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기업] 현대자동차 환경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 업 소 개
환 경 이 념
시장 분석 및 경쟁사 분석
LCA 분석
4P’s분석
Environmental strategy
- 본문내용
-
기 업 소 개
회사명 –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회장 – 정몽구
설립일 – 1967년 12 월 29 일
본사 소재지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1
업종 – 제조
주 생산 품목 – 차량
생산 – 190 만여 대
(내수 77 만, 수출 105 만 4천)
자산 – 24조 2천 5백억원
제품 환경 위원회
연비 소위원회
배출가스 소위원회
리싸이클 위원회
차세대 환경차 소위원회
생산 환경 위원회
생산공장 소위원회
생산기술 소위원회
구매환경 소위원회
물류환경 소위원회
경영환경 위원회
마케팅/판매 소위원회
서비스환경 소위원회
환경회계 소위원회
환경홍보 소위원회
Market Situation
기아 자동차 인수 합병 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부동의 1 위 확보
190 만 대 생산 차량 중 60%인 105 만대가 수출
내수보다는 수출량이 갈수록 증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는 더 이상 경쟁의 의미가 없다
-> 현대 자동차의 경쟁사는 삼성과 대우가 아니라
BMW, BENZ, TOYOTA
Competitor
회사명 – 도요타자동차 豊田自動車(풍전자동차)
회장 – 오쿠다 히로시
설립일 – 1937년 8 월 28 일
본사 소재지 – 일본 아이치현 도요타시
매출 – 150 조 원
자산 – 70 조 원
종업원 – 7 만 여 명(고용인원 – 27 만 여 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