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분석을 통한 위기 극복 대안 마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상황 분석
위기 상황 제시
전체적 내용 설명
해외 마케팅
상황 분석
마케팅 분석
대응책 모색
국내 마케팅
국내 현황
IRIVER 마케팅 분석
경쟁사 마케팅 분석
결 론
결론 도출
- 본문내용
-
위기의 레인콤 – 국내 상황
MP3 플레이어 시장에 형성
된 대량 생산 저마진 구조가
장기화될 경우 더욱 절박한
상황에 직면!
위기의 레인콤 – 해외 상황
프로모션에 치중된 브랜드 마케팅(미국), 유럽시장의 아이팟에 대한 높은 충성도
모조품등 중국 제품에 대한 현실적 대응책 없음
Strength
탄탄한 인력구성
축적된 기술력 → 빠른 신제품출시
디자인 외주를 통한 디자인 전문화
Opportunity
인터넷인프라 발달로 인한 e-business 성장
빠르게 변화는 소비자 욕구
Mp3시장의 잠재력(향후 5년간)
CONVENIENCE
대부분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통해 구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통 경로상에 문제는 제기하지 않음. 다만, 배송의 문제와 운반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 신경써야 함
COMMUNICATION
아이리버와 같은 컨버젼스 상품일경우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해야함. Fun cake 와 같은 부가 서비스를 지급함으로써 나머지 product들과의 차별성 부여 방안을 모색하여야함. 또한 아이팟에 대해 공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진행 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아이팟에 대항할 수 있는 단 하나의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강하게 심어주어야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