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분석을 통한 위기 극복 대안 마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상황 분석

위기 상황 제시
전체적 내용 설명


해외 마케팅

상황 분석
마케팅 분석
대응책 모색

국내 마케팅


국내 현황
IRIVER 마케팅 분석
경쟁사 마케팅 분석
결 론


결론 도출
본문내용
위기의 레인콤 – 국내 상황

MP3 플레이어 시장에 형성
된 대량 생산 저마진 구조가
장기화될 경우 더욱 절박한
상황에 직면!

위기의 레인콤 – 해외 상황

프로모션에 치중된 브랜드 마케팅(미국), 유럽시장의 아이팟에 대한 높은 충성도

모조품등 중국 제품에 대한 현실적 대응책 없음


Strength
탄탄한 인력구성
축적된 기술력 → 빠른 신제품출시
디자인 외주를 통한 디자인 전문화
Opportunity
인터넷인프라 발달로 인한 e-business 성장
빠르게 변화는 소비자 욕구
Mp3시장의 잠재력(향후 5년간)


CONVENIENCE

대부분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통해 구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통 경로상에 문제는 제기하지 않음. 다만, 배송의 문제와 운반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 신경써야 함


COMMUNICATION

아이리버와 같은 컨버젼스 상품일경우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해야함. Fun cake 와 같은 부가 서비스를 지급함으로써 나머지 product들과의 차별성 부여 방안을 모색하여야함. 또한 아이팟에 대해 공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진행 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아이팟에 대항할 수 있는 단 하나의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강하게 심어주어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지역전략산업으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목 차Ⅰ. 서론Ⅱ. 아이리버의 탄생 배경1. 아이리버 탄생기2. 아이리버의 등장3. 아이리버 독자적 브랜드 구축4. 아이리버 정상 등극Ⅲ. 강력한 브랜드 구축 성공 요인1. 디자인 중시2. 명품 마케팅3. 공동 마케팅(Co-Marketing)4. 광고보다는 PR활동 중점5. 적극적인 웹 마케팅6. 퍼플카우(PurpleCow) 마케팅Ⅳ. 아이리버의

  • 아이리버 iriver 재도약을 위한 미국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보고서
  • iriver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iriver는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하여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으며, TV 등 광고 매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증대, iriver zone을 통한 체험 마케팅을 이끌고 있다. 4. SWOT 분석StrengthWeakness․ 축적된 기술력→ 빠른 신제품 출시․ 디자인 외주를 통한 디자인 전문화․ 디지털 컨버전스 트렌드에 상응하는 다양 한 기능 보유․ 대기업에 비해 유통망․자금력이 떨어짐․ 가격경쟁력 약화․ 낮은 브랜

  • [국제마케팅론]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iRiver의 연혁해당 년도내 용20007월 (주)아이리버 설립 8월 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체결 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20018월 아이리버 인터넷 쇼핑몰 개점, 국내 시장점유율 35% 12월 세계에서 가장 얇은 MP3CDP, SlimX(iMP-350) 출시 12월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20022월 SlimX출시 2개월만에 국내판매 2만대 돌파 7월 세계최초의 DataPlay 적용 포터블 오디오 기기 iDP-100출시 12

  • [인터넷마케팅] Melon 멜론 기업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 방안 연구
  • 분석하였다.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현재 멜론이 겪고 있는 위기 상황을 분명히 규정한 후, 과학적인 마케팅 믹스를 통해 지금보다 발전된 성과를 위한 멜론의 전략적 과제를 제시할 것이다.기업 일반 현황멜론은 멜로디 온(Melody On)의 줄임 말로 SK Telecom에서 2004년 11월 16일 오픈한 MP3 곡 스트리밍/다운로드, 뮤직 비디오를 통한 음악 감상과 컬러링, 라이브 벨 등의 폰 꾸미기 서비스를 갖춘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음악 서비스이다. 유비쿼터스(ubiquitous

  • 학습훈련 레포트
  • 극복하고 성공적인 자기 경영을 하는 산 체험을 들려주었을 땐 자못 진지한 분위기로 바뀐다.해보자!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만이 성공한다.변화하는 사람의 미래는 아름답다, 작은 변화하나부터 실천하자심금을 울리는 대표님의 열정과 에너지에 다들 넋을 잃고 집중하니 금방 4시간이 훌쩍 지나버렸다. 오후시간, 나의 감성커뮤니케이션 강의로 이어졌다. 눈으로, 소리로, 느낌으로 서로 통할 수 있게 인사하고 칭찬하고 격려해보게 하여 즐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