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전략과 중국 마케팅성공사례분석및 아모레퍼시픽 향후시사점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9 / 2016.02.19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전략과 중국 마케팅성공사례분석및 아모레퍼시픽 향후시사점연구 보고서입니다.

총 21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1) 아모레퍼시픽 기업개요
(2)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R&D
(3) 아모레퍼시픽의 R&D 진화과정

2. 화장품 시장분석
(1) 시장현황
(2) 화장품산업의 특성

3. 아모레퍼시픽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1) 브랜드전략
(2) 공격적인 확장전략
(3) 디자인 경영전략

5.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전략
(1)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배경
(2)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사업전략
(3) 중국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4)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갸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결론
(1) 시사점
(2) 향후과제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아모레 퍼시픽은 일시적인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는 것이며 이러한 경쟁우위가 더 지속될지에 대해서는 의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모레 퍼시픽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가지기 위해 단점과 위협을 이겨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화장품 산업에 있어 위협중 하나는 국내시장이 과포화 상태에 있다는 것인데, 이러한 것들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앞서 Strategy mapping을 통해 틈새시장을 찾아내거나, 새로운 시장을 찾아내는 방법 등이 존재한다. 또한 이에 대해 방법을 채택하기 전에는 정말 이러한 방법이 기업과 환경에 알맞은 것인지를 판단과 평가를 하고 시행해야한다.
더하여 아모레 퍼시픽은 지금 전략에 있어서 차별화(Differentiation)전략을 취함에도 불구하고 LG생활건강과의 경쟁에 있어서 엄청난 차이를 보이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있어서 더 큰 차이와 경쟁우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R&D를 통해 기술 계발과 틈새시장 공략 등 다양한 차별화 전략을 시도해야할 것이다. 최근에 아모레 퍼시픽이 하는 전략 중 지역 화장품 전략이라는 것이 있는 데, 이는 서울 중심의 화장품 사업뿐만이 아닌 지역의 화장품을 발달시켜 지역 나름의 대표 화장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이처럼 매출과 수익성이 높다 해서 현재의 상황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펼침으로써 점유율에 더 높은 비율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참고문헌
-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전략. 전인수(홍익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 한국기업의 open & global r&d 추진현황과 선도사례 분석. 복득규. 2012
- http://ch.yes24.com/Article/View/20514
-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be54d9b8bc7cdb09&control_no=5876a20b4c9e72bcffe0bdc3ef48d419&outLink=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글로벌경영전략
  • 1아모레퍼시픽 글로벌경영전략Contents서론1. 기업 선택이유2. 기업소개 1) 연혁2) 비전 및 전략 방향3) 사업 현황4) 출시 브랜드 소개본론결론1. 해외시장 상황 1) 중국시장 성공전략2) 프랑스시장 성공전략2. 성공전략3. 시사점4. 향후전망 1) 해외2) 국내5. 결론1. 해외 진출 동기2. 국제 마케팅 전략3. 마케팅 사례4. SWOT분석5. 5 FORCES6. 다이어몬드모델2서론1. 기업 선택이유2. 기업소개1) 연혁2) 비전 및 전략 방향3) 사업 현황4) 출시 브랜

  • [해외투자론]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시장 진출
  • 기업 연혁4) 경영 철학 5) 경영 목표 Ⅱ. 본론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및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배경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위기2) 국내 화장품산업의 문제점2.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국가 현황 및 환경1) 중국시장의 특성2) 중국의 화장품 시장 분석3)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분석1) 중국시장 진출 과정2) 중국 화장품 시장의 특징 및 현황 분석3) 중국 내에서 아모레퍼시픽의 SWOT 및 외부환경분석

  • [다국적기업론] 태평양 라네즈의 중국진출 성공기
  • 진출2. 미국 진출3. 기타 해외진출 본론 21. 라네즈 소개2. 중국 진출 배경3. 중국 화장품 시장의 현황4. 중국 시장 진출과정 본론 3 1. SWOT분석2. 중국시장 Positioning전략3. 4P전략분석Ⅲ부 결론1장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시장 공략과 성과분석2장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시장 문제점3장 앞으로의 전략방안4장 중국에서의 성장방향전체 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부 서론1. 기업 선정 배경  2002년을 기점으로 하여 중국에 부는 한류 열풍은 엔터

  • 기업분석 팀플 과제최종
  • 기업의 역사 3P- 기업의 재무제표 5P- 기업의 성과 6P- 기업의 약속 6PⅡ. 본론2-1 기업분석 7P- SWOT 분석 7P- PEST 분석 7P- STP 전략 12P- 4P 전략 14P- 아모레퍼시픽의 강점과 약점 23P- 아모레퍼시픽 기회와 위협 25P2-2 기업의 해외진출 현황 27P2-3 경쟁사 비교 28P- 경쟁기업 선정 29P- 경쟁기업 상황분석 29P- 더페이스샵(LG생활건강) 30P2-4 기업이 처한 문제점 인식 및 해결방안 31PⅢ. 결론3-1 기업이 시사점

  • [국제경영](주)태평양의 Amore pacific의 해외진출전략
  • 기업)등이 있다.3) Amore pacific의 해외 진출 전략 개요 태평양 회사 연혁, 기업분석 리포트 부분 참조(1)국내외 화장품 산업의 특징 및 현황화장품 산업은 연구개발 능력과 품질을 기본적인 바탕으로 하되 ‘브랜드’와 ‘이미지’를 핵심적인 경쟁요인 및 성공요인으로 하는 산업이다. 또한 기호성과 유행성이 강하고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짧아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가 적절한 ‘패션산업’이다. 화장품은 감성 고관여 상품으로서 품질이나 브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