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관
(1) 공익 마케팅의 개념
- 공익 마케팅 이란?
- 직접 공익 마케팅 전략
- 간접 공익 마케팅 전략
(2) 공익 마케팅의 효과
(3) 성공적 공익 마케팅을 위한 지침

2. SWOT 분석

3. 공익 마케팅 사례
(1) 우리나라
- 유한킴벌리
- 삼성
- CJ

(2) 외국
- 테스코
- 리즈 클레이본
-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4. 공익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서론

(1) 공익 마케팅의 개념

* 공익 마케팅이란 ? *
: 공익 마케팅이란 ‘상호 이익을 위해서 기업이나 브랜드를 사회적 명분이나 이슈에 전략
적으로 연계시키는 포지셔닝과 마케팅도구‘이다. 공익 마케팅의 방식에는 크게 두 가지
가 있는데 상호 공동 관심분야를 가전에 정해놓고 기업이 자선단체나 비영리 단체와 전
략적 제휴를 하는 방식과 기업이 ‘공익’을 위해 제휴 없이 혼자서 직접 마케팅을 하는 방식이다. 어떠한 방식이든 ‘공익’ 활동을 하게 되면 그 브랜드는 사회의 ‘신뢰’와 ‘신 용’을 얻게 된다. 그 결과 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좋아지면서 이와 더불 어 구매 의사도 늘어나게 된다. 이러한 성과 외에도 공익 마케팅을 구현하게 되면 공익 마케팅이 아니었으면 얻을 수 없었던 소중한 인간관계를 덤으로 얻게 된다. 기업이 공 익 마케팅을 하고 나면 직원, 거래업체, 그리고 정부기관 등 많은 이해당사자와의 관계 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돈독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물론 이 공익 마케팅 실현에 있어 중요한 열쇠는 바로 그 브랜드와 연계한 공익 기관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공동 ‘영역’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브랜드가 단순 히 가치 있는 어떤 공익 활동에 돈을 기부하거나 기업의 특정 부서가 기업 활동과는 전 혀 관계없는 자선활동을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자선을 통한 홍보’ 마케팅을 하는 경우 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메리칸익스프레스 공익마케팅사례
  • 공익 연계 마케팅의 효시, 첫 성공 사례고객이 자사 카드 사용시 1센트 신규 가입 1건당 1달러씩을 자유의 여신상 보수기금으로 기부할 것을 약속1983년에 시작하여 1991년까지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2. 자유의 여신상 보수 캠페인미국의 재정난자유의 여신상의 노후자유의여신상보수캠페인 실시배경2. 자유의 여신상 보수 캠페인목표본사가 있는 뉴욕, 영업 요충지에 사회공헌활동 투자자국민들에게 애국심을 통한 자기만족을 충족시켜주는 동

  • 공익연계마케팅(코즈마케팅)의 사례 ; 공익연계마케팅의 개념과 효과 분석
  • 공익연계마케팅(코즈마케팅)의 사례 ; 공익연계마케팅의 개념과 효과 분석■ 목차1. 공익연계 마케팅이란?2. 공익 연계마케팅의 등장배경3. 공익연계 마케팅의 목적4. 공익연계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5. 공익연계 마케팅의 효과6. 공익연계 마케팅의 수단7. 공익연계 마케팅의 사례1) 탐스슈즈(TOMS Shoes)의 사례2) 아멕스(AMEX)사의 사례3) 테스코(Tesco)사의 사례참고자료1공익연계 마케팅이란?공익연계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 : CRM)은 오늘날 현대사

  • [CSR] 공익연계 마케팅 개념과 사례
  • 공익연계 (코즈) 마케팅 개념공익연계 (코즈) 마케팅 사례(1) 외국기업사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자유의 여신상 복원 프로젝트 사례(2) 국내기업사례- 유한킴벌리의 숲 살리기 캠페인 사례- CJ 제일제당의 공익마케팅 사례- 해태제과 ‘소원우체통’ 사례- 대구은행의 공익 마케팅 사례3. 사회적 공익 인증라벨 획득4. 공익연계(코즈) 마케팅 효과기업의 공익연계 (코즈) 마케팅 실행과 사례1. 공익연계(코즈) 마케팅 개념어떤 식으로 든지 기업의

  • [마케팅] 기업의 사회적책임과 관련된 공익연계마케팅(CRM)의 의의와 사례연구
  • 마케팅조사 6조 과제 목 차 기업의 사회적 책임1. 서론-22. 기업의 사회적 책임2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22) 기업의 사회적 책임론의 대두-33)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당위성-54) 사회적 책임의 내용-

  • 코즈마케팅 개념,도입효과분석과 코즈마케팅 기업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코즈마케팅 향후전망
  • 코즈마케팅개념,특징,효과기업 성공,실패사례향후전망CONTENTS1. 코즈마케팅의 개념2. 코즈마케팅의 특징3. 코즈마케팅과 사회적책임의 차이점4. 코즈마케팅 도입효과5. 기업들이 코즈마케팅을 하는이유6. 코즈마케팅 실행시 유의사항7. 코즈마케팅 기업 성공사례(1) 탐스슈즈(2) 코카콜라8. 코즈마케팅 기업 실패사례(1) 도미노피자(2) KFC9. 성공적인 코즈마케팅을 위한 방안10. 향후전망및 발전방안1. 코즈마케팅의 개념코즈마케팅은 CSR의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