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이론] 닛산자동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Nissan 은 어떤 회사인가?
Nissan 자동차의 실패요인
Nissan 자동차의 Revival Plan
Nissan의 목표와 성과
카를로스 곤의 파워 리더십
Nissan의 미래
- 본문내용
-
회사연혁
1968년부터 모터리제이션과 수출확대에 힘입어 급속한 성장.
1980년대 활발한 해외사업을 전개.(스페인,영국,미국에 현지공장)
1991년기준 일본 국내2위 세계시장에서 생산대수는 GM, 도요타, 포드에 이어 4위 (91년 233만대), 매출액은 제7위의 메이커(약 429억달러)
최근 프랑스 르노사의 지분 참여로 구조조정에 돌입해 있는 상태.
Nissan 자동차의 Revival Plan
최고집행 책임자 카롤로스곤
실증적 경험주의자
현장제일주의
일과 비즈니스에 관한 철학
Rivival Plan 실시
사내 부문 횡단팀의 구성과 닛산 리바이벌 플랜의 실천사내 부분 횡단팀의 구성닛산 리바이벌 계획 NRP(Nissan Revival Plan)
개혁의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
핵심인력의 외부영입
카를로스 곤의 파위 리더십
직원들을 목표로 매진하게 하라
윈활한 의사소통으로 조직을 장악하라
직원들의 참여의식을 고취시켜라
모든 곳에서 감동을 끄집어내라
철저한 능력주의와 성과주의를 적용하라
Nissan 미래
경영혁신을 통한 조직개발
조직의 활력화
단기성과의 가시화
계속적인 개혁을 통한 새 조직문화의 강화
인원감축에서 오는 충격의 최소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