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분석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9 / 2016.02.19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분석및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I. 서론

Ⅱ. 본론
1. 화장품 산업 소개
화장품 산업 특성
중국 화장품 산업
중국 화장품 시장의 특성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
세계 화장품 산업

2. 아모레퍼시픽 경쟁사 소개
(1) LG생활건강
(2) 로레알

3.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출 전략
(1) 철저한 현지화 전략
(2) 아모레퍼시픽 SWOT 분석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3) 아모레퍼시픽 마케팅믹스 4P전략 (라네즈를 중심으로)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4) 아시안 뷰티 생산기지

Ⅲ.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해온 아모레퍼시픽. 하지만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선 앞으로 남겨진 과제가 많다. 경쟁사인 LG생활건강의 차석용 부회장의 공격적인 M&A와 비교하면 그동안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은 유독 M&A에 관해 보수적인 입장을 보여왔다. 이에 따라 보수적인 경영을 통해 자본의 효율성을 충분히 끌어내지 못한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서경배 회장은 M&A를 통한 사업 확장과 실질적인 성장에 주력하겠다는 의사를 표현했다. 최근의 경기불황으로 인해 화장품 사업이 정체기 맞으면서 사업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던진 특명인 것이다.

중국 내에서는 높은 잠재력을 보이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남성 화장품 시장에서도 향후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준비는 필수적이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Emerging market에 대한 진출도 고려해보아야 한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중국만큼이나 많은 인구와 거대한 시장을 가지고 있는 BRICs에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다. BRICs에서도 브라질과 인도는 화장품 시장에서 핫 플레이스로 꼽히고 있다. 브라질과 인도 각각 2008년 기준으로 보면 13.9%와 8.1%로 화장품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주야쿤,「한국 화장품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아모레퍼시픽을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2012.
호추양, 「한국 화장품기업의 중국시장 진출방안에 관한 연구」, 순천향대학교, 2013.
중가억,「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동의대학교, 2011.
이화영,「AMORE PACIFIC, PICIFIC OCEAN으로 나가다」, 리딩투자증권 리서치센터, 2011.
임달오 외3명, 「2012년 화장품산업분석보고서」, 한국보건산업진흥업, 2012.
Zhang Yuxing,「한국화장품의 중국 시장 진출방안」, 세종대학교, 2013.


아모레퍼시픽(http://www.amorepacific.com/)
국가통계포털(http://www.kosis.kr/)
국회도서관(http://dl.nanet.go.kr/)
KOTRA 무역투자정보포털 글로벌 윈도우(http://www.globalwindow.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샤 마케팅전략
  • 분석4. 미샤의 현 상황(도태이유)* 마케팅전략1. 기존마케팅-고등학생 마케팅(1) 시장분석 및 소비자분석(2) 브랜드 자산관리(3) 마케팅전략(3) 기대효과2. 해외 고급화 마케팅-중국(1) 시장분석(2) 마케팅전략-매스티지 시장 공략(3) 4P 전략(4) 기대효과* 각 마케팅 전략을 통한 최종목표 단계1. 산업특성(1) 고부가가치 산업시장개방에 따른 수입품의 증가와 신규기업의 대거 진출로 수익성이 크게 악화되긴 했으나 생산 단위당 부가가치 창출액은

  • 이니스프리 환경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
  • 이니스프리 환경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 목차 -1. 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 소개2. 환경분석3. SWOT4. Targeting & Positioning5. 전략적 방향 및 시사점6. Reference1. 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소개설화수, 헤라 등 국내 유명 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며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 올 2010년 3분기, 최초로 해외사업부문에서도 흑자를 일궈내고 매출 2조를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니스프리는 국내화장품 업계에서

  • 아모레퍼시픽의 위기분석과 전략대응
  • 아모레퍼시픽의 위기분석과 전략대응01020304기업개요위기분석전략대응1전략대응2CONTENTS기업 소개 및 연혁아모레 퍼시픽의 대표 브랜드주요 재무 실적3년간 주가 변화사업 현황사업 현황- 차별적 글로벌 진출 전략중국 시장의 잠재적 위기: 중국 경제성장률 둔화중국 시장의 잠재적 위기: 중국 화장품 시장의 경쟁심화 – 로컬기업들의 성장중국 시장의 잠재적 위기: 중국 화장품 시장의 경쟁심화 – 국내 기업들의 중국 진출중국 내부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 진출
  • 시장 3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미주지역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고 있다.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사례를 분석하고자 한다. 2. 기업 소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 아모레퍼시픽
  • 및 품질 111) 뷰티(beauty) 112) 건강(health) 14나. 유통 161) 과거 162) 현재 165. 아모레퍼시픽의 과거와 현재 (해외) 18가. 아시아 191) 중국 192) 홍콩 213) 일본 22나. 미국, 유럽 261) 미국 262) 프랑스 27다. 해외 시장 진출 확대 301) FTA 돌파구 해외에서 찾는다 312) 해외 브랜드 인수 검토 313) 러시아로 화장품 시장 진출 모색 326. 아모레 퍼시픽의 미래에 대한 제안 32가. 중동진출 321) 고유가 시대의 중동경제 322) 중동의 소비 트렌드 343) 중동시장 분석 38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