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아시아 시장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24 / 2018.10.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스타벅스의 아시아 시장(한국, 일본, 인도, 베트남) 진출사례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스타벅스의 기업개요(가. 기업개요, 나. 마케팅전략 (4P))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스타벅스의 아시아 시장 진출사례에 대해 각 국가별 진출개요, 진출방법, 성공요인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스타벅스의 기업개요
가. 기업개요
나. 마케팅전략 (4P)

2. 스타벅스의 아시아시장 진출사례
가. 한국(Korea) - 1999년 10월
1) 진출개요
2) 진출방법
3) 성공요인 분석

나. 일본 (Japan) - 1996년 8월
1) 진출개요
2) 진출방법
3) 성공요인 분석


다. 인도( India) - 2012년 10월
1) 진출개요
2) 진출방법
3) 성공요인 분석


라. 베트남 (Vietman) - 2013년 2월
1) 진출개요
2) 진출방법
3) 성공요인 분석

3. 결론
가. 시사점
나. 느낀점
본문내용
1. 스타벅스의 기업개요

가. 기업개요

2013년 현재 전세계 62개국 에서 2만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커피 문화기업인 스타벅스는 3인의 동업자 고든 보거(Gordon Bowker), 제럴드 볼드원(Gerald Baldwin), 지브 시거(Zev Siegel)가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서 커피 원두를 로스팅 하면서, 티와 기타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에서 출발하였다.
이 세 명의 동업자는 멜빌(Melville)의 모비딕(Moby Dick) 이라는 작품에 등장하는 커피를 사랑하는 피쿼드호의 일등 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스타벅스(Starbucks)라는 상호를 생각했으며, 16세기 노르웨이의 목판화에 등장하는 사이렌(Siren)이라는 인어의 이미지를 심벌로 선택하여, 초기 커피 무역상들의 항해 전통과 열정 그리고 로맨스를 연상시키고자 하였다. [중 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스타벅스의 해외진출성공사례 분석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1.회사소개2.회사 연혁3.하워드 슐츠1.환경분석1)외부 일반 환경분석①인구분석②경제분석③사회/문화 분석2)내부 역량 분석3) Current Situation①포화 상태의 미국 시장다각화와 차별화②세계 경기 침체 : 비용 절감의 기회로③커피 품질의 상향 평준화 문제 : 강력한 brand power 구축2. SWOT Analysis1)Strong2)Weakness3)Opportunity4)Treat3. 마케팅 믹스(4Ps)1)제품(Product) 전략2)가격(Price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 아시아, 중동 등 전세계에 수천개의 점포를 둔 세계 최대의 원두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해 지금 우리 앞에 우뚝 서 있다.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아시아, 중동 등 전 세계에 수 천개의 점포를 둔 세계 최대의 원두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해 지금 우리 앞에 우뚝 서 있다.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年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 사례는 매우 다양하게 존재하였지만 본 프로젝트의 목적에 가장 부합되는 사례로 선정해 보기로 했다. 즉, 성공사례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사례를 채택하였는바, 잘 알려진 그로벌 대기업인 ‘스타벅스’ 사례와 작은 구두약 한 품목으로 글로벌 경영을 성공적으로 하고 있는 ‘Kiwi’ 사례를 비교해 가며 분석하였다. 한편 실패사례는 글로벌 경영현장의 핵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시장과 인도시장에 진출하여 실패한 ‘베델스만 북크럽’과 ‘켈로

  • [국제경영] 걸어다니는 1인 기업 BOA 보아
  • 아시아 진출을 염두에 두고 기획, 훈련되어 성공하기까지 이른 가수 보아에 대해 중점적으로 조사를 해 보았다. 그동안 많은 우리나라 가수들이 일본시장에 도전했지만, 거의 모두 뚜렷한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다. 한국 가요 일본시장 진출 23년 동안 제대로 성공한 사례는 젊은 세대는 잘 알지 못하는 조용필과 계은숙 뿐이었다. 그런 일본시장에서 보아는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일본열도 보아 열풍을 일으켰다. 특히 세계 음반시장 규모가 2위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