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아이리버의 국내시장 1위 유지를 위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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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 Introduction
- MP3 국내 시장 상황
- 당면과제

II. Situation Analysis
- SWOT 분석
- Competition
- Consumer / Customer

III. Marketing Mix Strategy

IV. Conclusion
본문내용
MP3 플레이어 국내시장 상황

- 국내 MP3 시장의 급격한 성장
- 경쟁사의 점진적 시장확대와 레인콤의 점유율 하락
- 2003년 시장점유율 51% -> 2005년 36%

Strength

○ 국내 MP3 시장 초기선점
○ 쉬운검색(easy navigation)
○ 세대와 성별에 따른 감각적 디자인(INNO)
○ MS사와의 기술제휴에 따른 후광효과
○ 중국공장 설립○ 우수한 개발인력
○ 고객의 높은 만족도, A/S 우수 업체선정

Opportunity

○ MP3 플레이어 시장의 확대
○ 인터넷 환경발달로 인한 접근용이성
○ MS사와의 기술제휴에 따른 후광효과
○ 플레쉬 메모리 가격 하락
○ 얼리어답터 닷컴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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