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의 혁신사례 및 기업 내 커뮤니케이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 비전 및 브랜드 미션
- 연혁
- 회사 규모

2. 혁신 사례
- 성공 사례
- 실패 사례

3. 기업 내 커뮤니케이션

4. 시사점
본문내용
2. 혁신 사례
혁신 사례 - 성공
1. 지속적인 기술 혁신
1)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지속적인 기술개발
- 2000년 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플레이어 개발
- 미국시장을 겨냥하여 iMP-100 모델을 출시
But, 한글 지원 등 국내 사용자들을 만족시키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음 -
국내 사용자들의 요구를 받아들여 iMP-250 출시 -
- ‘ iMP-250의 모든 기능은 유지하면서 CD플레이어처럼 슬림한 제품을 만들자 ’
라는 목표로 iMP-350 출시
- 이후 Multi-codec CD플레이어 시장에서 전세계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굳힘
1. 지속적인 기술 혁신• 아이리버의 신제품 출시 주기가 빠른 이유

- 진입장벽이 낮은 MP3플레이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서
- 고객의 니즈를 앞서기 위한 아이리버의 전략
- 디지털 제품 산업의 제품수명수기의 특성을 감안

2) 빠른 신제품 출시
“따라 올테면 따라와 봐라. 우리는 이만큼 또 앞서간다고 선수를 치는 거지요. 계속 따라 올 수 밖에 없지요. 대기업 조직은 절대로 벤처처럼 발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겁니다.” - 양덕준
• 아이리버의 신제품 출시 주기가 빠른 이유

- 진입장벽이 낮은 MP3플레이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서
- 고객의 니즈를 앞서기 위한 아이리버의 전략
- 디지털 제품 산업의 제품수명수기의 특성을 감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및 전망가. 세계 시장 현황 및 전망나. 국내 시장 현황 및 전망다. 수출입 동향3. 결론 및 시사점▶about i-river Sorry-sony!!1. 사업영역가. Portable Digital content player나. Mobile Infotainment device2. SWOT분석가. 강점나. 약점다. 기회라. 위기3. 마케팅의 요소 분석(4P)가. Product나. Price다. Place라. Promotion마. 4P실제사례4. i-river의 마케팅 성과가. 매출액 및 증가율나. 당기순이익 및 이익률5. 국제적 사업의 개척6. STP 분석가. Segmentation과 Targeting나. Positionin

  • 리더십을 통한 기업경영의 중요성과 국내 기업의 성공적 리더십 사례
  • 목차Ⅰ.서론Ⅱ.본론1.리더십의 개념정의2.리더십의 이론적 논의1) 리더십 특성이론2) 리더십 행동이론3) 리더십 상황이론3.리더의 역할과 리더십의 중요성1) 기업에서 리더의 역할2) 리더십의 중요성3) Leadership & Management4.리더십의 유형분석과 새로운 리더십 이론1) 혁신 주도형 리더십2) 카리스마적 리더십3) 팀 리더십5.한국적 리더십의 시대적 변화양상 및 성공적 리더십 사례1) 우리나라 리더십의 시대적 변화양상2) 우리나라 기업의 성공적

  • [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론(8~14장 생각할문제)
  • 내 커뮤니케이션과 집단간 커뮤니케이션1. 최근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이 구전커뮤니케이션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 부정적 구전의 확산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기업의 마케팅노력과 부정적 구전이 발생했을 경우 의 기업의 대응노력에 대해 알아보자.인터넷이라는 매체의 특성에 따라 오프라인상에서의 구전과는 달리 전파력이나 접근 가 능성이 훨씬 크고 소비자에 대한 영향력이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부정적 구전의 확산을 사전에 방지

  • [마케팅]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 구전 커뮤니케이션 효과
  • 커뮤니케이션과 구전커뮤니케이션 비교-6 나. 매스컴 광고의 소효과 -8다. 구전마케팅의 필요-93. 구전 마케팅의 선행사례 분석-10가. 딤채-10나. 르노 삼성자동차-10다. 페브리즈-11라. 아이리버-11마. 청풍-124. 구전 마케

  •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분석 ㉠ 경쟁자 분석㉡ 산업분석㉢ 내부요인3) 현재 아이리버 기업 분석① SWOT 분석② BCG 매트릭스 분석결론.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략 도출 및 방안 제시1) STP 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3) 방안 제시제1장 서론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의 워크맨 신화가 빈번히 언급됐다. 집안의 오디오를 한손에 휴대 가능한 카세트테이프 레코더로 축소시킨 소니의 혁신은 일본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