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_마케팅 관련(예를 들어, 소비자 행동 등) 실험을 실시한 사례를 선정하여 실험대상, 실험과정, 실험결과, 마케팅 시사점 순으로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사전에 여러 가지 조사를 진행한다. 그 중 하나가 실험설계를 이용한 조사이다. 실험을 통한 인과조사는 원인과 결과 간의 관계를 알 수 있고 가설을 검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이 의사결정을 할 때 효과적인 분석 결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마케팅적으로 활용하기 쉽다. 보다 더 확신을 가지고 해당 계획을 실행할 수 있는 것이다. 이에 기반 하여 본고에서는 마케팅과 관련된 실험 사례를 선정하여 이것이 마케팅적 관점에서 어떤 의의를 가지는 지 살펴보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이를 위해서 실험 대상 및 과정, 결과를 정리하고자 한다. 이어서 마케팅적 시사점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시장조사론 교안
경희석 and 차문경. (2023). CSR활동에서 콜라보레이션 브랜드-제품 적합도가 소비자의캠페인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26(2), 133-150.
장청건 and 박찬흠. (2012). 브랜드 아이덴티티 측면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위한 콜라보레이션 전략 연구. 디자인지식저널, 23, 223-234.
[생활경제뉴스] 하이트진로 테라·하나투어 협업 이벤트 外, 부산일보, 황상욱, 2022.08.02. https://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2080217404414344
이색 협업상품 '불티'…마케팅 실험장 된 편의점, 한국경제, 김기만, 2020.11.15.,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111515771
6. 고객 보상 줄이고 다른 업체와 손잡고…침체 맞서는 마케팅 전략, 한국경제, 오현우, 2023.01.16.,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301165012i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등의 새로운 라인으로 세계 시장 공략을 하고 있다는 강점 브랜드라는 것을 감안하면 르까프가 국내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여겨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1. 회사소개1953년 부산에서

  • 의료관광마케팅
  • 대상으로 의료관광 관련 설문을 실시 분석한 결과 의료관광 선택 시 고려사항으로는 ‘의료서비스 품질’이 1순위(평균4.05점)으로 꼽혔으며 이어 의료시설 현대화(3.99점)와 ‘여행 및 치료비용’(3.99점) 등이 뒤를 이었으며 ‘근접성과 접근 용이성’(3.70점)은 상대적으로 낮았다. 우리나라의 경우 대한의학회에서 지난해 9월~올 4월 감염내과혈액종양내과외과 소아과 등 26개 학회 소속 전문가 105명을 상대로 ‘의료기술 수준 조사’를 실시한 결과,

  • [국제통상론]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전략적제휴
  • 마케팅)5.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의 미국 기업의 정책 전망6. 한 ․ 미 기업간 전략적 제휴 (1) 한 ․ 미간 전략적 제휴와 사례(2)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효과(3) 한 ․ 미 전략적 제휴의 특징7. 전략적 제휴 체결시 유의점Ⅲ. 결 론- 시사점 및 사후 대책Ⅰ. 서 론전략적 제휴(Cross-border Strategic Alliance)란 국적을 달리하는 기업간 Joint Venture, 소액주식투자, 주식교환 등을 통해 공동R&D, 공동생산, 공동마케팅 등을 수행하는 것을 뜻한다. 이러

  • 마케팅조사,관광마케팅,대한항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조사기법으로는 설문조사와 실험조사가 있다.3) 성과측정조사(Performance-monitoring research) 실행된 마케팅 프로그램의 결과에 대한 피드백(feedback)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매출액의 감소와 같은 것은 이 조사에 의해 나온 것이라 할 수 있다. 성과측정조사는 마케팅 의사결정의 결과를 평가하고, 문제의 증상이나 시장기회를 발견하게 해 준다. 이러한 정과측정조사의 기법으로는 데이터베이스 및 보고자료, 설문조사, 면접조사 등이 있다.3. 관광마케팅 조

  • 기업 교육훈련 기법의 우수사례 분석
  • 등에 대한 내용을 제시한다. 이러한 요구분석의 단계를 거쳐 교육 대상 업무가 결정되면, 학습 목표 및 내용을 정리하고 평가항목을 결정하게 된다. 이후 교육 훈련가를 선정하고 교육 훈련시키며, 교재 개발 및 편집의 단계를 거쳐 S-OJT를 실시하게 된다. 현대, 기아자동차의 이러한 S-OJT방법은 다음과 같은 시사점을 남긴다. 첫째, 교육훈련 대상의 업무분석 단계에서부터 실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내는 것은 S-OJT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