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기업] 현대자동차 환경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 업 소 개
환 경 이 념
시장 분석 및 경쟁사 분석
LCA 분석
4P’s분석
Environmental strategy
본문내용
기 업 소 개

회사명 –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회장 – 정몽구
설립일 – 1967년 12 월 29 일
본사 소재지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1
업종 – 제조
주 생산 품목 – 차량
생산 – 190 만여 대
(내수 77 만, 수출 105 만 4천)
자산 – 24조 2천 5백억원

제품 환경 위원회
연비 소위원회
배출가스 소위원회
리싸이클 위원회
차세대 환경차 소위원회

생산 환경 위원회
생산공장 소위원회
생산기술 소위원회
구매환경 소위원회
물류환경 소위원회

경영환경 위원회
마케팅/판매 소위원회
서비스환경 소위원회
환경회계 소위원회
환경홍보 소위원회

Market Situation

기아 자동차 인수 합병 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부동의 1 위 확보

190 만 대 생산 차량 중 60%인 105 만대가 수출
내수보다는 수출량이 갈수록 증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는 더 이상 경쟁의 의미가 없다

-> 현대 자동차의 경쟁사는 삼성과 대우가 아니라
BMW, BENZ, TOYOTA


Competitor

회사명 – 도요타자동차 豊田自動車(풍전자동차)
회장 – 오쿠다 히로시
설립일 – 1937년 8 월 28 일
본사 소재지 – 일본 아이치현 도요타시
매출 – 150 조 원
자산 – 70 조 원
종업원 – 7 만 여 명(고용인원 – 27 만 여 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보고서[현대자동차]
  • 경영분석 보고서 현대자동차 2014-05-28 목차경영분석의 목적현대자동차 기업 선정 이유현대자동차 기업 소개경제환경분석대외적 불안요인대내적 불안요인산업분석기본 산업 분석국내 및 해외 시장 경쟁분석국내시장해외시장마이클 포터의 경쟁 세력 모델 적용국가별 2014년 자동차 산업전망중국 (전년대비 8.0% 성장 기대)미국 ( 회복이 지속되나 속도는 다소 둔화 )유럽 ( 6년 연속 감소에서 회복 반전될 전망 )신흥국 ( 대내외 경기상황

  • [졸업][윤리경영] 공익마케팅을 통한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제고전략
  • 공익마케팅을 통한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재고전략목 차제 1장 서 론 1. 연구의 의의와 목적 2. 연구 문제 3. 연구 방법 제 2장 본 론 1. 경영환경의 변화와 CSR 부각 가. 사회적 책임(CSR)의 정의 나. 경영환경의 변화와 기업의 역할 다. CSR과 기업이미지의 연계 2. 전략적 CSR의 방향제시 가. 전략적 CSR의 필요성 나. 전략적 CSR의 방향 3. 현대자동차의 CSR활동 분석 가. 현대자동차의 사회공헌활동 나. CSR활동의 포지셔닝 분석 다. 현대자동차의 CSR활동

  • [무역경영]기후 변화에 따른 기업의 경영 변화(현대, 기아자동차)
  • 기후 변화에 따른 기업의 경영 변화(현대기아자동차)- 목 차 -1. 녹색 경영의 등장배경과 개념(1) 녹색 경영의 등장 배경(2) 녹색 경영의 의미2. 현대기아자동차 기업 소개(1) 현대자동차(2) 기아자동차3. 현대기아자동차 기업 분석4. 현대기아자동차의 녹색 경영(1) 환경경영 이념 및 방침(2) 환경경영 전략 및 체계(3) 현대기아그룹 녹색경영의 대표적 예5. 타 동종 기업과의 녹색경영비교(1) 혼다(2) 폭스바겐6. 타 기업과의 녹색경영비교(1)

  • 인재경영 및 친환경 경영연구
  • 인재경영 및 친환경 경영연구목차 Ⅰ. 서론Ⅱ. 인재경영ⅰ. 21세기 기업의 인재상ⅱ. 인적자본의 유형ⅲ. 인재경영의 중요성ⅳ. 기업의 인재육성 및 인재경영 사례(1). 제너럴 일렉트릭(GE)(2). IBM(3). 도요타ⅴ. 인재 관리에 있어 기업의 문제점Ⅲ. 친환경 경영연구ⅰ. 친환경경영의 필요성ⅱ. 친환경경영 현황(1). 성공기업사례분석 1-유한킴벌리(2). 성공기업사례분석 2-삼성전자(3). 성공기업사례분석 3-현대자동차ⅲ. 친환경경영의 효과와 단점

  • [자동차산업] 자동차산업의 흐름, 동향, 문제점과 대우, 현대, 기아 사례를 통해 본 자동차산업(자동차기업)의 대응 전략 및 향후 자동차산업의 발전 전략 분석
  • 현대, 기아 사례를 통해 본 자동차산업(자동차기업)의 대응 전략 및 향후 자동차산업의 발전 전략 분석Ⅰ. 서론Ⅱ. 자동차산업의 전체적 흐름1. 경제적 환경 분석2.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3. 산업 환경 분석1) 공급자2) 기존 기업간 경쟁3) 대체품Ⅲ. 세계 자동차산업의 동향Ⅳ. 자동차산업의 구조적 문제점1. 공급과잉2. 낮은 수익성3. 과열경쟁Ⅴ. 대우자동차 사례1. 대우자동차의 연혁2. 대우자동차의 기업현황1) 기업현황2) 경영분석Ⅵ. 현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