ. 기술
Ⅲ. 전 세계적인 유통망
Ⅵ. 브랜드 가치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hreat
2) 삼성의 스마트폰의 전략분석

① 스마트폰 출시 전략

② 스마트폰 가격 전략
 결론

1. 삼성의 전략의 한계

2.삼성에게 필요한 전략적 대안

1) 타제조업체들과의 제휴로 공동 플랫폼 개발
2) 제조업체 중심의 모바일 오픈마켓
3) 플랫폼 최적화 기술의 투자와 개발

<출처 및 참조>
본문내용
Ⅲ. IT 산업 경험, 킬러 어플리케이션, 강력한 브랜드

애플은 PC와 아이팟 등의 제품출시의 경험과 아이튠즈의 운영으로 인해서 애플이라는 이름 자체만으로도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소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매니아 층으로부터 애플 제품은 반드시 구매, 사용하게 만드는 킬러 어플리케이션 역시 소유하고 있다.

Ⅳ. Poddy라고 불리는 애플의 열성팬들, 기존 사용자들의 호응

아이폰의 성공을 낙관하는 사람들이 제일 먼저 내세우는 근거가 바로 파디(Poddy)라 불리는 애플의 열성팬들이다. 미국에서는 아이팟에 열광하는 현상을 일컫는 ‘파디즘(Poddism)’이라는 단어까지 생겨났다. 아이팟은 이제 단순한 제품이 아닌 새로운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파이퍼제프리의 시장 조사 결과도 애플의 브랜드 파워를 잘 보여주고 있다. 파이퍼제프리는 미국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소비 행태와 브랜드 인지도를 조사하기 위한 정기 서베이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10월에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MP3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사람의 79%가 아이팟을 소유하고 있고, 온라인 뮤직 스토어를 이용하는 사람의 91%가 아이튠즈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10대들이 아이팟에 대해 절대적인 지지를 보내는 셈이다. 주목할 점은 향후 1년 이내에 MP3 플레이어 구매 의향을 나타낸 사람이 45%에 달하는 데 이들 중 76%는 아이팟 구매를 원했고 74%는 뮤직폰도 구매 고려 대상이라고 답했다는 점이다. 아이팟에 대한 절대적인 지지를 보내는 층이 뮤직폰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는 것은 아이폰에 대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Ⅴ. 아이튠즈와 연동된 다른 핸드폰과는 차별화된 MP3 기능

아이튠즈는 컴퓨터 내의 음악과 동영상을 관리하고, 아이튠즈 스토어에 접속하여 음악이나 뮤직 비디오, 영화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아이팟과 애플 TV, 모토로라 ROKR, 아이폰 등 아이튠즈와 연동되는 장치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그 이외에도, 음악 CD의 정보를 다운로드 받아 리핑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sscode/50087328961
공영일(2010), “스마트폰의 함의와 시사점”, 정보통신정책 제22권4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권덕기 이외(2010),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 CEO information 741호, 삼성경제연구소
http://cafe.naver.com/ktfmotivebizshow/17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 폰이 비용이 너무 비싸거나, 구현하기 쉽지 않은 대인간 커뮤니케이션의 세그먼트는 확실히 인터넷폰이 우위에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그 비중이 크지 않으므로 대체제의 위협이 약하다.(2) 시장 환경 분석2008년부터 한국에서는 터치폰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삼성 애니콜에서는 햅틱시리즈를 판매하며 기존과 같이 터치폰 시장도 주도하게 된다. 아이폰이 나오기 전 블랙베리가 스마트폰으로써 외국에서 인기는 끌었지만 한국에서 스마트폰에

  • [마케팅] 노키아 마케팅전략 - 한국마케팅 실패와 성공전략
  • 이유  대한민국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 중에는 유독 IT전자 업종이 많다. 그중 IT전자 업종에서많은 실패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우리는 NOKIA의 실패가 가장먼저 떠올랐다.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휴대전화, 스마트폰 시장에서 세계를 대표하는 NOKIA라는 기업이 유독 대한민국 시장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였는지가 궁금하였고, NOKIA의 어떠한 잘못된 마케팅으로 대한민국에서의 실패를 하였는지 이 사례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고 싶었기 때문에 ‘NO

  • 스마트폰 확산에따른 소비자이용행태분석과 장단점및문제점분석,스마트폰을 사용에있어 제시하는 잠정적 결론과 그 대안
  • 1. 소개 1-1.주제 선택 이유과 목적 21세기는 IT산업이 주도하고 있으며, 현재 IT 시장에서의 가장 큰 화두는 스마트폰이다. 이미 미국과 유럽, 러시아, 중국에서는 스마트폰의 규제들이 풀리고 대중화됨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스마트폰으로의 세대교체 물결이 강하게 일어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젊은 연령대의 휴대폰 소비형태는 그 주기가 굉장히 짧다. 모든 통신사가 스마트폰의 개발과 마케팅에 전력을 기울이고 실제로 사용자의 숫자가 빠른 속

  • [국제마케팅] I phone(아이폰)의 국제마케팅 사례(아이폰의 아시아 시장 진출 분석과 한국 시장 전략 제시)
  • 아이폰의 표준화와 현지화3.5 아이폰의 SWOT, 4P 분석3.5.1 내부 요인(S/W) - 아이폰 자체의 전세계적 강점과 약점3.5.2 외부 요인(O/T) – 국가별 기회와 위협, 현지화된 4P 전략3.5.2.1 중국3.5.2.2 일본3.5.2.3 인도4. 아이폰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4.1 아이폰의 한국 시장 내에서 SWOT4.2 현재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4P5. 결론 5.1 향후 아이폰에 한국 시장에서 나아갈 방향 - 표준화에 기반한 현지화 전략1. 아이폰의 해외진출 - 주제선정 동기* 출처: 삼성 스마트

  •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를 읽고]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를 파악해보고 이를 우리가 사용하는 핸드폰에 적용해서 비판적 분석하기
  • 스마트폰에 기능상의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신형 스마트폰이 등장하였다는 이유로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은 필요에 의한 소비라고 보기 어려운 것이다.기업은 이러한 소비자의 심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삼성과 LG전자, 애플 등 국내‧외 스마트폰 제조사의 신제품 출시 주기가 평균 9.7개월로 나타났다. 삼성 갤럭시와 LG G,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가 시장에 처음 등장했던 당시와 비교하면 출시 주기가 약 2개월 빨라진 셈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